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열기
 
  • HOME
  • 대학안내
  • 인사말

인사말

전주대학교경영대학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우리 경영대학은 그동안 국가와 지역사회 그리고 기업이 필요로 하는 경제·경영 전반에 걸친 우수 전문인력을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여 왔습니다. 무릇 전문인력은 관련 학문 분야에 대한 체계적인 전문지식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창의성과 이타심이 있어야 합니다. 이타심은 높은 윤리성에 바탕을 두고 있을 때에 비로소 그 진가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 인터넷으로 대변되는 IT의 놀라운 발전에 따라 유비쿼터스시대에 본격적으로 진입하고 있고, 세계가 하나되는 Globalism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또한 탈산업화(post-industry)의 첨단 지식·정보사회가 도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새로운 시대의 전개에 따라 종래의 경영대학의 교육과정과 교육방식으로는 이에 대응할 수 없게 되었으며, 교육목표와 교육방식 등에 있어 일대 전환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경영대학은 새로운 시대의 유능한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첫째로 사회와 기업의 요구에 부응하는 맞춤형 교육을 지향하고 산학협력을 적극 전개하며 현장학습을 늘려나가겠습니다. 둘째로 지자체 및 지역 소재 기업들과 긴밀히 협력하며 지역사회에 대한 역할과 기여를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셋째로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하여 교수의 연구 여건을 향상시키고 디지털시대에 맞게 강의 방법의 다양화를 추진하겠습니다. 넷째로 무엇보다도 교수와 학생 모두가 행복하게 가르치고 배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 경영대학이 이러한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교수, 학생, 학부모와 졸업생 그리고 지역사회의 모든 분들의 적극적인 도움과 참여를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전주대학교 경영대학장 이경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