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대학안내
  • 인사말

인사말

전주대학교문화융합대학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전주대학교 문화융합대학을 찾아주시고, 선택해 주신 여러분 반갑습니다.

문화융합대학은 예술, 체육, 디자인 그리고 게임 분야를 망라하는 총 10개 학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학문 간의 융합을 통하여 새로운 문화를 선도하는 단과대학입니다. 컨텐츠에는 스토리가 있어야 감성을 자극할 수 있고, 기술적으로 IT가 접목되면 더욱 차별화되고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최근 대두되고 있는 4차산업혁명의 개념이 그것입니다.

4차산업혁명 시대에는 모든 산업과 학문 분야에서 IT 기술 기반의 융합을 통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냅니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을 예측하고 선제적으로 구성된 단과대학이 바로 문화융합대학입니다. 그 결과로 교육부에서 주관한 특성화사업(CK)에 선정되어 최고의 교육환경과 교육과정을 구축하였고, 전라북도로부터 6년동안 15억 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산업체와 실무교육을 강화하는 커플링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2021년에는 전국에서 8개 대학만 이룬 바 있는 디지털 혁신공유대학 실감미디어 분야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어, 2027년까지 180억 원의 교육부 예산을 추가로 지원받아 학생 교육에 투입하고 있습니다.

교육을 통하여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시대의 흐름에 맞는 교육과정과 학습자들에게 가장 적합한 교육 방법, 그리고 최첨단의 교육환경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문화융합대학을 구성하고 있는 학과들은 이러한 조건을 모두 갖추고 오로지 우리 학생들을 위하여 운영되고 있다고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 덕분에 우리 문화융합대학의 최근 3년간 높은 취업률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실용적이고 미래지향적 융복합 교육(SW)이 공존하는 최고의 교육환경(HW)을 바탕으로 국가에 이바지하는 인재를 길러 냅니다. 문화융합대학에서 새로운 문화를 이끄는 당당한 글로벌 리더가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전주대학교 문화융합대학장 박경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