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인사말

지역혁신을 선도하는 창의 융합형
보건의료서비스 전문 수퍼스타를 꿈꾸는 곳!!!

안녕하세요!

전주대학교 보건관리학과는 급격한 변화양상을 나타내고 있는 보건의료분야의 새로운 패러다임에 맞추어, 전문성과 창의융합형의 보건의료서비스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다양한 전문교육과정과 현장체험중심의 실무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의 시대의 도래, 고령화 사회진입, 신종감염병 확산 등으로 의료비 상승과 개인건강증진에 대한 보건의료서비스 요구 등 의료 환경 변화에 맞춘 새로운 보건의료전문 인력 필요성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보건관리학과는 빅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의료시대와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보건의료정보관리 및 보건교육 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자 합니다.

저희 보건관리학과는 보건복지부 공인 “보건의료정보관리사(구 의무기록사, 면허) 및 보건교육사(국가자격증) 이외에도 병원업무 실무를 위한 병원행정사, 건강보험사, 보험심사청구사 등의 자격증을 취득하여 졸업 후 국·공립병원 및 의료기관, 국가 및 지방 공공기관 및 연구기관, 손해보험, 보건직 공무원 등 폭넓은 취업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21세기 건강증진을 최일선에서 담당할 보건의료서비스의 전문가를 배출하기 위해 양질의 교육과 다양한 취업보장형 산학협력을 통해 전 국민의 보건증진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국민건강의 현재와 미래를 책임질 자랑스러운 보건관리학과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봐 주시고 많은 지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보건관리학과 학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