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학생부종합전형 > 학생부종합전형FAQ

학생부종합전형 F&Q

Q1 학생부종합전형은 언제, 어떻게 준비해야하나요?

A1 빠르면 빠를수록 좋습니다.
스스로 자신의 적성과 소질 파악하는 것이 우선되어야 하며 이에 맞는 진로 탐색이 되었다면 목표와 꿈을 실현하기 위해 일관된 다양한 활동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Q2 학생부종합전형은 어떤 수험생이 유리한가요?

A2 학생부종합전형은 교과성적 뿐만 아니라 학교생활의 다양한 비교과 활동과 특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게 됩니다.
따라서 봉사활동, 특별활동 등 자신의 관심분야에 대한 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해온 학생이라면 학생부종합전형에서 좋은 평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Q3 학생부종합전형은 교과성적이 낮아도 되나요?

A3 학생부 교과성적은 학교생활의 충실도를 반영하며, 미래의 잠재적인 성장가능성을 가늠하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교과성적 반영 비중이 적다 하더라도 지원학과와 관련된 과목이나 지원학과의 학업 수행을 위해 꼭 이수해야할 과목에 대해 충분히 고려하여 평가하게 되므로 교과성적을 소홀히 해서는 안됩니다.

Q4 서류(자기소개서, 창업계획서 등)는 어떻게 쓰면 좋을까요?

A4 학생부종합전형 서류작성은 현란한 미사어구로 잘 포장한다고 해서 좋은 평가를 받는것이 아닙니다.
지금까지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얼마나 준비를 해왔는지 구체적인 활동과정을 생생하고 진솔한 목로리로 솔직하게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Q5 학생부종합전형은 복잡해서 별도 준비 (컨설팅 학원 등)가 필요한가요?

A5 학생부종합전형은 스스로 고민하고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제출한 서류에 대해 다단계, 종합적으로 검토하므로 스스로 준비하지 않은 자료를 만들면 오히려 전체서류의 진실성을 의심받을 수 있습니다.

Q6 봉사활동은 단순히 봉사 시간이 많으면 유리한가요?

A6 단순히 양적시간에 당락이 결정되지 않으며 양보다 질이 중요합니다.
일관성 있고 지속적인 활동이 좋습니다.

  • 인터넷 원서접수
  • 원서접수 확인
  • 입시상담Q&amp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