Notice
-
공지사항(대학)
-
N 04 Nov
-
15 Oct
-
13 Sep
2024 찾아가는 학교 연수 지원 사업(교육부) 사범대학 연구사업 수주 2024 찾아가는 학교 연수 지원 사업(교육부) 사범대학 연구사업 수주 □ 사업 개요 ❍ 사업명: 2024 찾아가는 학교 연수 지원 사업(호남제주권) #디지털 기반 교육 전환 과정에서 호남과 제주 지역의 교사와 학교가 겪는 어려움을 전주대 사범대에서 직접 학교로 찾아가서 돕고 연수함(학교당 5회 이상) #호남과 제주권의 모든 학교 구성원이 미래 교육 비전을 공유하며 학교의 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학교별 여건에 따라 전주대 사범대학에서 포괄적으로 지원함 [지원 분야] 핵심 가치, 디지털 문해력, 워크숍, 학부모 연수, 기술 지원 등 ❍ 사업 목적 -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을 통해 중학교와 고등학교 전체의 변화를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찾아가는 학교 연수 지원 - 민간·공공·지역의 다양한 디지털 자원을 활용하여 중고등학교 내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문화 조성 ❍ 사업 주관: 교육부 / 한국과학창의재단 ❍ 연구비: 30억원(호남 제주권, 4개 기관 컨소시엄: 전주대 약 6억 2천만원) ❍ 컨소시엄으로 운영: 호남과 제주 지역 4개 기관(총 예산 30억원) - 전주대학교 사범대학: 호남권 중학교와 고등학교 찾아가는 연수 실시 - 전주교육대학(주관대학): 호남권 초등학교 찾아가는 연수 실시 - 제주대학교(ICT 기업 협회): 제주도 초-중-고 찾아가는 연수 실시 - 키움인(KiuMiN): 연수 사업 행정과 운영 총괄 □ 사업 기간과 연수 대상 학교 ❍ 사업 기간: 2024.9.1. ~ 2024.12.31. (4개월) ❍ 전주대학교 사업비: 652,339,160원 ❍ 전주대 사범대학 진행 연수 대상 학교 - 호남 지역 중학교 약 20개, 고등학교 약 15개 □ 사업의 기대 효과 ❍ 호남 지역의 중학교와 고등학교 약 35개 학교를 각 5회 이상씩 방문하며 학교가 요청하거나, 필요한 연수를 실시하면서 전주대 홍보 ❍ 사범대학 입시 홍보에 기여 <참고> 호남제주권「찾아가는 연수 사업」컨소시엄과 역할(4개 기관)
-
-
가정교육과
-
02 Oct
[한국가정과교육학회 추계학술대회 공지] [한국가정과교육학회 추계학술대회 공지] 가. 주제: 저출생 · 초고령 시대, 가정교과의 삶 중심 시민교육 Ⅱ 나. 일시: 2024년 10월 26일(토) 13:00~17:00 다. 방식: 쌍방향 비대면 방식(ZOOM 활용) 라. 사전등록 ‣ 사전등록 마감 : 2024년 10월 18일(금) 23시 59분까지 ‣ 등록방법 - 한국가정과교육학회 사전등록 홈페이지(https://cm.kheea.scholars.link/) ‣ 교사 · 학생 10,000원 ‣ 학회 계좌번호 - 하나은행 288-910007-08705 (사)한국가정과교육학회 - *입금은 반드시 본인 성함으로 해주시길 바랍니다. 마. 추계학술대회 참가를 희망하시는 분들께서는 10월 18일(금)까지 사전등록과 함께 등록비를 송금해주시길 바랍니다. -
30 Apr
-
14 Feb
-
-
과학교육과
-
01 May
「삼성 청년 SW 아카데미」12기 교육생 모집 홍보(5월 7일까지) ※ SSAFY를 알고싶으신가요!? 그럼 아래 내용 주목!! ① SSAFY 모집설명회 OPEN! - 모집설명회 신청 : 2024년 4월 15일(월)~4월 30일(화) - 신청 방법 : 우측 URL 접속 → https://bit.ly/ssafypresentation ② SSAFY에서 취업한 SSAFY 수료생들의 이야기 확인! 【Youtube】12기 모집 영상 "SSAFY니까 다 가능합니다" → https://youtu.be/Yjxo07JUp_Q 【SSAFY 홈페이지】SSAFY 후기가 궁금하다면!? → https://bit.ly/ssafyjob3 -
21 Feb
-
27 Dec
2023학년도 과학교육과 자기향상 장학금 신청 안내 2023학년도 과학교육과 자기 향상 장학금 신청 안내 ○ 내용: 2023학년도 자기 향상 장학금 * 자기 향상 장학금: 2023년에 과학 예비 교사로서 자기 발전과 교사 역량 함양을 위해 노력한 실적으로 '자기 향상 장학금'을 신청함 * 7명 선정: 장학증서 및 장학금 10만원 지급 예정 ○ 신청자격 * 과학교육과 재학생 1, 2, 3학년 ○ 제출서류 * 첨부 파일 참고 후 작성하여 과학교육과 행정 조교에게 제출 ○ 서류 제출 1) 제출 기간: 2024. 1. 2.(화) 16시까지 2) 제출 방법: 과학교육과 행정 조교 이메일 - 33003@jj.ac.kr 또는 개인 연락을 통한 제출 ○ 문의 과학교육과 행정조교 - 063-220-2343
-
-
국어교육과
-
28 Oct
-
02 Oct
-
02 Sep
-
-
수학교육과
-
N 04 Nov
-
27 May
2024-2학기 전과 및 전공선택 실시 안내 전주대학교에서는 자신의 적성에 맞는 학과(전공)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여 학업성취도를 향상시키고 중도탈락을 방지하기 위하여 2024학년도 2학기 전과 및 전공선택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1. 안내 사항 가. 전과 변경 사항 A. 신청 자격: 2학년 이상 신청 가능 → 입학 후 다음 학기부터 신청 가능 B. 전과 정원: 모집단위별 입학정원의 30% → 인원 제한 없음 C. 전과 전형: 전과 전형 폐지(사범대학 및 보건계열학과 제외) D. 전과신청 방법 구분 전과 신청 방법 비고 변경 전 inSTAR에서 전과 신청서 작성 및 출력 → 전출 학과에서 소속 학과 교수 상담 후 확인 서명 → 신청서 스캔 후 inSTAR에 전과 신청서 업로드 변경 후 inSTAR에서 전과 신청서 작성 및 출력 → 전출 학과 및 전입 학과에서 소속 학과 교수 상담 후 확인 서명 → 신청서 스캔 후 inSTAR에 전과 신청서 업로드 전출/전입 학과 모두 소속 학과 교수 상담 후 확인 서명 나. 전공선택 A. 계열 입학생: 2024학년도 2학기 전공선택 기간에 실시 B. 학부 입학생: 각 학부에서 정한 전공선택 시기에 전공선택을 실시(별도 안내 예정) 2. 전과 및 전공 선택 시행 일정 구분 일자 내용 비고 전과 및 전공선택 안내 2024. 5. 24.(금)∼7. 1.(월) 전주대학교 홈페이지 공지 전과 신청 및 전공 선택 2024. 6. 3.(월)∼7. 1.(월) 학생포털서비스(inSTAR) → 학사관리 → 전과 / 전공 선택 결과 안내 2024. 7. 4.(목) 개별 통보 등록금 납부 추후 공지 - 수강신청 2024. 8. 6.(화)∼8. 8.(목) - -
15 Dec
-
-
영어교육과
-
31 Oct
-
30 Oct
-
30 Oct
-
-
중등특수교육과
-
23 Nov
-
13 Nov
-
04 Oct
-
-
한문교육과
-
07 Sep
-
04 Jul
2023년 하반기 EPIK 사전연수 운영진 선발 공고 <2023년 하반기 EPIK 사전연수 운영진 선발 공고> - 지원자격: 영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한 대학 재학생 또는 졸업생 - 접수기간: 7. 3. (월) ~ 7. 17. (월) 18:00 까지 - 제출처: epikoffice@korea.kr - 근무기간: 8. 18. (금) ~ 8. 28. (월) - 근무유형: 합숙(숙식제공) - 선발인원: 총 28명(사전연수 운영진 본부, 반, 보건 분야) - 우대사항: 영어 능통자 우대 - 문의: 02-3668-1386(국립국제교육원 김희용) 전주대학교 공지 (https://www.jj.ac.kr/jj/community/notice/gennotice.jsp?mode=view&article_no=416579&board_wrapper=%2Fjj%2Fcommunity%2Fnotice%2Fgennotice.jsp&pager.offset=0&board_no=1041) -
07 Apr
-
-
교육학과
-
11 Jun
2024학년도 학교현장실습 학기제 수기 공모전 참가 안내 1. 추진개요 가. 2024년 학교현장실습 학기제(교육실습생) 수기 공모전 1) 내용: 학교현장실습 학기제 참여를 통한 예비교사 성장 사례 수기 공모 2) 참가 방법: 24. 6. 17.(월) ~ 11. 8.(금) [제출 서류] 지원서 1부, 개인정보수집 및 동의서 1부, 실천수기 사례 1부 (붙임 서식 참고) ◎ 제출서류: [서식 1~3] 파일을 압축하여 접수 메일에 첨부 ◎ 압축파일명: 부문_기관명_성명(예: 개인_전주대학교_류선재.zip) - 단체인 경우, 대표 1인의 성명을 기록함 ◎ 단체로 응모할 경우, [서식 2]는 단체 구성원 모두 제출 [제출 방법] 이메일 제출(pss@kedi.re.kr), [붙임2] 참조 [제출(접수) 기간] 2024. 6. 17. (월) ~ 2024. 11. 8. (금) 24:00까지 - 제출(접수) 기간 안 도착분에 한해 심사를 실시함 3) 참가 대상: 2024년 학교현장실습 학기제 참여 교육 실습생 - (개인 부문) 교육실습생 개인 참가 - (단체 부문) 교원양성기관(대학 및 학과) 단위 참가 4) 시상 규모 및 훈격: 최우수상 10편, 우수상 10편(붙임 .1 참조) 상급 상장 시상 규모 상금 최우수상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개인 5편 50만원 단체 5편 50만원 우수상 한국교육개발원장상 개인 5편 30만원 단체 5편 30만원 합계 20편 5) 심사 계획: 세부 내용은 붙임. 1 참조 (1) 심사 일정: 2024. 11. ~ (2) 심사 방법: 1, 2차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선정함 (3) 심사 기준: 주제적합성(24), 구성 및 표현력(24), 사실성 및 진정성(24), 파급효과(24), 분량(4) 6) 시상 계획 - 시상식 일정: 2024. 12. 2주차 예정 2. 문의: 한국교육개발원 초º중등교육연구본부 학교º교원정책연구실 (☎ 043-530-9363) 붙임 서식 1~3 각 1부. 끝. -
20 May
2024학년도 하계 계절수업 안내 1. 개설 과목(교직): 교육평가(집중이수제, iclass+), 교육철학및교육사 2. 운영 일정 구 분 기 간 비 고 수강신청 5.28.(화) 11:00∼5.31.(금) 18:00 폐강과목 공고 6. 5.(수) 15:00 본교 홈페이지에 공고 폐강과목 수강신청 정정기간 6. 7.(금) 11:00∼18:00 수업료납부 (등록기간) 6. 12.(수)∼6. 14.(금) - 고지서 출력 (6. 10.(월) 오후 11시부터 가능) - 우리은행 영업시간 이내 납부 수강 취소 6. 17.(월)~7. 4.(목) 등록 후, 수강취소 시 환불기준에 의거 환불 계절수업 기간 6. 24.(월)~7. 12.(금) 성적 입력 기간 7. 12.(금)∼7. 16.(화) 성적 확인 기간 7. 17.(수)∼7. 18.(목) (이의신청) 3. 수강생 안내사항 가. 계절수업 등록금 납부 1) 납부방법: 수강신청 기간종료 후(등록기간 내) 홈페이지에서 고지서를 출력하여 우리은행에서 납부 2) 고지서출력방법: 전주대 홈페이지 → 재학생 → 학생포털웹서비스(inSTAR) → 장학/등록 → 등록관리 → 등록금 고지서 나. 계절수업 등록금 환불 1) 등록금 환불 기준 (환불은 재무지원실에서 실시) 사유 발생 시기 반환 금액 비고 개강 전 전액 환불 개강 후 수업일 수 1/3 이내 납입금 2/3 반환 개강 후 수업일 수 2/3 이내 납입금 1/3 반환 개강 후 수업일 수 2/3 초과 반환하지 않음 2) 수강취소 및 환불방법: inSTAR 로그인 → 학사관리 → 수강신청내역 조회 → 해당 교과목 수강 취소 → 환불계좌 확인 다. 기타 유의사항 1) 등록일자 엄수 요망: 등록기한 내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은 자의 수강신청 내역은 무효 처리함 2) 대면 수업을 원칙으로 진행하며, 수강신청 시 과목별 수업진행 방식 확인하여 수업 참석하여야 함 3) 기말고사는 대면평가를 원칙으로 함. 라. 계절수업 관련 문의 1) 업무총괄: 교무처 학사지원실(220-2134, 스타센터 234호) 2) 교양수업 관련 문의: 교양학부 행정지원실(220-4648, 스타센터 306호) 3) 원격강좌 수업 관련 문의: 원격교육지원센터(220-2805, 학생회관 2층) -
19 Apr
2024학년도 해외학교실무실습 모집 안내 1. 운영시기: 2024. 6. 24.(월)~2024. 7. 6.(토) 2. 운영기간: 2주 3. 장소: 중국 하북성 하북대학교 국제교류원 4. 대상: 사범대학 학생, 교직과정 이수자 * 교직과정 이수자는 3학년 이상 신청 가능 5. 참여인원: 16명(선착순, 학과고려) 6. 신청기간: 2024. 4. 22.(월)~2024. 5. 10.(금) 7. 주요 활동내용 및 학점 인정 · 주요 활동: 해외학교실무실습, 한국어교육 봉사, 중국어 연수 · 학점 인정: 2학점(해외학교실무실습 1학점, 해외중국어연수 1학점), * 교육봉사 및 교직, 교양필수 과목으로 인정되지 않음 8. 제출서류: · 신청서 · 여권사진(비자발급용) 및 여권사본 각 1매 * 여권사진 및 여권 사본은 합격자에 한함/ 5.17.(금) 17:00까지 제출 9. 신청방법 · 방문 제출: 사범대학 교육학과(진리관 104호 사범대학 행정실) · 메일 제출: seungsu8741@jj.ac.kr
-
-
임용고시원
-
N 06 Nov
[KG에듀원 교원임용 희소/쌤플러스] 제휴강의 리스트 업데이트 및 이벤트 안내 1. 제휴강의 리스트 업데이트: PDF파일 확인 가. 신청 방법: jin2nav@jj.ac.kr로 신청 양식 제출 나. 신청 기한: 2024. 11. 24.(일)까지 *신청서 제목 양식 예시: 201726064 김누리 제휴강의 신청서 제출 ** 파일 제목도 신청서 제목과 일치하도록 작성 2. 수학교육론(이지윤) 입성 및 관련 이벤트 가. 공개모의고사 응시(11/7까지 작성 제출자 선착순 첨삭) 나. 교육과정 총정리편 영상 - 안내페이지 바로가기 : https://bit.ly/4efdXmT - 공지사항 게시글 바로가기 : [PC] https://bit.ly/4efdXmT [MOBILE] https://bit.ly/4efkT3o -
31 Oct
-
07 Oct
2025학년도 학교현장실습 학기제 지원자 모집 2025학년도 학교현장실습학기제와 관련하여 안내 드립니다. 1. 실시목적 : 학교현장실습생의 참관 및 수업 시연, 실무 실습을 통해 전 영역에 걸친 실제적인 체험과 예비 교사로서의 역량 함양 2. 운영기간: 2025학년도 1학기(약 4개월)동안 진행 3. 지원방법 가. 2025학년도 1학기 학교현장실습학기제 참가 지원서 작성: 붙임문서 참조 * 학과장 교수님 자필 서명 필수 나. 서류제출: 사범대학 행정실 내 교직지원부 4. 모집기간: 2024. 10. 7.(월)~10. 11.(금) 17:00 5. 유의사항 가. 취득하고자 하는 교원자격증의 주전공 표시과목으로 1회 실습 실시 나. 학생 희망 학교가 아닌 지정된 실습협력학교 통해 실습 진행 다. 학생 실습지원비: 2024년 1인 당 140만원 *단, 2025년 학생 실습지원비는 지난 운영과 상이할 수 있음 6. 실습과정 가. 참관 실습: 학교 현장의 교육활동 관찰을 통한 교육 실태 파악 나. 수업 실습: 직접 수업 설계, 준비, 실행, 수업 후 평가 등을 경험 다. 실무 실습: 학급 경영 보조, 학생 상담 체험, 교과교육 전 역영에 대한 체험 ※ 학교현장실습학기제와 관련된 기타 문의사항은 교직지원부(063)220-3227)로 문의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