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공지사항

2022학년도 1학기 복학 및 휴학 신청 안내 (개강일 및 휴복학 마감일 변경 안내)

2022학년도 1학기 복학 및 휴학 신청 안내



1


 복학 신청


1. 복학 신청 주요사항 안내


구 분

내 용

대 상

■ 일반휴학 및 군휴학 후, 휴학기간 만료(예정)인 자 (2022-1학기 복학예정자)

■ 휴학기간이 남아있으나 조기 복학을 희망하는 자

신청 기간

■ 1차: 2021.12. 20.(월)~2022.2.8.(화) ※ 가급적 1차에 복학하여 수강신청 권장

■ 2차: 2022. 2. 9.(월) ~ 2. 28.()개강 전

■ 3(최종): 2022. 3. 2.() ~ 2022. 4. 5.(),개강 후 5주 이내


신청 방법

■ inSTAR(인스타) 홈페이지 학사관리 메뉴에서 직접 신청 

처리 절차

■ 인스타 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복학신청 → 신청 즉시 복학 처리

증빙 서류

■ 일반휴학 후 복학자: 증빙서류 없음

 군휴학 후 복학자: 전역증 또는 전역 확인 증명서(①~③ 중 1부)를 온라인으로 첨부

 ① 병적증명서(병무청 발급)

 ② 복무확인서(부대/근무처 발급) 

 ③ 병역사항 기재된 초본(주민센터 발급)

※ 군 전역일 전 수강신청을 위해 우선 복학 신청하여도 무방함(증명서 추후 학과에 제출)



2. 복학자 수강신청 안내


구 분

내 용

신청기간

■ 수강바구니 신청 기간: 2022. 1. 26.(수) ~ 1. 28.(금)

■ 수강신청 기간: 2022. 2. 9.(수) ~ 2.11.(금)

수강신청

학번안내

■ 수강신청 기간에 홀,짝수 구분 없이 동시 진행함!(2021-2학기부터 적용됨)

수강신청

방법

■ 인스타 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수강신청

 ※ 복학 신청이 완료되어야 수강바구니 기간에 수강 희망과목 담기 가능

기타사항

■ 복학 예정자의 경우 가급적 수강신청 마감일(2022. 2. 11.)까지 복학 신청하여 기간 내에 수강신청을 완료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3. 등록금 납부

 가. 등록금 고지서 출력: 인스타 로그인 → 수강신청 메뉴 → 등록금 고지서 

 나. 등록금 납부 기간 내 납부 처리 가능

 - 납부 기간 : 2022. 2. 18.(금) ~ 2. 25.(금) (일정변경 가능, 추후 홈페이지 확인 요망)

 다. 휴학 전 등록금을 기 납부한 학생은 등록금 납부 없음

  (휴학 전 납부한 등록금은 복학 후 첫 학기 등록금으로 자동 이월처리)


2


 휴학 신청


1. 휴학 신청 주요사항 안내

 가. 일반 휴학


구 분

내 용

대 상

(휴학사유)

■ 질병: 4주 이상 출석할 수 없는 자 (4주 이상 치료 진단서)

■ 창업: 창업 또는 기존사업체를 경영하려는 자(사업자등록증 또는 법인등기부등본 사본)

■ 임신·출산·육아: 임신, 출산, 육아로 인한 휴학이 필요한 자(진단서, 가족관계 증명서)

■ 기타 사유: 자기개발, 가계곤란, 천재지변, 돌발사고, 장애학생 등(증빙서류 없음)

휴학 기간

■ 1년 단위(2학기) 휴학 신청 (※ 1년 휴학 신청하였어도, 6개월 뒤 복학 신청 가능함)

신청 기간

 2021. 12. 20.(월) ~ 2022. 4. 5.()개강 5주차(수업일수 1/3까지

신청 방법

■ inSTAR(인스타) 홈페이지에서 신청 후 학과사무실 방문 접수 

 ※ 인스타로그인 (학사관리 메뉴) → 휴학신청 입력 → 신청서 출력→ 학과 사무실 방문(CA 및 지도교수 또는 학과장 상담) 제출

 ※ 인스타입력은 상시 가능하나, 신청서 접수는 접수기간에만 가능(긴급한 경우 학과 상담 요망)

주의 사항

■ 신·편입생 및 재입학생의 입학 첫 학기는 휴학 불가(단, 병역, 질병, 임신출산육아 제외)

■ 휴학 가능 학기 소진 시 일반휴학신청 불가

 (단, 병역, 창업,임신출산육아, 특별휴학기간은 미산입)

※ 일반휴학가능 학기 수: 신입학생 8개 학기(건축학과 10개 학기), 재입학 및 3학년 편입생 4개 학기, 4학년 편입생 2개 학기

접수 기간

1차

2021. 12. 20.(월) ~ 2021. 12. 24.(금)

등록금 미납자는 

5차까지만신청 가능

(개강 후 5주 이내)

2차

2022. 1. 10.(월) ~ 2022. 1. 21.(금)

3차

2022. 2. 14.(월) ~ 2022.  2. 28.(), 개강 전

4차

2022. 3. 7.(월) ~ 2022. 3. 12.(토)

5차

2022. 3. 21.(월) ~ 2022. 4. 5.(), 개강후 5주 내

6차

2022. 4. 11.(월) ~ 2022. 4. 19.(), 개강후 7주내

등록금 납부자만 신청 가능



 나. 병역(군입대) 휴학


구 분

내 용

대 상

■ 군입대 예정인 자 ■ 군복무 연장 예정인 자

신청기간

■ 군입대 전

■ 군입대일 1주일 전부터 신청 가능함

신청방법

 inSTAR(인스타) 홈페이지에서 군휴학 신청 후 학과사무실 방문 접수 

처리절차

■ 인스타 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군휴학신청서 작성 → 신청서 출력 

→ 학과 사무실 방문(CA 및 지도교수 또는 학과장 상담) 및 제출 → 접수완료

증빙서류

■ 병역의무 이행 증빙서류 1부.

 (입영통지서, 사회복무요원 소집 통지서 등)


2. 휴학 변경 안내

 가. 일반휴학 → 군휴학 변경


구 분

내 용

대 상

■ 일반휴학 후 군입대 사유로 군휴학으로 변경하려는 자

신청기간

■ 군입대 전

■ 군 입대일 1주일 전부터 신청 가능함

신청방법

 inSTAR(인스타) 홈페이지에서 군휴학 신청 후 학과사무실 방문 접수 

처리절차

■ 인스타 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복학신청 후 인스타 재로그인 →군휴학신청서 작성 → 신청서 출력 → 학과 사무실 방문(CA 및 지도교수 또는 학과장 상담) 및 제출 →접수완료

증빙서류

■ 병역의무 이행 증빙서류 1부.

 (입영통지서, 사회복무요원 소집 통지서 등)

주의사항

■ 군휴학으로 변경하지 않고 입대한 경우 해당학기 일반휴학으로 처리됨

 (※ 군입대 후 본인이 신청할 수 없는 경우가족 대리 신청 가능함)



 나. 군휴학 → 일반휴학 변경


구 분

내 용

대 상 자

■ 전역 후, 복학 예정학기에 복학하지 않고 일반 휴학을 신청하려는 자

신청기간

■ 전역 후, 복학 예정학기 개강일 전까지

신청방법

■ inSTAR(인스타) 홈페이지에서 먼저 복학신청후 일반휴학을 신규로 신청, 접수기간에 학과 사무실 방문 접수 

처리절차

■ 인스타 로그인→ 학사관리 메뉴 →복학신청 후 인스타 재로그인 →일반휴학신청서 작성 → 신청서 출력→ 학과 사무실 방문(CA및 지도교수 또는 학과장 상담)및 제출 →접수완료

증빙서류

■ 군휴학 후 복학자: 전역증 또는 전역 확인 증명서(①~③ 중 1부) 첨부

 ① 병적증명서(병무청 발급) 

 ② 복무확인서(부대/근무처 발급) 

 ③ 병역사항 기재된 초본(주민센터 발급)

주의사항

■ 군휴학 후 복학처리를 먼저 신청해야 일반휴학 신청이 가능함

■ 일반 휴학의 경우 신입생의 경우 최대 8개 학기(4년)까지만 일반휴학신청이 가능함 (3학년 편입생의 경우 최대 4개 학기까지 휴학 신청 가능함)



3. 휴학 연장 안내


구 분

내 용

대 상

■ 일반휴학(1년 단위) 기간 만료 후, 휴학을 연장하려는 자

■ 병역의무 만료 복학 예정자 중 일반휴학을 신청하려는 자

신청기간

■ 휴학 만료 학기 수업종료일부터 복학 학기 개시 이전까지

 (복학 학기 수업일수 1/3 이내에 휴학 연장 신청 가능함)

신청방법

■ inSTAR(인스타) 홈페이지에서 먼저 복학신청후 일반휴학을 신규로 신청, 접수기간에 학과 사무실 방문 접수 

처리절차

■ 인스타 로그인→ 학사관리 메뉴 →복학신청 후 인스타 재로그인→일반휴학신청서 작성 → 신청서 출력→ 학과 사무실 방문(CA및 지도교수 또는 학과장 상담)및 제출→접수완료

주의사항

■ 일반 휴학의 경우 신입생의 경우 최대 8학기(4년) 휴학 가능함

 (3학년 편입생의 경우 최대 4학기 휴학 가능함)




3


 기타 사항


1. 개인정보 수정 안내

   가. 대상자: 개인정보(주소, 핸드폰 연락처 등)가 변경된 재학생 및 휴학생

   나. 수정방법: 인스타 → 개인정보 수정 클릭 → 개인정보 수정 후 저장

   다. 학사 관련 업무 발생 시 연락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변경(수정) 요망 

2. 관련 문의: 담당자(☎063-220-2136, 2417), 학과사무실 연락처(별도 파일 참조)

3. 온라인 휴복학 상담 문의: 카카오톡에서 “전주대휴복학도우미” 검색하여 채널 추가 

 


교무처 학사지원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