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대학안내
  • 인사말

인사말

전주대학교사회과학대학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세상을 정의롭게, 품성을 따뜻하게”라는 슬로건으로 전주대학교 평화관에 자리 잡은 사회과학대학은 경찰학과, 문헌정보학과, 법학과,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행정학과로 이루어진 소규모 단과대학입니다. 사회과학 중에서도 응용사회과학, 실용 학문 중심으로 군집화된 우리 단과대학은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공단 등 공공영역에 필요한 인재와 휴먼서비스 분야에 필요한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매년 경찰공무원을 비롯하여 여러 공무원 시험에 다수의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으며, 사서교사와 상담 교사의 배출도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사회복지 실천 현장에 필요한 사회복지사와 역량 있는 상담가와 사서를 배출하고 있으며,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오늘도 33명의 전임 교수님들이 모든 역량을 결집하고 있습니다.

사회과학대학의 6개 전공에서는 변화하는 사회환경과 사회의 수요를 반영하여 체계적인 전공 교과와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공 교과를 통하여 미래 사회에 필요한 지식을 학습하는 것 외에 학생들은 자유롭게 자치회 활동과 동아리 활동을 선택할 수 있으며 봉사의 생활화, 독서, 모의재판, 토론 배틀 등에 참여하여 사회과학도로서 필요한 역량을 키워갈 수 있습니다. 또한 학과별 특화된 고시반, 학술제, 선배와의 교류, 견학, 취업 특강 등에 참여함으로써 자신에게 맞는취업 분야를 선택하고 그 분야에 맞는 실무역량을 쌓아갈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자신의 성격을 이해하고 자기 효능감을 높이며 개개인의 변화와 성장을 촉진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사회과학대학에 입학하는 학생들은 비전을 갖고 주도적으로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게 될 것입니다.

비록 입학할 때는 부족한 부분이 있어도 졸업 시에는 온전히 채워가고 옹골차게 메워야만 졸업이 가능한 사회과학대학!!! 학생과 학부모가 모두 만족하는 대학, 후배들과 주변 지인들에게 기꺼이 입학과 지원을 추천하는 단과대학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평화관의 벚꽃이 전주의 10경으로 선정될 정도로 장관이듯이 사회과학대학에 입학하는 학생들이 부모의 자랑, 전주의 자랑, 대한민국의 자랑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지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전주대학교 사회과학대학장 강흥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