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PERFORMING ARTS AND ACTING

전주대학교 공연방송연기학과

인사말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실무형 '스타 양성'과 학생 중심 교육
전주대학교 문화융합대학 [공연방송연기학과]는 제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전문 연기자(배우)와 공연예술 및 방송 영상매체를 선도하는 전문인(각종 스텝 분야)을 양성하는 학과입니다. 즉 연극, 뮤지컬, 영화, TV 및 영상매체에 특화된 ‘연기자(배우)’를 배출하고 있으며, 연출가(감독), 방송 영상기술 전문인, 극(방송)작가, 기획자, 조명감독, 음향감독 등 공연 및 방송영상 문화 예술 전문가를 양성하고 배출해 왔습니다.
주목할만한 발전적 성과를 이루어온 우리 학과는 현장 중심의 ‘스타 양성’에 힘써 오면서, 학생을 최우선으로 배려하는 진로지도와 졸업 후 취업 안정성에 초점을 맞춘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차별화된 현장 중심적 교과과정
우리 학과의 교육과정은 ①[연기 과정]으로 무대 ‘연기’, 영화방송 ‘연기’에 적합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②[제작 과정]에 있어서도 연출(감독), 무대 전문 스타프(STAFF), 공연 방송 테크니션 전문인 양성에 초점을 맞추어 그 선택의 폭을 확장시켜 놓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미래 교육을 담당할 [문화예술교육사] 과정을 설치하여 졸업과 동시에 <무대예술 전문인 자격증>을 취득하는 차별화된 교과 운영 관리체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맞춤형 실기교육과 창의 교육시스템
우리 학과는 21세기 다변화 시대에 부응하여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예술 인재상 확립’을 모토로 삼고 있습니다. 졸업 후 현장에 바로 투입되어 실질적 능력을 발휘하는 현장 전문가로 인정받는 ‘실용 실기교육’의 특징을 자랑하고 있으며, 이에 걸맞게 맞춤형 진로지도에 많은 정성을 기우리고 있습니다. 1999년 학과 출범 이후 꾸준한 성장과 발전을 거듭한 저희 공연방송연기학과는 [한류스타 김우빈]을 비롯한 국제적 감각의 스타 배출은 물론, 국립중앙극장 및 공중파 방송국 등에서 활약하고 있는 무대 방송예술 전문인력을 꾸준히 배출하여 왔으며, 그 현장 전문인력 양성에 걸맞는 창의적 첨단 교육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꿈을 이루는 곳
여러분이 바라던 꿈은 우리 학과의 문을 두드리는 순간 곧 현실이 됩니다. 지금껏 상상과 열망으로 바라보았던 세계가 이곳에서 점차 자신의 미래로 다가올 것입니다. 여기, 꿈의 공간에서 여러분은 차세대 공연영상산업 주역의 꿈을 펼쳐낼 것입니다. 그 꿈을 이루십시오.

감사합니다.

공연방송연기학과장 김 정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