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학생부종합전형 > 소개 및 인재상

소개 및 인재상

‘수퍼스타 선발의 중심’ 전주대학교 학생부종합전형! 대학의 인재상에 맞는 창의적 전문성을 갖춘 인재, 의사소통 능력을 갖춘 인재,섬김의 리더십을 갖춘 인재를 발굴·선발·양성하고 있습니다.

전주대학교는

2008년 입학사정관제도를 도입한 이래 현재까지 창의적 실용 인재 육성을 목표로 노력해왔습니다.
또한 기존 학업성적 위주의 선발방식에서 벗어나 대학의 인재상에 맞는(실천하는 봉사인, 학습하는 교양인, 도전하는 전문인) 인재를 발굴·선발·양성하고 있습니다.

학생부종합전형의 이해

학생들의 다양한 능력과 교육환경, 학습과정 등을 고려하여 지원자가 제출한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인성, 적성, 잠재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전형입니다.
우리 대학은 서류평가 시 학교생활기록부는 전 영역을 종합적으로 확인하고 평가하며, 자기소개서는 대교협 공통문항인 3개의 문항을 활용하여 학교생활기록부와의 관계를 학생 관점에서 이해하는 자료로 활용됩니다.

면접고사는 다대다 면접으로 진행되며, 서류평가와 동일하게 인성, 적성, 잠재력 등의 평가영역 내에서 학교생활기록부를 토대로 작성한 개별 면접문제를 기본 면접 질문으로 활용하고 교과관련 지식은 질문하지 않습니다. 또한 면접고사는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 기반의 문제로 진행되므로 본인의 제출서류를 숙지하고 면접에 임하기 바랍니다.

최종점수 산출은 서류평가와 면접평가를 합산합니다. 즉, 1단계 서류평가 70%와 2단계 면접평가 30%로 처리됩니다. 무엇보다도 이러한 평가는 고등학교 교과 성적보다는 학생들의 고등학교에서의 활동이나 노력을 중심으로 평가되며, 평가 단계별 독립평가를 시행하고, 공정성을 점검·심의하는 다수·다단계 17단계 평가시스템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학생부종합전형 명칭변경

우리 대학의 학생부종합전형 중 대표적인 전형이었던 수퍼스타전형은 2018학년도부터 일반학생전형으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2019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은 총 4개의 전형(일반학생, 창업인재, 고른기회대상자, 기회균형선발)으로 모집합니다.

학생부종합전형의 지원 자격

일반학생전형과 창업인재전형은 국내 고등학교 졸업에 준하는 지원 자격만 있으면 지원할 수 있는 전형입니다. 특히 창업인재전형은 창업에 관심 있는 학생으로 입학 시 입학금 면제와 재학 시 각종 활동으로 인한 장학금 등의 수혜가 많은 전형입니다.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없으며, 고교 이수계열(문과, 이과)과 구분 없이 교차지원 가능합니다. 또한 학생부종합전형 내에서도 2회 복수 지원(일반학생전형, 고른기회대상자전형 중 택1, 창업인재전형, 기회균형선발전형 중 택 1)이 가능하며, 지원 시 고른기회대상자전형(국가보훈대상자), 기회균형선발전형은 전형료가 면제(단, 원서접수 수수료는 제외)됩니다.

학생부종합전형의 인재상

 

 

  • 인터넷 원서접수
  • 원서접수 확인
  • 입시상담Q&amp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