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인사말

전주대학교 산업경영종합연구소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2014년 갑오년(甲午年) 청마(靑馬)의 해를 맞이하여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는 밝은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전주대학교 산업경영종합연구소는 1984년 지역 경제와 재정, 경영활동 및 이와 관련된 자료처리, 마케팅, 국제통상, 정보시스템 분석 및 설계, 재무컨설팅, 회계감사 등에 관한 조사연구와 자문활동의 효과적인 수행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출범하였습니다.

본 연구소에서는 매년 2회씩 경영 관련 전문학술지인 산경논총 발간을 포함하여, 다양한 학술활동과 프로젝트 수행 및 경영자문 활동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1994년에는 정부지정 원가계산 용역기관으로 선정되어, 다수의 원가계산 용역사업을 수행하였습니다.

2000년에는 중소기업청으로부터 품질인증 (ISO9000, ISO14000, QS9000) 컨설팅 기관으로 인가를 받아 대학 내 부설연구소로서는 국내에서 세 번째로, 전북 지역에서는 유일하게 품질인증 기관으로 활동한 바 있습니다.

이제 2000년대를 열어가는 전북 지역의 획기적인 발전과 새만금 지역의 개발, 경영혁신과 지역 발전 그리고 더 나아가 서해안 지역의 경영, 경제발전에서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는 핵심 연구기관으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이에 본 연구소가 보유하고 있는 국내 최고 수준의 연구 인력을 활용하여 전라북도와 중소기업청, 상공회의소, 전북발전연구원, 전북생물산업진흥원 등을 포함한 도내 각종 문화, 경제, 경영 관련 유관기관들과의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각종 연구자원과 연구 성과를 공유하여 공동연구 활동을 활성화함으로써 지역 발전과 혁신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관심 있는 기관과 연구자, 기업의 많은 관심과 지속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