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HOME ECONOMICS EDUCATION

전주대학교 가정교육과

인사말

가정교육과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우리 가정교육과는 미래의 창의적인 중등 가정교사의 꿈을 실현시키기 위해 교육과정을 혁신하고 정규교과시간 이외에 사제동행 특강을 실시하고 여러 유형의 특강학습자료 등을 제공하여 중등 가정교사 양성을 최우선 목표로 교육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진로 다양성을 위해 가정학의 기초지식과 교수방법을 습득하고 이론과 실습을 통하여 전문적 능력을 함양하도록 양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정교육과에서는 중등학교 2급 정교사(가정) 자격증과 더불어 타 전공과 연계하여 국가자격증(보육교사, 건강가정사, 위생사·조리사, 컬러리스트, 퍼스널컬러코디네이터)/가정학관련 전문직(보육교사, 건강가정사, 식생활교육전문가, 컬러리스트, 퍼스널컬러코디네이터) 등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재직 교수님들과 동문교사가 학과의 발전과 학생들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매년 장학생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전문성과 인성을 겸비한 전주대 가정교육과에 입학하시면 가족같은 분위기에서 여러분들이 꿈꾸는 도전을 알차게 열매 맺을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 합니다. 감사합니다.

가정교육과 학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