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계공학과) [한국탄소산업진흥원] 2023년도 탄소복합재 전문인력양성과정(채용연계형) 교육생 모집 1. 모집개요 - 모집인원: 00명 - 모집기간: 2023.08.20(일) 23:59까지 - 모집대상: 도내 고졸학력 이상 미취업자 2. 교육개요 - 교육기간: 2023.08.28(월)~9.27(수) - 교육시간: 09:00 ~ 18:00 (8시간/1일) - 교육내용: 탄소소재 이론 및 실습교육, 기초직무소양, 산업현장생산혁신 - 지원내용: 교육비 전액 무료 (수강료/교재비/재료비 면제, 중식 제공) - 교육장소: 한국탄소산업진흥원 탄소기술교육센터 (전북 전주시 덕진구 원만성로 106) - 교육목표: 교육수료 후 탄소산업 관련 기업 채용연계 3. 신청방법 및 문의 - 신청방법: 이메일 접수 c-tec@hrd-kctech.re.kr - 제출서류: 교육신청서, 개인정보활용동의서, 이력서, 자기소개서 각 1부 - 문의: 063-219-3685
Notice
-
공지사항(대학)
-
08 Mar
2024학년도 1학기 수강취소 기간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수강과목의 수강취소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수강신청한 과목의 수강취소를 희망하는 재학생은 해당 공지 내용을 참조하여 기간 내 취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취소 방법: 학생포털웹서비스(inSTAR) -> 학사관리 -> 수강신청내역/수강취소(***수강신청 메뉴와 다름***) => 수강 취소 희망 교과목 수강취소(삭제) 신청 2. 취소기간: 2024. 3. 11.(월) 11:00∼3. 13.(수) 18:00까지 3. 수강취소 시 주의사항 가. 최대 6학점 이내에서 수강취소 가능(6학점을 초과하여 수강취소 불가) 나. 수강취소 처리 완료 후, 이를 번복하여 수강취소 신청 취소 (복구)불가 다. 수강취소 처리 완료 후, 다른 과목으로 대체하여 수강신청 불가 라. 장학규정에 의한 교내 성적장학생 선발 기준이 학기별 이수 기준이 12학점 이상 취득자 이므로 수강취소 신청 시 이에 유의하여 취소 요망 교 무 처 장 -
08 Mar
2024학년도 1학기 2차 폐강과목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개설 강좌 중 수강인원 미달에 따른 폐강 과목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해당 과목의 수강신청자는 아래 사항을 참고하여 수강신청을 정정하시기 바랍니다. 1. 폐강과목 현황:첨부파일 참조 - 폐강과목 수강신청 내역은 일괄 삭제될 수 있습니다. 폐강과목을 수강신청 한 재학생의 경우, 반드시 해당 과목을 직접 삭제하시고 다른 과목으로 수강신청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2. 수강신청 정정기간: 2. 29.(목) 11:00~3. 9.(토) 18:00 3. 폐강 및 대체 수강 가능 과목 문의 - 전공, 교직 등: 각 학과 사무실(담당 조교 선생님께 문의) - 교양강좌: 수퍼스타칼리지 교양학부(063-220-2009, 3097) 붙임 2024학년도 1학기 2차 폐강 교과목 현황 1부. 끝. -
08 Mar
-
-
건축공학
-
06 Mar
2024학년도 1학기 진로취업 프로그램 안내 학생들의 진로 설정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진로취업 프로그램을 다음과 같이 운영하오니, 많은 관심과 신청 바랍니다. 1. 프로그램 안내 가. 대상: 재학생(휴학생 포함), 2년내 졸업자, 지역청년 나. 운영 방법: 대면(스타센터 244호 및 전산실습실), 비대면(실시간 ZOOM) 다. 강사: (외부)취업 전문 강사, (내부)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취업지원관 라. 주요 프로그램: 기업 및 직무분석, 자기소개서 및 면접 특강, 자격증 취득 과정 등 마. 신청방법 : onSTAR 신청(프로그램 별 신청 상세내역 필수 확인) 추신) 취업뿐만아니라, 자격증, 면접, 진로고민 등 관련 도움되는 프로그램 많으니, 그냥 지나치시지 말고 관심있게 보시고 모르는건 물어보셔서 여러분의 학교생활에 많은 도움 되시기를 바랍니다!!! -
28 Feb
2024학년도 1학기 연계‧융합‧마이크로전공 이수신청 기간 및 방법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연계‧융합‧마이크로전공 이수신청 기간 및 방법 등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재학생들이 많이 신청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홍보를 부탁드립니다. 1. 신청 관련 안내 1) 신청자격: 신(편)입학 후 2학기 이상 등록한 자 2) 신청기간: 3. 4.(월)~3. 17.(일) 3) 신청절차: inSTAR를 통해 신청 → 신청기간이 끝난 후 융합교육지원센터 승인 (세부 신청 방법은 첨부파일 참조) 2. 전공 관련 안내 1) 전공별 이수 기준 구분 복수(부) 전공 총 이수학점 주전공 중복인정 학점 융합교과목 이수학점 (a) 참여전공 이수학점 (b) 선택 이수학점 (a) or (b) 연계전공 복수전공 36학점 15학점 이내 - 21학점 이상 - 융합전공 복수전공 36학점 12학점 이내 9학점 이상 9학점 이상 6학점 부전공 21학점 6학점 이내 6학점 이상 3학점 이상 6학점 마이크로전공 12학점 3학점 이내 - - - 2) 전공별 소개: http://www.jj.ac.kr/sc 홈페이지의 전공별 안내자료 참고 3) 이수 관련 문의: 교육혁신본부 융합교육지원센터(대학본관 228호 / 063-220-2821~4) 3. 전공 현황 안내 1) 7개 연계전공 연계전공 공공인재 독서‧논술교육 벤처창업 보육학 일영멀티링구얼 중국비즈니스 중국어관광통역 - 2) 15개 융합전공 융합전공 경영법학 국민연금 글로컬콘텐츠제작 대물차량손해사정 드론 라이프스타일기획 보컬퍼포먼스 사회적경제 스마트시티 실감미디어 일본AI 탄소 혁신리빙랩 Food R&BD 하림산학 3) 77개 마이크로전공 마이크로전공 게임공학 게임그래픽디자인 게임기획 공항서비스실무 글로벌문화콘텐츠 글로벌외식조리 글로벌음식문화 글로컬관광콘텐츠 글로컬호텔객실서비스 노인체육서비스 데이터분석실무 드론응용 로봇메카트로닉스 로컬문화실감미디어 리빙랩디자인 리빙랩외식컨설턴트 마이스&이벤트플래닝 메디푸드 모빌리티반도체 문화적도시재생 문화콘텐츠기획 방산소재 배터리관리시스템 선수트레이닝및재활 세계외식조리 소셜디자인 소셜리빙랩실감미디어 스마트농생명 스마트팜분석 스마트팜운영 스마트팜응용 스마트팩토리실무 식품개발 식품데이터분석 식품신기술개발 식품품질관리 실감미디어기획 실감미디어펀더멘털 역사미디어스토리텔링 영상콘텐츠제작 영어플러스 외식창업과뉴비즈니스 외식창업및컨설팅 우주항공부품설계 이차전지모듈 이차전지소재 이차전지재활용 인공지능기획 일본어플러스 장애인직업평가 전기자동차전장부품 제로하우스 조리외식응용기술 조선해양에너지시스템 중국어플러스 지능형특수목적모빌리티 창업컨설턴트 축제스토리텔링 치유웰니스관광 태권도비즈니스 태권도선교 푸드스토리텔링 푸드콘텐츠디자인 호남선교역사콘텐츠창작 호텔객실서비스 호텔경영지원 호텔세일즈앤마케팅 호텔식음료서비스 호텔회계 힐링레저관광서비스 AI+금융 AI+일본어 ESG경영 F&B디자인개발 Glocal태권도문화전파 J-역사문화관광 K-Food실무심화 - - - 4. 기타 안내: 이수신청을 하지 않았더라도 관련 교과목의 수강신청이 가능하며, 연계‧융합‧마이크로전공 해당 교과목이라면 전공 이수 전에 수강한 교과목도 인정 가능 -
14 Feb
(전공) 2024-1학기 수강신청 오픈채팅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에 있어, 인원수 제한으로 수강신청을 하지 못한 학생들은 아래 링크에 들어와 이름 / 학번 / 과목명(전공, 소프트웨어만) 기입해주시면 됩니다. https://open.kakao.com/o/gE4xVK9f **** 이름/학번/과목명(전공,소프트웨어만) **** * 교양과목은 학과사무실에 권한 단 하나도 없음! ★☆ 학과/학년 제한 교양교과목 (기초,외국어,채플,컴퓨터 등) ☆★ ★ 문의 (220-xxxx) ★ / 사회봉사 : 4709 / / R/W 및 컴퓨터 : 2603 / / 외국어 : 2008 / / 통합교양,일반교양 : 3097 / / 채플(선교지원실)&기독교 : 2423,2737,3149 / / 학사지원실 : 2134,2083,2417/ * 미리 인원수 추합에 응하지 않은 학생이 수강신청 하는일 없도록 협조. ***2024년 3월 1일 금요일 18:00 이후에 링크삭제*** 조사가 끝난 후, 취합하여 교수님께 상의 드리고 2월 29일 목요일에 수강인원을 늘릴 계획입니다.
-
-
건축학(5년제)
-
16 Feb
-
05 Feb
-
31 Jan
-
-
기계공학
-
08 Mar
-
22 Jan
2024-1학기 통합시간표 * 2024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기간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수강바구니 기간 : 1. 24. (수) 11:00 ~ 1. 26. (금) 17:00 2. 장애 및 국제학생 수강신청 기간 : 1. 31. (수) 11:00 ~ 2. 2. (금) 17:00 3. 재학생 수강신청 기간 : 2. 14. (수) 11:00 ~ 2. 16. (금) 17:00 4. 수강신청 정정기간 : 2. 29. (목) 11:00 ~ 3. 9. (토) 18:00 5. 수강취소 기간 : 3. 11. (월) 11:00 ~ 3. 13. (수) 18:00 (시간표는 수강신청 편람이 아닌 인스타에서 확인 가능하며, 학과 사정에 따라 시간표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문의전화 가. 교양과목 : 220-2008(외국어), 2009(인성, 핵심), 2603(소프트웨어, 의사소통), 3097(자유교양) 나. 교직과목 : 220-2346(교육학과) 다. 채플&기독교과목(선교지원실) : 220-2423, 2737, 3149 라. 수강신청시스템 및 기타문의(학사지원실) : 220-2134, 2083, 2417 -
16 Jan
-
-
기계자동차융합공
-
04 Mar
2024학년도 1학기 캡스톤디자인 지원사업 운영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캡스톤디자인 지원사업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참여학생들이 기한 내에 신청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사업개요 1) 사업명: 2024학년도 1학기 캡스톤디자인 지원사업 2) 사업기간: 2024. 3. 22.(금)~6. 21.(금)/13주 3) 총 지원금액: 금150,000,000원(금일억오천만원) 4) 유형별 지원내역 과제유형 지원금액(원) 과제팀(팀수) 총지원금액(원) 과제유형I (기본형) ❶창의교육형 600,000 120 72,000,000 과제유형Ⅱ (창업지원형) ❷창업씨앗형 1,000,000 5 5,000,000 ❸창업도약형 1,500,000 3 4,500,000 과제유형Ⅲ (연계또는융합형) ❹기업연계형 3,000,000 10 30,000,000 ❺기업연계학제간융합형 3,000,000 2 6,000,000 ❻글로벌연계형 5,000,000 4 20,000,000 과제유형Ⅳ (성과창출형) ❼우수지도교수지원형 2,500,000 5 12,500,000 합 계 149 150,000,000 나. 수요 조사 및 신청 기간: 2024. 3. 4.(월)~3. 15.(금) 다. 캡스톤디자인 지원사업 설명회: 2024. 3. 6.(수) 18:00/온누리홀 라. 신청자격 1) 4학기 이상 이수한 재학생으로 캡스톤디자인, 종합설계, 개인(팀)프로젝트(종합설계) 교과목 중 1개 이상의 교과목을 수강 중이며 ICC 캡스톤디자인 교육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는 학생 2) 3명 이상으로 팀 구성, 국고 및 도비 지원사업과 중복되지 않은 과제 수행 마. 결과발표 1) 선정팀 결과발표: 2024. 3. 20.(수) 예정 2) 선정팀 오리엔테이션: 2024. 3. 21.(목) 18:00/예술관 JJ 아트홀 바. 기타사항 1) 신청기간 마감 후 추가 신청 불허 2) 세부계획서 검토 후 예산범위 조정 3) 캡스톤디자인 사업 신청은 반드시 온라인(inSTAR)에서 팀장이 신청(신청방법은 붙임 학생용 신청 매뉴얼 참조) -
07 Feb
2024학년도 1학기 재학생(학부, 대학원) 등록일정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재학생(학부, 대학원) 등록 일정 안내 드립니다. 가. 대상 : 학부 및 대학원 재학생 나. 등록일정 : 한글파일 참고 다. 등록 방법 1) 은행 창구등록 : 우리은행, 국민은행, 전북은행, 농협, 하나은행 전국 영업점 2) 인터넷뱅킹(폰뱅킹) 등록 : 가상계좌로 이체하여 등록 3) 카드납부 등록 : 우리은행카드(3개월 무이자), 전북은행카드(2개월 무이자) 등록 고지서 출력 방법, 등록 방법, 등록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한글파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05 Feb
2024학년도 1학기 현장실습학기제 실시 안내 1. 사업 목적 가. 재학생 현장 실무 능력 배양 및 진로 탐색 나. 재학생 취업 경쟁력 강화 및 산업체와의 긴밀한 산학협력 유도 2. 현장실습 개요 가. 대상: 4학기 이상 이수한 재학생 나. 기간: 2024. 3. 4.(월)~2024. 6. 21.(금), 3개월 또는 3개월2주 다. 운영 절차 및 운영 일정 운영 절차 운영 일정 비고 실습기관 모집 ~2024. 3. 8.(금) - 실습기관 모집 안내문 송부 현장실습 모집 홍보 2024. 2. 13.(화)~2. 29.(금) - 실습기관 목록 게시 학생 현장실습 신청, 지도교수 승인 2024. 2. 19.(월)~3. 7.(목) - 온라인(inSTAR) 학생 참여 신청 - 온라인(웹천잠) 지도교수 승인 오리엔테이션 개최 2024. 2. 28.(수) 14:00 - 현장실습 주요 사항 안내, 성희롱 예방 교육, 안전 교육, 비즈니스 매너 교육 등 현장실습 실시 2024. 3. 4.(월)~6. 21.(금) - 3개월 또는 3개월2주 현장실습 교과목 수강신청 2024. 3. 14.(목) - 센터 일괄 처리 지도교수 방문지도(의무) 2024. 3. 4.(월)~6. 21.(금) - 2017학년도 교육부 「대학생 현장실습 운영규정」 개정에 따라 방문지도 의무 실시(해외의 경우 방문 외의 방법으로 지도 실시 가능) - 해당 학생 실습 기간 중 실시 결과 서류 제출 (학생→학과) 실습 종료 후 7일 이내 - 서면 서류 6종 원본 학과 사무실 제출 - inSTAR 서류 4종 입력 및 저장 결과 서류 확인, 실습기관 평가 점수 입력 (학과) ~2024. 6. 28.(금) - 서면 서류 원본 및 서명 누락 여부 확인 - inSTAR 서류 작성 여부, 내용 확인 - 실습기관 평가 점수 웹천잠에 입력 결과 서류 제출 (학과→센터) ~2024. 7. 3.(수) - 서면 서류 원본 확인, 취합 후 현장실습 지원센터로 전자 공문 송부 및 원본 제출 지도교수 평가 점수 입력 (지도교수) 2024. 7. 1.(월)~7. 3.(수) - 웹천잠에서 학생별 결과 서류 확인 후 평가 점수 입력 결과 서류 확인(센터) 2024. 7. 3.(수)~7. 10.(수) - 학생별 서류 제출 및 이상 여부 확인 학점 부여 2024. 7. 11.(목) - 학생별 서류 제출 및 이상 여부 확인 후 센터 일괄 처리 실습지원비 환급 (대학→실습기관) 2024. 8. - 월 최저임금액의 25% (연도별 월 최저임금액 적용) 연수비(교통비) 지급 (대학→실습생) 2024. 8. - 국내·국외: 출석 일수×10,000원 - 국외: 왕복 항공료 실비 추가 지원 (1,000,000원 이내, 이코노미 좌석 한정) ※ 상기 일정은 추진 상황에 따라 일부 변동될 수 있음
-
-
산업공학
-
04 Mar
지능형기계부품사업 참여학생 선발 공고 - 전라북도 지역특성화산업 전문인력양성사업(취업연계형 특성화과정) - 산업공학과 『지능형기계부품 학사』과정 장학생 모집 (2024년도) 7기 1. 사업개요 전라북도 지역주력산업 육성을 위한 취업연계형 특성화과정은 전북의 우수 인력 양성을 위하여 전북테크노파크와 전주대학교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인력양성 프로그램입니다. 현재 산업공학과에는 ‘지능형기계부품 학사’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2018년도 1기를 시작으로 2023년까지 총 6기수의 학생들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지원하고 전공 관련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졸업 후 우수 기업에 취업 할 수 있도록 취업연계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2. 참여학생 지원사항 구분 취업지원금 지원 지원사항 1. 매 학기 300만원 씩, 년 600만원 지원(국가장학금 수혜자, 부모님 직장 장학금 수혜자도 지원 가능) 2. 추가 학업장려금 지원: 참여학생의 사업 참여도 및 성적에 따라 학업장려금 지원(학기당 최대 100만원/연간 200만원 수준) 3. 신뢰성교육, 솔리드웍스, 역설계, 리커다인 등 전공 관련 프로그램 교육 운영 4. 각종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및 자격증 응시료 지원 5. 국내.외 현장학습 운영을 통한 개인 역량 기회 마련 6. 졸업 후 전공 관련 분야의 기업으로 취업 연계 의무사항 졸업 후 전라북도 내 전공 관련 기업에 2년간(또는 지원 받는 학기만큼) 취업 유지 - 지원 유형은 면접 후 선정결과에 따라 사업단에서 배정 함. - 하림beSTAR 사업과 중복 참여 가능 - 커플링사업과 중복참여 불가! 3. 참여신청 기간: 2024. 3. 5.(화) ~ 정원의 2배수(22명) 선착순 마감 시 까지 4. 참여대상: 산업공학과 재학생으로 4학기 이상을 수료하고 5학기 등록을 필 한 자(남학생의 경우 군필자 또는 면제자) 5. 선발인원: 3학년 재학생 중에서 총12명 선발 6. 선발절차: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 7. 신청방법: 신청서 작성파일(hwp)과 서면(본인, 보호자 서명포함) 모두 제출 1) 파일제출: 이메일 제출(mh323@jj.ac.kr) 2) 서면제출: 공학1관 101호(사업단사무실)로 제출 8. 제출서류 1) 지능형기계부품사업_지원서 및 기타서류(서식1) 2) 지능형기계부품사업_학업계획서(서식2) ※ 본인의 취업의지와 2년간 사업에 성실하게 참여하며, 취업을 위해 노력할 수 있다는 의지를 계획서에 제시하기 바랍니다. -
13 Jul
-
28 Jun
태산이엔지 채용공고 모집직종 : 생산관리 2명・개발 1명 직무내용 : - 생산관리 : 생산실적 분석 및 관리, 설비 유지 및 관리 - 개 발 : 샘플 제작, 개발 원가, 부품 개발 고용형태: 정규직 근무예정지: 전북 익산시 석암로 3길 126(팔봉동) 근무조건: 연봉 30,000,000원 이상 근로시간: 주 40시간 근무형태 : 주5일 근무 근무시간 (오전) 8시00분 ~오후 5시30분 복리후생 - 건강검진, 퇴직금(퇴직연금), 4대보험(고용보험, 산재보험, 건강보험, 국민연금) - 희망자 기숙사 제공 - 교통비 - 근무복, 안전화 제공 - 명절선물 - 점심식사 제공(구내식당) - 사무용품 제공 - 여름 휴가, 경조 휴가제, 근로자의 날, 휴무, 연차
-
-
소방안전공학
-
28 Feb
-
27 Dec
2023년 제4회 국가기술자격시험 최종 26명 합격 전주대학교 소방안전공학도 여러분 ! 안녕하세요. 학과장 최충석 교수입니다. 2023년 12월 13일(수) 제4회 국가기술자격 최종 합격자 발표가 있었습니다. 제4회에서는 26명의 학우들이 합격의 기쁨을 경험하였습니다. 소방안전공학과 구성원을 대표하여 축하의 인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아쉽게 근소한 차이로 낙방한 학우들에게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다음에 좋은 결과를 경험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응원하겠습니다. 합격한 학우 및 자격 종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소방설비기사/소방설비산업기사(전기분야 5명) 하*승, 조*범, 장*오, 김*호, 최*은 (2) 소방설비기사(기계분야 8명) 배*민, 김*현, 장*영, 한*영, 심*은, 김*경, 김*하, 이*광 (3) 위험물산업기사(5명) 국*근, 김*연, 김*우, 최*석, 백*수 (4) 산업안전기사/산업안전산업기사(4명) 장*영, 김*하, 이*규, 이*석 (5) 건설안전산업기사/가스산업기사(4명) 이*서, 전*철, 이*석, 이*준 전주대학교 소방안전공학과는 매년 최고의 합격률과 우수한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탁월한 성과는 우연의 현상이 아닙니다. 학우들이 강의를 성실하게 수강하는 것은 물론 매주 실시하는 실전 모의고사를 경험하면서 자신의 단점을 보완하고, 전문적인 지식을 잘 학습한 노력의 덕분입니다. 학우 여러분이 미래의 소방안전전문가로 도약할 수 있도록 교직원 일동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축하드립니다. 2023년 12월 15일 소방안전공학과 학과장 최충석 교수 -
29 Nov
-
-
신소재화학공학
-
26 Feb
-
22 Feb
2024학년도 1학기 현장실습 실시 안내 LINC+사업단 현장실습지원센터에서는 2024학년도 1학기 현장실습을 다음과 같이 실시하오니 관심 있는 학생들은 참고하십시오. 1. 현장실습 제도 : 가. 대학과 현장 실습 기관이 공동으로 산업체 현장에서 이론의 적용, 실무교육 및 실습 등을 실시하고, 이를 통하여 학점을 부여하는 산학협력 교육과정. 2. 신청 대상 : 4학기 이상 이수한 재학생 3. 운영 절차 및 일정 - 기간: 2024. 3. 4.(월)~2024. 6. 21.(금), 3개월 또는 3개월2주 4. 지원 사항 5. 제외 대상 (교육부 ⌜대학생 현장실습학기제 운영규정⌟에 따름) 가. 학생 전공과 무관한 현장실습학기제 나. 무급으로 운영되는 현장실습학기제 다. 협약 또는 문서를 근거로 하지 않는 현장실습학기제 라. 1일 8시간, 1주 5일, 1개월 미만 운영(단, 실습기관의 전일제 기준이 1일 6시간 이상 8시간 미만인 경우 해당 기준으로 운영 가능) 마. 실습기관을 학생 개인이 섭외하거나 해당 기업(기관)의 필요에 따라 학생을 직접 모집․선발하는 경우 바. 학교와 무관한 (조기)취업, 근로, 인턴, 아르바이트 등의 형태 사. 국가 또는 기관 등에서 운영하는 집체 형태 교육과정 등 아. 별도 법령 등에 따른 의무 실습 형태 및 교육과정(자격 취득을 위한 필수 요건에 해당하는 현장실습) ※ 자격 취득을 위한 필수 요건에 해당하는 현장실습 1. 「선박직원법 시행규칙」에 따른 승선실습, 「교원자격검정령 시행규칙」에 따른 교육실습, 「사회복지사업법 시행규칙」에 따른 사회복지현장실습, 「국민영양관리법 시행규칙」에 따른 영양사 현장실습, 「영유아보육법 시행규칙」에 따른 보육현장실습 등 별도 법령에 따른 의무 실습 등 2. 「고등교육기관의 평가·인증 등에 관한 규정」에 따른 의료과정운영학교 등의 인증 절차에 필요한 의무 실습 교육과정 및 「의료법」, 「약사법」, 「의료기사 등에 관한 법률」, 「보건의료기본법」 등에 따른 보건·의료 인력의 국가 자격증 취득을 위한 실기 시험과 자격 요건 충족을 위해 실시하는 의무 실습 등 6. 현장실습학기제 주요 내용 1) 교육부 [대학생 현장실습학기제 운영규정』 에 의하여 표준현장실습학기제로 운영하고, 자율현장 실습학기제 및 무급현장신습학기제는 운영하지 않음 2) 1일 6~8시간(실습기관 전일제 형태), 1주 5일을 기준으로 3개월(60일 이상) 또는 3개월2주(70일 이 상) 실시 3) 실습기관은 실습생을 대상으로 반드시 산재보험을 가입하여야 함(실습 시작 후 15일 이내) 4) 실습기관은 총 실습 시간의 10~25% 법위에서 직무 관련 교육 시간을 배정하여 운영하여야 함 5) 실습기관은 반드시 실습생에게 실습지원비를 지급하여야 함 - 최저임금액 이상, 유급 휴일 적용(교육 시간 비율(총 실습 시간의 10~25%에 따라 최저 임금액 75% 이상 6 신규 실습기관 현장 선검 의무화: 화학물 및 유해물질 취급 환경 사업장, 제조 • 생산 활동 등이 실습 내용으로 포함된 사업장 등은 반드시 사진 현장 점검을 실시 7. 안내 사항 1) 현장실습 참여 신청은 실습생 상해보험 가입을 위하여 실습 시작 5일 전까지 완료하여야 함 (예시: 현장실습 시일-2024. 3. 4.(월), 신청 가능 기한-2024. 2. 26.(월) 2) 현장실습 기간에는 원거 강좌, 논문 교과목, 현장실습 시간과 중복되지 않는 채플 및 사회봉사 과목만 수강 가능(이외의 일반 교과목 절대 수강 불가) 3) 재학 중 2015학번까지는 36학전, 2016학번부터는 32학선까지 현장실습학기제 교과목 이수 가능 4) 중도 포기 및 결과 서류 미제출시 학선 인정 불가 5) 현장신습 지도교수는 학과 지도교수이며, 학과 지도교수가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하여 현장신습 지도교수가 될 수 없는 경우에 한하여 지도교수 승인 하이 학과장-학과 교수 (전임교원 이상) 순으로 지성 가능 -
22 Jan
-
-
전자전기공학
-
21 Feb
JFM(신입생 전공탐색 멘토링 프로그램) 멘토 추천 2024 신입생 멘토링 (Jeonju university Freshman Mentoring) 1. 모집대상: 2024학년도 2,3학년 재학생 2. 모집자격: 장학금 수혜 결격 사유가 없는 자 (취득학점 12학점 이상, 평점평균 2.5이상) 3. 모집인원: 6명 4. 신청기한: 2024. 2. 26.(월) 14:00까지 5. 멘토 선발자 혜택: 멘토링 활동비 및 멘토 장학금 50만원 지급 ※결과 보고심사 후 우수 멘토 상금 있음 6. 멘토 역할 - 멘토 1명은 신입생(멘티) 6~7명을 담당 - 멘토링 활동은 대면(오프라인)으로 진행 - 분야별 멘토링 활동을 통해 신입생의 안정적인 대학생활 유도 분야 전공탐색 학업 대학생활 항목 나와 맞는, 내 전공 탐색 전공 교육 자격증 교육 동아리(취미) 활동 학교생활 및 체육 활동 7. 신청방법: 학과 사무실로 방문 제출 or 메일 제출(k811058@jj.ac.kr) 8. 제출서류: 신청서 및 개인정보 동의서 9. 기타사항 - 멘토링 프로그램에 선발된 학생들은 학기중 오리엔테이션 및 사전 교육 실시할 예정 선발 절차: 학과장 교수님과 논의 후 합격자에게만 개별적으로 연락 예정 기타 문의사항은 학과 사무실로 연락 바랍니다. (063-220-2660) -
05 Feb
-
24 Jan
-
-
정보통신공학
-
05 Mar
-
27 Feb
ICT인력양성사업단 참여학생 모집 안내 <ICT인력양성사업단 참여학생 모집 안내> 1. 신청자격: 2024년 1학기 3학년 재학생 (2026년 2월 졸업가능한 학생) 2. 선발인원: 11명 3. 참여학생 혜택 가. 등록금 지원: 취업지원금지원(학기당 300만원 지원/총 2년 1,200만원 지원) 나. 해외현장견학 비용 전액 지원(유럽 등) 다. 성적 및 참여장학금 지급(1인당 년간 최대 100만원 지급) 라. 학원비 및 자격증 응시료 등 지원 4.. 의무사항: 졸업 후 전라북도 소재 기업에 2년간 의무취업 5. 신청기간 : 2024. 03. 05.(화) 오후 5시까지 6. 신청: ICT인력양성사업단 사무실(063-220-2034) 연락 또는 메일(juni716@jj.ac.kr)로 학번 및 학생명, 연락처 발송 7. 문의: ICT인력양성사업단 사무실(공학1관 501호/063-220-2034) ** 기존에 ICT인력양성사업단 신청한 학생은 추가로 신청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필수이수교과목 안내> 필수과목(10과목): TCP/IP실습, 통신이론, 모바일프로그래밍, 네트워크실험, 팀프로젝트2번(3학년 1학기부터 신청 추천), 캡스톤디자인, 머신러닝, 스마트팩토리, 영상과딥러닝 ** 3학년 1학기 개설과목부터 수강신청 추천 <ICT인력양성사업 간담회 참석 안내> 1. 일시: 3월6일(수) 오후4시30분 2. 장소: 공학1관 501호 2. 참석대상: ICT인력양성사업단 신청한 학생 및 관심있는 재학생(3학년만 해당) ** 사업설명회 및 참여학생 선발을 진행할 예정이니 신청한 학생 및 관심있는 학생들은 참석바랍니다. -
22 Jan
-
-
토목환경공학
-
27 Feb
2024학년도 1학기 현장실습학기제 실시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현장실습학기제 실시 안내] 가. 현장실습학기제: 대학과 현장실습기관이 공동으로 산업체 현장에서 이론의 적용, 실무 교육 및 실습 등을 실시하고 이를 통하여 학점을 부여하는 산학협력 교육과정 나. 신청 자격: 4학기 이상 이수한 재학생(3, 4학년) - 휴학생, 졸업 유예 학생, 4학기(2학년 2학기) 이수 예정 학생 신청 불가 다. 운영 절차 및 일정 학생 온라인(inSTAR) 참여 신청 (2024. 2. 19. ~3. 7.) → 지도교수 온라인(웹천잠) 승인 (2024. 2. 19. ~3. 7.) → 학과 온라인(웹천잠) 확인 (2024. 2. 19.~3. 7.) → 오리엔테이션 참석(의무) (2024. 2. 28., 온누리홀) → 현장실습 교과목 일관 수강신청 및 등록 (2024. 3.) 학생 지도교수 학과 행정실 학생 센터 현장실습 실시 (2024. 3. 4. ~6. 21.) → 방문지도(의무) (해당 학생 실습 기간 중) → 현장실습학기제 종료 후 결과 보고 (~2024. 7. 3.) → 평가 점수 부여 (~2024. 7. 3.) → 학점 부여 및 교통비 지급 (2024. 8.) 학생 지도교수 실습기관 학생 실습기관 지도교수 센터 라. 지원 사항 지원 대상 지원 사항 지원 내용 비고 참여학생 학점 부여 교과목명 인정 학점 ~15학번 16학번~ 표준국내현장실습(3개월) 15 13 표준국내현장실습(3개월2주) 17 15 표준국외현장실습(3개월) 15 13 표준국외현장실습(3개월2주) 17 15 전공선택 또는 자유선택 수업료 장학금 지급 - 수업료 20% 범위 내 장학금 지급 (장학규정 제6조(수혜제한)에 따름) 학생지원실 상해보험 가입 - 실습 기간 상해보험 가입 지원(대학) 산재보험 (실습기관) 연수비(교통비) - 3개월 60만원, 3개월2주 70만원 - 국외: 왕복 항공료 실비 추가 지원(1,000,000원 이내, 이코노미 좌석 한전) 실습생 계좌이체 지도교수 방문지도비 지급 - 방문지도비(실습기관 방문 출장비) 지급 기준에 따른 차등 지급 시수 인정 (초과 강의료 지급) - 지도 인원에 따른 차등 인정 ※ 2명 이하 0.25시간, 3~5명 0.5시간, 6~10명 1시간, 11명 이상 1.5시간 시수 인정 2018. 3. 1. 시행 마. 현장실습학기제 주요 내용 1) 교육부 「대학생 현장실습학기제 운영규정」에 의하여 표준현장실습학기제로 운영하고, 자율현장실습학기제 및 무급현장실습학기제는 운영하지 않음 2) 1일 6~8시간(실습기관 전일제 형태), 1주 5일을 기준으로 3개월(60일 이상) 또는 3개월2주(70일 이상) 실시 3) 실습기관은 실습생을 대상으로 반드시 산재보험을 가입하여야 함(실습 시작 후 15일 이내) 4) 실습기관은 총 실습 시간의 10~25% 범위에서 직무 관련 교육 시간을 배정하여 운영하여야 함 5) 실습기관은 반드시 실습생에게 실습지원비를 지급하여야 함 - 최저임금액 이상, 유급 휴일 적용(교육 시간 비율(총 실습 시간의 10~25%)에 따라 최저 임금액 75% 이상) 6) 신규 실습기관 현장 점검 의무화: 화학물 및 유해물질 취급 환경 사업장, 제조.생산 활동 등이 실습 내용으로 포함된 사업장 등은 반드시 사전 현장 점검 실시 바. 안내 사항 1) 현장실습 참여 신청은 실습생 상해보험 가입을 위하여 실습 시작 5일 전까지 완료하여야 함 2) 현장실습 기간에는 원격 강좌, 논문 교과목, 현장실습 시간과 중복되지 않는 채플 및 사회봉사 과목만 수강 가능(이외의 일반 교과목 절대 수강 불가) 3) 재학 중 2015학번까지는 36학점, 2016학번부터는 32학점까지 현장실습학기제 교과목 이수 가능 4) 중도 포기 및 결과 서류 미제출 시 학점 인정 불가 5) 현장실습 지도교수는 학과 지도교수이며, 학과 지도교수가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하여 현장실습 지도교수가 될 수 없는 경우에 한하여 지도교수 승인 하에 학과장→학과 교수 (전임교원 이상) 순으로 지정 가능 사. 기타 사항: 붙임 참조 -
25 Jan
-
28 Nov
2023학년도 동계 현장실습학기제 실시 안내 [2023학년도 동계 현장실습학기제 실시 안내] 가. 현장실습학기제: 대학과 현장실습기관이 공동으로 산업체 현장에서 이론의 적용, 실무 교육 및 실습 등을 실시하고 이를 통하여 학점을 부여하는 산학협력 교육과정 나. 신청 자격: 3, 4학년 재학생 - 휴학생, 졸업 유예 학생, 4학기(2학년 2학기) 이수 예정 학생 신청 불가 다. 변경사항 - 변경 전: 2024년 2월 졸업자 1개월 실습 실시 가능 - 변경 후: 2024년 2월 졸업자 참여 불가; 실습기간과 졸업 사정 기간 중복, 단 졸업 탈락자, 졸업유예 예정자는 참여 가능 라. 운영 절차 및 일정 학생 온라인(inSTAR) 참여 신청 (2023. 11. 27. ~12. 20.) → 지도교수 온라인(웹천잠) 승인 (2023. 11. 27. ~12. 21.) → 학과 온라인(웹천잠) 확인 (2023. 11. 27.~12. 21.) → 오리엔테이션 참석(의무) (1차: 2023. 12. 6., 2차: 2023. 12. 21.) → 현장실습학기제 교과목 일괄 수강신청 및 등록 (2023. 12.) 학생 지도교수 학과 행정실 학생 센터 현장실습학기제 실시 (2023. 12. 25. ~2024. 2. 29.) → 방문지도(의무) (해당 학생 실습 기간 중) → 현장실습학기제 종료 후 결과 보고 (~2024. 3. 8.) → 평가 점수 부여 (~2024. 3. 15.) → 실습지원비 환급(2024. 2.) 및 학점 부여(2024. 4.) 학생 지도교수 실습기관 학생 실습기관 지도교수 센터 마. 지원 사항 지원 대상 지원 사항 지원 내용 비고 실습생 계절학기 학점 - 교과목명: 표준국내현장실습, 표준국외현장실습 - 부여 학점: (1개월) 3학점, (2개월) 6학점 전공선택 또는 자유선택 계절학기 등록금 - 현장실습학기제 교과목 등록금 전액 장학 처리 - 장학 처리 금액: (3학점) 240,000원, (6학점) 480,000원 - 상해보험 가입 - 실습 기간 상해보험 가입 지원(대학) 산재보험 (실습기관) 연수비(교통비) - 국내.국외: (1개월) 200,000원, (2개월) 400,000원 - 국외: 왕복 항공료 실비 추가 지원(1,000,000원 이내) 실습생 계좌이체 지도교수 방문지도비 지급 - 방문지도비(실습기관 방문 출장비) 지급 기준에 따른 차등 지급 세부 사항 별도 안내 시수 인정 (초과 강의료 지급) - 지도 인원에 따른 차등 인정 ※ 2명 이하 0.25시간, 3~5명 0.5시간, 6~10명 1시간, 11명 이상 1.5시간 시수 인정 세부 사항 별도 안내 바. 주요 내용 1) 2023학년도부터 표준 현장실습학기제만 운영(실습기관에서 실습생에서 최저임금의 75% 이상을 실습지원비로 지급하여야 함) 2) 1일 6~8시간(실습기관 전일제 형태), 1주 5일을 기준으로 1개월(20일 이상) 또는 2개월(40일 이상) 실시 3) 실습기관은 실습생을 대상으로 반드시 산재보험을 가입하여야 함(실습 시작 후 15일 이내) 4) 신규 실습기관 현장 점검 의무화: 화학물 및 유해물질 취급 환경 사업장, 제조.생산 활동 등이 실습 내용으로 포함된 사업장 등은 반드시 사전 현장 점검 실시 5) 현장실습학기제 기간에는 원격 강좌를 제외한 계절학기 교과목 수강이 불가하고, 계절학기 교과목 수강 시 현장실습학기제 교과목 학점(3학점 또는 6학점)을 포함하여 2015학번까지는 최대 9학점, 2016학번부터는 최대 6학점 이수 가능
-
전주대학교 공과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