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대학안내
  • 학장 인사

학장 인사

전주대학교공과대학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전주대학교 공과대학 방문을 환영합니다. 전주대학교 공과대학은 30여년의 역사를 지닌 중견대학으로서 창의적 융합인재를 양성하여 지역혁신을 선도하고 지역과 함께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전주대학교 공과대학은 전라북도의 중심지역에 어울리는 세련된 교육 인프라와 신구가 조화된 훌륭한 교수진을 바탕으로 지역의 성장동력과 연계된 9개의 학과에서 매년 4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하고 있습니다. 기부금으로 지어진 공과대학 전용 도서관, 대형 국책사업을 수행하면서 구축한 실습시설 및 교육 프로그램 등 자랑거리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연구와 교육 경험을 축적해온 중진 교수들과 새로운 아이디어가 넘쳐나는 신진 교수들이 힘을 합쳐 괄목할만한 결과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또한 30여 년간 배출된 졸업생들이 지역의 범위를 넘어 사회 곳곳에서 활약하고 있는 것도 든든한 버팀목입니다.

언택트 시대를 경험하면서 온라인상에 교육 자료가 넘쳐나는 것을 실감하게 됩니다. 전주대학교 공과대학은 온라인 교육 형식만으로는 전달하기 어려운 지식과 경험을 학생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방식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8개의 인력양성 사업을 진행하면서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주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교수마다 집중교육실을 운영하여 학생들 개인의 역량을 끌어올리기 위한 맞춤형 지도를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학생들을 스스로의 힘으로 빛을 발할 수 있는 스타로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전주대학교는 기독교정신을 바탕으로 세워진 대학입니다. 기독교정신의 기본 가치는 희생과 봉사입니다. 전주대학교 공과대학이 추구하는 가치는 지역사회에 대한 봉사입니다. 지역사회 구성원들이 해결되기를 바라는 문제들이 공과대학의 교육재료입니다. 학생들은 교육을 통해 지역의 현안 문제들을 해결해나가는 실증훈련을 하고 있으며, 교수들은 지역의 산업체가 필요로 하는 기술과 연구 결과를 공유해 나가고 있습니다. 전주대학교 공과대학 구성원들의 마음속에는 지역과 상생하려는 의지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끝으로 새로이 전주대학교 공과대학의 구성원이 된 신입생들에게 축하 인사와 함께 당부의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전주대학교 공과대학의 구성원으로서의 긍지를 지니고 지역과 같이 성장하려는 의지를 굳건히 하면서 새로운 시작을 하시기 바랍니다.

전주대학교 공과대학장 유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