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인사말

탄소나노신소재공학과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우리 나노신소재공학과는 2005년도 설립 이래 발전을 거듭하여 현재에 이르렀습니다. 특히, 2011년도부터는 본 학과는 전주대학교에서 높은 입시 경쟁률을 자랑하는 대표 학과 중의 하나로서 우수한 학생들이 입학하여 우수한 교수진의 지도 하에 학업에 정진하고 있습니다. 이는 효성 그룹이 2011년도부터 2012년까지 전북에 1조 2천억을 투입하여 2,000톤 규모의 탄소 섬유 공장을 설립 중이며, ㈜ 일광, 비나텍, 뉴파워프라즈마 등 중견 기업이 전북권에 탄소 관련 사업을 시작하는 등, 전라북도의 장래에 탄소사업이 차지하는 비중은 갈수록 더욱 커짐에 따른 필연적 결과라 할 수 있습니다.

이에, 2012년에는 전라북도의 10대 전략 산업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핵심인 탄소 관련 사업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취업연계형 인력 양성사업>에 본 학과가 선정되었으며, 전북도청으로부터 연간 약 2억원의 예산을 지원 받아 이 사업에 참여하는 3학년 학생들 전원을 본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에 취업시키는 조건으로 탄소소재 및 탄소 가공에 관한 산학 협동 교육을 실시하여, 전북 탄소산업의 미래를 담당할 핵심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본 학과에서는, 꿈의 소재라 불리는 탄소나노튜브, 그래핀, 탄소섬유의 구조, 합성 및 응용에 관한 교육 뿐 아니라, 유기 및 무기 태양 전지, OLED, 그리고 반도체등에 대한 폭 넓은 교육을 통하여, 우리 나라 21세기를 견인할 나노 분야의 핵심 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탄소나노신소재공학과 학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