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대학안내
  • 인사말

인사말

지속 가능하며 변함없는 가치를 추구하는 국제화된 창의적 인재 양성

함께 머무르고 싶은 대학, 전주대학교 문화관광대학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문화관광대학은 2000년 전통식품, 전통의상, 관광정보, 호텔경영의 4개 전공인 문화관광학부로 시작하여 2005년 관광경영학과, 외식산업학과, 패션산업학과, 한식조리학과, 호텔경영학과 5개 학과의 단과대학으로 발전하였습니다. 현재는 천여 명이 넘는 학부생과 대학원생이 재학하고 있는 명실상부한 전주대학교를 이끄는 젊고 강한 단과대학입니다.

문화관광대학은 다음과 같은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미래의 문화관광산업을 선도하는 창의적인 리더를 길러냅니다.
문화관광대학은 문화관광산업에서 우수한 경쟁력을 갖도록 실무 중심의 교육 과정과 실무 연계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창의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최첨단의 실습실을 갖추고 새로운 프로젝트 수업과 우수한 산업체에 인턴십 등을 꾸준하게 실천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꿈을 실현하고 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국제화된 인재를 양성합니다.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이며, 무엇을 위해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를 함께 고민하면서 윤리적인 직업관을 통해 개인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최적화된 수업과 동아리, 진로 및 취업 활동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나아가 세계화 시대를 살아갈 수 있는 언어와 문화 이해력을 키울 수 있는 외국어 교육과 해외 인턴십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문화관광대학은 여러분과 함께 새로운 미래를 위해 손잡고 한발 한발 나아가겠습니다.

2023. 2. 1.

전주대학교 문화관광대학장 최진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