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학년도 재학생 외국어 능력진단 계획(안) 1. 국가 공인 TOEIC 모의시험을 통해 우리 대학 재학생들의 영어능력 수준 진단 2. 진단평가 결과에 따라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영어 비학점 교육 정책 및 교육방법 개선 3. 입학부터 졸업까지 체계적인 비학점 영어학습을 통한 학생들의 취업경쟁력 강화 1. 정규토익과 똑같은 방법으로 재학생 전 학년을 대상으로 영어능력 진단 실시 2. 진단평가 모형은 한국TOEIC위원회 주관 정규토익 시험 수준으로 구성 3. 진단평가 5월에 실시하고 12월에 실시하도록 하여 비교 분석함 프로그램명 (주제) | 2017학년도 재학생 영어능력 진단평가 | 일 시 | 2017학년 5월 26일(금) 오후 6시 이후 | 장 소 | 진리관 전체 강의실 | 대 상 | 재학생 전 학년 | 운영방법 | 1. 방 법: Off-Line, 일제 고사 2. 도 구: 2017년 한국TOEIC위원회 주관 정규토익 문제 3. 시 기: 시간 및 평가 내용 시기 | 시간 | 평가내용 | 진단도구 | 비고 | 05.26. (금) | 18:00~20:00 | YBM시사 영어사 주관과 동일한 한국TOEIC위원회 정규토익 내용 | 한국TOEIC위원회정규토익 | 의무 실시 |
4. 업무분담 부서명 | 업무구분 | 담당업무 | 비고 | 기초융합교육원 | 업무총괄 | - 업무계획 수립 평가도구 선정(시험지 업체선정 요청, 응시인원 고려) 평가결과 처리 시험운영 관련 참여자(감독관) 오리엔테이션 실시 | | 단과대학 행정실 | 응시 인원 결정 | 학과별 참여 여부 결정 제출 시험 안내 정규토익 실시와 똑 같은 조건하에서 실시 | | 참여학과 | 시험관리 | 시험감독 및 실시 | |
| 추진계획 | 5. 평가대상 선정 및 참여 유도 ○ 각 단과대학별 100명 × 8개 단과대학 = 800명 예상(전기) (12월중 800명 응시 예상(후기)) ○ 다만, 단과대학 또는 학과별로 실시 여부를 결정할 수 있음 ○ 5월(전기) 응시자는 반드시 비교 분석을 위해 12월(후기)응시 할 수 있도록 당부 ○ 성적 우수자 장학금 지급(교비) ※ 지급기준 및 금액은 관련 부서와 협의 후 최종 결정(변경될 수 있음) - 응시 독려를 위한 장학금 지급 계획 - 1위: 1명×8개 단과대학 = 교내 글로벌교육원 토익 수강권 (2017-2학기 교내 글로벌 교육원 토익 프로그램 기준) - 2위: 1명×8개 단과대학 = 교내 글보벌 교육원 토익 수강권 (2017-2학기 교내 글로벌 교육원 토익 프로그램 기준) - 수상자 토익 등록 후 수강료 장학금 지급 6. 시험관리 및 성적처리 ○ 시험은 한국 TOEIC위원회 주관으로 정규토익과 동일하게 운영 ○ 단과대학별 진단평가를 위한 운영계획 제출 차시 | 단과대학 | 전공명 | 시험장소 | 응시인원 | | 비고 | 5월 | | | 인문대학 | | | |
○ 시험시행 및 감독은 기초융합교육원에서 관리하되 각 단과대학 은 신청 학생이 꼭 응시할 수 있도록 독려 부탁 ○ 시험 당일 운영계획 - 한국 TOEIC위원회 및 인문대학 협조로 진행 ○ 성적처리 및 결과 분석(기초융합교육원과 한국 TOEIC위원회) 7. 활용계획 ○ 비학점 외국어 교육의 정책 자료로 활용 ○ 평가 참여 학생 개인별 성적표 발부 ○ 평가 결과를 단과대학별, 학과별로 제공 8. 운영일정 일시 | 진행업무 | 담당부서 | 비고 | 2017. 5. 8. | 사업계획 수립 및 결재 | 기초융합교육원 | | 2017. 5. 10 | 사업설명회 실시(학장님 대상) | 기초융합교육원 | 교무위원회 | 2017. 5. 19 | 사업계획 안내 및 참가신청서 접수 안내 | 기초융합교육원 | | 2017. 5. 26.(금) 18:00∼20:00 | 시험 실시 | 기초융합교육원 | 한국TOEIC위원회 | 2017. 6. | 결과처리 | 기초융합교육원 | 〃 | 2017. 6. | 시험결과 보고 및 통보 | 기초융합교육원 | 단과대학, 학과, 응시자 | 2017. 7. | 정산 | 기초융합교육원 | |
※ 학과 별 일정 고려 후 적극 지원 ※ 본 시험은 YBM시사 영어사와 한국TOEIC위원회의 정규 토익 시 험지를 그대로 구성하여 재학생의 토익 실력 및 향후 각종 정책 개발(토익 졸업 인증제 등)에 활용 예정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