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과학대학 비상대책위원회 집행부 인원 모집 공고 [사회과학대학 비상대책위원회 집행부 인원 모집 공고] 안녕하십니까 , 전주대학교 제20대 사회과학대학 비상대책위원회입니다. 사회과학대학 비상대책위원회와 2024년도를 합께 만들어 갈 사회과학대학 비상대책위원회 집행부에서 총무부 인원을 모집합니다! ○ 지원 기간: 5. 16.(목)~5. 22.(수) ○ 지원 방법: https://naver.me/xjJ0qus8 ○ 모집인원: N명 ○ 모집대상 1. 사회과학대학 소속된 자 (우대조건: 총무부 경험이 있는 자) 2.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 참여 가능한 자 ○ 면접 일시: 5. 27.(월) 18:00 면접 장소는 추후 개별 연락 예정
-
2024학년도 중간고사 대비 평화관 24시간 개방 안녕하십니까, 제20대 사회과학대학 비상대책위원회입니다. 학우 여러분! 이번 학기 첫 시험 준비는 잘하고 계신가요? 저희가 학우 여러분의 시험 준비에 도움을 드리고자 시험 기간동안 총 3개의 강의실과 수퍼룸, 스타룸을 개방합니다.🧑💻👩💻 📕개방 기간: 4/15 (월) ~ 4/26 (금) 9:00 📗개방 강의실: 노트북 존 : 101호 스터디 존 : 207호, 209호 수퍼룸, 스타룸 📘유의 사항: - 음식물 반입 금지 (음료 가능) - 사담 금지 - 책상 및 의자 이동 금지 - 학습 이후 뒷정리 필수 학우 여러분의 노력만큼 좋은 결과가 있길 저희 제20대 사회과학대학 비상대책위원회가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Notice
-
공지사항(대학)
-
N 28 May
2024학년도 2학기 전과 및 전공선택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전과 및 전공선택 안내 1. 전과 및 전공선택 구분 가. 전과: 학과(전공), 학부(전공), 계열 → 다른 학과(전공) 나. 전공선택 1) 학부학생: 현재 학부 내에서 전공선택 2) 계열학생: 현재 계열 내에서 학과(전공) 선택 2. 전과 가. 신청 자격 및 확인사항 1) 신청 자격: 전과 신청에 별도의 지원 자격 없음 2) 허용 범위: 학칙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전과 가능 * 전과는 재학생만 신청 가능(휴학생은 복학 후에 신청하여야 함) 나. 신청 방법 1) 학생포털서비스(inSTAR) → 학사관리 → 전과/전공선택에서 신청서 작성 후 저장 2) 신청서를 출력하여 현재 학과(전공) 및 전과 신청 학과(전공) 소속 교수에게 상담 후 확인 서명 3) 신청서를 스캔하여 학생포털서비스(inSTAR)에 업로드 * 업로드 한 신청서가 식별이 어려울 경우 전과 신청이 취소 됨 학생포털서비스 (inSTAR) ⇨ 전출학과(전공) ⇨ 전입학과(전공) ⇨ 학생포털서비스 (inSTAR) · 전과 신청서 작성 소속 교수와 상담 후 확인 서명 소속 교수와 상담 후 확인 서명 신청서 업로드 · 신청서 출력 3. 전공선택 가. 전공선택 자격 및 확인 사항 1) 신청 자격: 전공선택에 별도의 지원 자격 없음 2) 확인 사항 가) 계열 및 통합모집 입학생: 신입학 후 다음 학기 시작 전(2학기 전공선택)에 실시 나) 학부 입학생: 각 학부에서 정한 전공선택 시기에 진행(별도 안내) 나. 전공선택 및 변경 방법 1) 전공선택 방법: 학생포털서비스(inSTAR) → 학사관리 → 전과/전공선택에서 전공선택 후 저장 2) 전공선택 변경 가) 전공선택 기간 내에는 변경 가능, 기간 종료 후에는 변경 불가능 나) 기간 종료 후 변경을 원하는 경우 다음 학기 전과를 통해 학과(전공)를 변경하여야 함 4. 전과 및 전공선택 시행 일정 구분 일자 내용 전과 신청 및 전공선택 2024. 6. 3.(월) ~ 7. 1.(월) 결과 안내 2024. 7. 4.(목) 등록금 납부 추후 공지 수강 신청 2024. 8. 6.(화) ~ 8. 8.(목) 5. 유의사항 ◦ 추후 안내를 위해 신청서 및 학생포털서비스(inSTAR)에 본인의 연락처를 정확히 기재하여야 함. ◦ 전과 및 전공선택은 신청자별로 1개의 모집단위에 한하여 신청하되, 전과 횟수는 제한하지 않음. ◦ 전과는 매 학기 시행하되 사범대학 및 보건계열학과(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 방사선학과, 보건관리학과, 작업치료학과)의 전과는 1학기에만 모집함. ◦ 미래융합대학에서 그 외 단과대학으로의 전과는 불가함. ◦ 장학금 포기: 전과할 경우 장학규정 제6조에 의거, 2024학년도 2학기 성적장학금 혜택을 받지 못함. ◦ 전과 합격자는 지정된 등록기간 내에 전입학과 기준으로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하며, 지정 기간 내 등록금 미납부시 합격이 취소됨. (이 경우 2024학년도 2학기 성적장학금을 수혜 받지 못 함.) ◦ 교직이수자가 전과 할 경우 교직이수가 취소됨. ◦ 전과 포기: 전과를 확정 받은 학생이 전과를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과 확정 후 다음 학기 시작일 전까지 전과 포기 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함. ◦ 전과 및 전공선택을 한 학생은 전입한 학과의 교육과정 이수기준에 따른 교과목을 이수하고 졸업기준을 충족하여야 함. 따라서 전과 및 전공선택을 한 학생은 졸업학점 취득을 위하여 초과 학기를 등록할 수도 있음. ◦ 전과 및 전공선택 이전 학과에서 이수한 교과목은 전과한 학과의 교과목으로 인정하지 않음. 다만, 전입학과에서 운영하는 교과목과 동일하거나 유사한 교과목으로 인정받은 경우, 전과 및 전공선택 한 학과에서 이수한 것으로 인정할 수 있음. 6. 문의사항 - 학사지원실: (063)220-2083 붙임 1. 2024학년도 2학기 전과 및 전공선택 모집요강 1부. 2. 전과 및 전공선택 매뉴얼(학생용) 1부. 끝. 교 무 처 장 -
08 May
-
23 Apr
2024학년도 1학기 대체보강일 지정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대체보강일 지정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대체보강일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대체보강 지정일 순 대체보강일 휴업일 휴일구분 1 2024. 6. 17.(월) 2024. 5. 6.(월) 어린이날 대체 휴일 2 2024. 6. 18.(화) 2024. 4. 10.(수) 22대 국회의원 선거일 3 2024. 6. 19.(수) 2024. 5. 15.(수) 부처님오신날 4 2024. 6. 20.(목) 2024. 6. 6.(목) 현충일 5 2024. 6. 21.(금) 2024. 5. 3.(금) 개교기념 휴일
-
-
경찰
-
N 29 May
2024-2학기 복학 및 휴학 신청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복학 및 휴학 신청 안내 1 복학 신청 1. 복학 신청 주요사항 안내 구 분 내 용 대 상 ■ 일반휴학 및 군휴학 후, 휴학기간 만료(예정)인 자 (2024-2학기 복학예정자) ■ 휴학기간이 남아있으나 조기 복학을 희망하는 자 신청 기간 ■ 2024. 6. 23.(일)~2024. 10. 5.(토), 개강 후 5주 이내 ※ 수강바구니(2024. 7. 23.(화)~7. 25.(목)) 전 복학 권장 신청 방법 ■ inSTAR(인스타) 홈페이지 학사관리 메뉴에서 직접 신청 (인스타 입력 방법 붙임 참고) 처리 절차 ■ 인스타 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복학신청 → 신청 즉시 복학 처리됨 증빙 서류 ■ 일반휴학 후 복학자: 증빙서류 없음 ■ 군휴학 후 복학자: 전역증 또는 전역 확인 증명서(①~③ 중 1부)를 온라인으로 첨부 ① 병적증명서(병무청 발급) ② 복무확인서(부대/근무처 발급) ③ 병역사항 기재된 초본(주민센터 발급) ※ 군 전역일 전 수강신청을 위해 우선 복학 신청하여도 무방함(증명서 추후 학과에 제출) 2. 복학자 수강신청 안내 구 분 내 용 신청기간 ■ 수강바구니 신청 기간: 2024. 7. 23.(화) ~ 7. 25.(목) ■ 수강신청 기간: 2024. 8. 6.(화) ~ 8. 8.(목) ■ 수강신청 정정 기간: 2024. 8. 30.(금) ~ 9. 7.(토) ※ 수강신청 기간 후에 복학하는 경우: 복학 신청 후 인스타에서 수강신청 가능함(세부사항 학과 사무실 문의) 수강신청 방법 ■ 인스타 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수강신청 ※ 복학 신청이 완료되어야 수강바구니 기간에 수강 희망과목 담기 가능 기타사항 ■ 수강신청 기간에 홀,짝수 구분 없이 동시 진행함!(2021-2학기부터 적용됨) ■ 복학 예정자의 경우 가급적 수강바구니 전일(2024. 7. 22.)까지 복학 신청을 완료하여 수강바구니를 통해 수강 희망과목을 수강할 수 있도록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등록금 납부 [1] 등록금 고지서 출력: 인스타로그인 → 수강신청 메뉴 → 등록금 고지서 - 등록금 납부기간 공지 전 복학한 경우:등록금고지서가 아직 조회되지 않음(8월 말 재확인 바람) - 등록금 납부기간 공지 후 복학한 경우 : 복학 즉시 등록금 고지서 조회 및 출력, 납부 가능 [2] 등록금 납부기간 내 가상계좌로 납부 - 납부 기간 : 2024. 8월 말 경(일정변경 가능, 추후 홈페이지 확인 요망) [3] 안내사항 - 휴학 전에 등록금을 미리 납부한 경우에는 복학학기 등록금 납부 대상이 아님 (휴학 전 납부한 등록금이 이월되어 복학 후 첫 학기 등록금으로 자동 처리) 2 휴학 신청 1. 일반 휴학 신청 주요사항 안내 가. 일반 휴학 구 분 내 용 대 상 (휴학사유) ■ 질병: 4주 이상 출석할 수 없는 자 (4주 이상 치료 진단서) ■ 창업: 창업 또는 기존사업체를 경영하려는 자(사업자등록증 또는 법인등기부등본 사본) ■ 임신·출산·육아: 임신, 출산, 육아로 인한 휴학이 필요한 자(진단서, 가족관계 증명서) ■ 기타 사유: 자기개발, 가계곤란, 천재지변, 돌발사고, 장애학생 등(증빙서류 없음) 휴학 기간 ■ 1년 단위(2학기) 휴학 신청 (※ 1년 휴학 신청하였어도, 6개월 뒤 복학 신청 가능함) 신청 기간 2024. 6. 23.(일) ~ 2024. 10. 5.(토), 개강 5주차(수업일수 1/3)까지, 질병휴학(수업일수 2/3)까지 접수 방법 ■ inSTAR(인스타) 홈페이지에서 휴학신청 입력 후 학과사무실 방문 접수 (인스타 입력방법 붙임 참고) ※ 인스타로그인 (학사관리 메뉴)→ 휴학신청 입력 → 신청서 출력→ 학과 사무실 방문(CA 및 지도교수 또는 학과장 상담) 제출 ※ 인스타입력은 상시 가능,신청서 제출은 접수기간만 가능(긴급한 경우 학과 상담 요망, 미래융합대학만 토요일접수가능) 주의사항 ■ 신·편입생 및 재입학생의 입학 첫 학기는 휴학 불가(단, 병역, 질병, 임신출산육아 제외) ■ 휴학 가능 학기 소진 시 일반휴학신청 불가(단, 병역,창업,임신출산육아,특별휴학기간은 미산입) ※ 일반휴학가능 학기 수: 신입학생 8개 학기, 재입학 및 3학년 편입생 4개 학기, 4학년 편입생 2개 학기 접수 기간 1차 2024. 6. 24.(월) ~ 6. 29.(금) 1주간 등록금 미납자는 5차까지만신청 가능 2차 2024. 7. 15.(월) ~ 7. 19.(금) 1주간 3차 2024. 8. 12.(월) ~ 8. 23.(금) 2주간 4차 2024. 9. 19.(목) ~ 9. 25.(수) 1주간 5차 2024. 10. 1.(월) ~ 10. 6.(토), 개강 5주 차 6차 2024. 10. 14.(월) ~ 10. 19.(토), 개강 7주 차 등록금 납부자만 가능 나. 병역(군입대) 휴학 구 분 내 용 대 상 ■ 군입대 예정인 자 ■ 군복무 연장 예정인 자 신청기간 ■ 군입대 전. 군입대일 1주일 전부터만 신청 가능함 (입영일이 확정되지 않은 경우 일반휴학신청 후 군휴학으로 변경) 신청방법 ■ inSTAR(인스타) 홈페이지에서 군휴학 신청 후 학과사무실 방문 접수 (인스타 입력방법 붙임 참고) 처리절차 ■ 인스타 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군휴학신청서 작성 → 신청서 출력 → 학과 사무실 방문(CA 및 지도교수 또는 학과장 상담) 및 제출 → 접수완료 증빙서류 ■ 병역의무 이행 증빙서류 1부. (입영통지서, 사회복무요원 소집 통지서 등) 2. 휴학 변경 안내 가. 일반휴학 → 군휴학 변경 구 분 내 용 대 상 ■ 일반휴학 후 군입대 사유로 군휴학으로 변경하려는 자 신청기간 ■ 군입대 전(군 입대일 1주일 전부터만 신청 가능함) 신청방법 ■inSTAR(인스타) 홈페이지에서 군휴학을 신규로 신청 처리절차 ■ 인스타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휴학신청 → 군휴학신청서작성 → 신청서 출력 → 학과 사무실 방문(CA 및 지도교수 또는 학과장 상담)및 제출 →접수완료 증빙서류 ■ 병역의무 이행 증빙서류 1부(입영통지서, 사회복무요원 소집 통지서 등) 주의사항 ■ 군휴학으로변경하지 않고 입대한 경우 해당학기 일반휴학으로처리됨 ※ 이미 입대하여 본인이 신청할 수 없는 경우, 가족의 대리 신청 가능(학과 사무실 문의) 나. 군휴학 → 일반휴학 변경 구 분 내 용 대 상 자 ■ 전역 후, 복학 예정학기에 복학하지 않고 일반 휴학을 신청하려는 자 신청기간 ■ 전역 후, 복학 예정학기 개강일 전까지 신청방법 ■inSTAR(인스타) 홈페이지에서 먼저 복학신청후 일반휴학을 신규로 신청 ※ 인스타입력은 상시 가능,신청서 제출은 접수기간만 가능 처리절차 ■ 인스타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복학신청 (→즉시 복학처리 완료됨) → 인스타재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휴학신청 → 일반휴학신청작성 → 신청서 출력 → 학과 사무실 방문(CA 및 지도교수 또는 학과장 상담)및 제출 →접수완료 증빙서류 ■군휴학후 복학 시 전역증또는 전역 확인 증명(①~③ 중 1부)를 온라인으로첨부 ※ 증명 유형: ① 병적증명서(병무청 발급) ② 복무확인서(부대/근무처 발급) ③ 병역사항(전역일)이 기재된 초본(주민센터/온라인 발급 가능) ※ 군 전역일 전 수강신청을 위해 우선 복학 신청하여도 무방함(증명서 추후 학과에 제출) 주의사항 ■ 인스타에서 먼저 복학신청을 처리해야 신규 일반휴학신청이 가능함 ■ 일반 휴학의 경우 신입생의 경우 최대 8개 학기(4년)까지만일반휴학신청이 가능함 (3학년 편입생의 경우 최대 4개 학기까지 휴학 신청 가능함) 3. 휴학 연장 안내 구 분 내 용 대 상 ■ 일반휴학(1년 단위) 기간 만료 후, 휴학을 연장하려는 자 ■ 병역의무 만료 복학 예정자 중 일반휴학을 신청하려는 자 신청기간 ■ 휴학 만료 학기 수업종료일부터 복학 학기 개시 이전까지 (복학 학기 수업일수 1/3 이내에 휴학 연장 신청 가능함) 신청방법 ■inSTAR(인스타) 홈페이지에서 먼저 복학신청후 일반휴학을신규로 신청 ※ 인스타입력은 상시 가능,신청서 제출은 접수기간만 가능(접수기간은 “1. 일반유학 신청 안내”참고) 처리절차 ■ 인스타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복학신청 (→즉시 복학처리 완료됨) → 인스타재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휴학신청 → 일반휴학신청작성 → 신청서 출력 → 학과 사무실 방문(CA 및 지도교수 또는 학과장 상담)및 제출 →접수완료 주의사항 ■ 인스타에서 먼저 복학신청을 처리해야 신규 일반휴학신청이 가능함 (인스타복학신청 입력 시 즉시 처리됨, 복학신청서는 학과 제출 불필요) ■ 일반 휴학의 경우 신입생의 경우 최대 8개 학기(4년)까지만일반휴학신청이 가능함 (3학년 편입생의 경우 최대 4개 학기까지 휴학 신청 가능함) 3 기타 사항 1. 개인정보 수정 안내 가. 대상자: 개인정보(주소, 핸드폰 연락처 등)가 변경된 재학생 및 휴학생 나. 수정방법: 인스타 → 개인정보 수정 클릭 → 개인정보 수정 후 저장 다. 유의사항 - 학사 관련 업무 발생 시 연락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를 업데이트하여야 합니다. - 학부모 알리미 서비스 이용 희망시 학부모 휴대폰을 등록(수정)할 수 있습니다. ( 학부모알리미 서비스 페이지: https://instar.jj.ac.kr/?mode=jjpa ) 2. 관련 문의: 담당자(☎063-220-2135, 2417), 학과사무실 연락처(별도 파일 참조) 3. 온라인 휴복학 상담 문의: 카카오톡에서 “전주대휴복학도우미” 검색하여 채널 추가 교무처 학사지원실 -
N 27 May
2024학년도 2학기 전과 및 전공선택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전과 및 전공선택 안내 1. 전과 및 전공선택 구분 가. 전과: 학과(전공), 학부(전공), 계열 → 다른 학과(전공) 나. 전공선택 1) 학부학생: 현재 학부 내에서 전공선택 2) 계열학생: 현재 계열 내에서 학과(전공) 선택 2. 전과 가. 신청 자격 및 확인사항 1) 신청 자격: 전과 신청에 별도의 지원 자격 없음 2) 허용 범위: 학칙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전과 가능 * 전과는 재학생만 신청 가능(휴학생은 복학 후에 신청하여야 함) 나. 신청 방법 1) 학생포털서비스(inSTAR) → 학사관리 → 전과/전공선택에서 신청서 작성 후 저장 2) 신청서를 출력하여 현재 학과(전공) 및 전과 신청 학과(전공) 소속 교수에게 상담 후 확인 서명 3) 신청서를 스캔하여 학생포털서비스(inSTAR)에 업로드 * 업로드 한 신청서가 식별이 어려울 경우 전과 신청이 취소 됨 학생포털서비스 (inSTAR) ⇨ 전출학과(전공) ⇨ 전입학과(전공) ⇨ 학생포털서비스 (inSTAR) · 전과 신청서 작성 소속 교수와 상담 후 확인 서명 소속 교수와 상담 후 확인 서명 신청서 업로드 · 신청서 출력 3. 전공선택 가. 전공선택 자격 및 확인 사항 1) 신청 자격: 전공선택에 별도의 지원 자격 없음 2) 확인 사항 가) 계열 및 통합모집 입학생: 신입학 후 다음 학기 시작 전(2학기 전공선택)에 실시 나) 학부 입학생: 각 학부에서 정한 전공선택 시기에 진행(별도 안내) 나. 전공선택 및 변경 방법 1) 전공선택 방법: 학생포털서비스(inSTAR) → 학사관리 → 전과/전공선택에서 전공선택 후 저장 2) 전공선택 변경 가) 전공선택 기간 내에는 변경 가능, 기간 종료 후에는 변경 불가능 나) 기간 종료 후 변경을 원하는 경우 다음 학기 전과를 통해 학과(전공)를 변경하여야 함 4. 전과 및 전공선택 시행 일정 구분 일자 내용 전과 신청 및 전공선택 2024. 6. 3.(월) ~ 7. 1.(월) 결과 안내 2024. 7. 4.(목) 등록금 납부 추후 공지 수강 신청 2024. 8. 6.(화) ~ 8. 8.(목) 5. 유의사항 ◦ 추후 안내를 위해 신청서 및 학생포털서비스(inSTAR)에 본인의 연락처를 정확히 기재하여야 함. ◦ 전과 및 전공선택은 신청자별로 1개의 모집단위에 한하여 신청하되, 전과 횟수는 제한하지 않음. ◦ 전과는 매 학기 시행하되 사범대학 및 보건계열학과(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 방사선학과, 보건관리학과, 작업치료학과)의 전과는 1학기에만 모집함. ◦ 미래융합대학에서 그 외 단과대학으로의 전과는 불가함. ◦ 장학금 포기: 전과할 경우 장학규정 제6조에 의거, 2024학년도 2학기 성적장학금 혜택을 받지 못함. ◦ 전과 합격자는 지정된 등록기간 내에 전입학과 기준으로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하며, 지정 기간 내 등록금 미납부시 합격이 취소됨. (이 경우 2024학년도 2학기 성적장학금을 수혜 받지 못 함.) ◦ 교직이수자가 전과 할 경우 교직이수가 취소됨. ◦ 전과 포기: 전과를 확정 받은 학생이 전과를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과 확정 후 다음 학기 시작일 전까지 전과 포기 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함. ◦ 전과 및 전공선택을 한 학생은 전입한 학과의 교육과정 이수기준에 따른 교과목을 이수하고 졸업기준을 충족하여야 함. 따라서 전과 및 전공선택을 한 학생은 졸업학점 취득을 위하여 초과 학기를 등록할 수도 있음. ◦ 전과 및 전공선택 이전 학과에서 이수한 교과목은 전과한 학과의 교과목으로 인정하지 않음. 다만, 전입학과에서 운영하는 교과목과 동일하거나 유사한 교과목으로 인정받은 경우, 전과 및 전공선택 한 학과에서 이수한 것으로 인정할 수 있음. 6. 문의사항 - 학사지원실: (063)220-2083 붙임 1. 2024학년도 2학기 전과 및 전공선택 모집요강 1부. 2. 전과 및 전공선택 매뉴얼(학생용) 1부. 끝. 교 무 처 장 -
N 24 May
-
-
문헌정보
-
N 29 May
한국지식재산연구원 지식재산전문도서관 실습교육생 모집 한국지식재산연구원 지식재산전문도서관에서 다음과 같이 실습교육생을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부문 지원자격 내용 인원 도서관 문헌정보학과 재학생 (휴학생 포함) 중 실습교육 희망자 도서관 운영 전반 (목록, 대출, 장서점검 등) 0명 1. 실습 조건 가. 기간 및 시간: 연중, 09:00~18:00(조정 가능) ※ 각 대학 실습 신청 기간이 중복되는 경우 선착순 접수 나. 장소: 한국지식재산연구원 지식재산전문도서관(서울시 역삼동 소재) 다. 기타사항: 경력증명서 발급 가능, 중식비 제공 2. 접수방법: 실습요청 공문 이메일 접수(coldris@kiip.re.kr) 3. 문의사항: 나은영 과장/사서(전화: 02-2189-2681) -
N 29 May
2024년 하반기 전북 청년 직무인턴 참여자 모집 안내 2024년 전북 청년 직무인턴 사업 안내 전북 청년 직무인턴 사업은 도내의 청년들을 대상으로 5주간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한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해주는 좋은 취지의 일자리 사업입니다. 모집일정: 2024. 5. 17.(금)~6. 5.(수) 18시까지 신청방법: 홈페이지 신청(https://jbintern.or.kr/) 사업일정: 2024. 7. 15.(월)~8. 16.(금) 5주(25일간) 문의처: 전북청년허브센터 063-220-8959 또는 063-227-2030 참여기관 리스트 순 구분 기관명 지역 수요 순 구분 기관명 지역 수요 1 기존 캠틱종합기술원 전주 3 22 기존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전주 2 2 기존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전북특구본부 전주 2 23 기존 ECO융합섬유연구원 익산 2 3 기존 동학농민혁명기념재단 정읍 7 24 신규 한국농어촌공사 전주,남원, 부안,김제 8 4 기존 전북은행 전주 5 25 기존 국립전주박물관 전주 1 5 기존 안전성평가연구소 정읍 4 26 신규 전북청년창업사관학교 전주 2 6 신규 국립새만금간척박물관 군산 2 27 신규 (주)베스트인전북지사 전주 2 7 기존 전북특별자치도산림환경연구소 진안 3 28 기존 (사)들꽃청소년세상 전북지부 군산 3 8 기존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신재생에너지기술센터) 군산 2 29 기존 전주상공회의소 전주 1 9 기존 왕의지밀 ((유)제이휴비앤비) 전주 2 30 기존 (사)전북산학융합원 고창,부안, 익산,전주 5 10 기존 전북특별자치도립미술관 완주 7 31 기존 한국핵융합에너지연구원(플라즈마기술연구소) 군산 3 11 기존 전북특별자치도수산기술연구소 (수산물안전센터) 군산 2 32 신규 전북국제협력진흥원 전주 4 12 기존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 11개시군 12 33 신규 전주시시설관리공단 전주 1 13 기존 전북특별자치도문화관광재단 전주 1 34 기존 군산의료원 군산 20 14 기존 전북여성가족재단 전주 5 35 기존 전북특별자치도교통 문화연수원 완주 2 15 기존 한국산업인력공단 전북지사 전주 1 36 기존 어린이창의체험관 전주 5 16 기존 한국전기안전공사 완주 2 37 신규 익산문화관광재단 익산 2 17 신규 한국수자원공사 금강유역본부 (K-water전주권지사) 완주 1 38 기존 한국철도공사 익산,정읍, 전주 11 18 기존 전북신용보증재단 8개시군 19 39 기존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전주 2 19 기존 전북특별자치도보건환경연구원 임실 2 40 기존 전북특별자치도 경제통상진흥원 군산,전주 4 20 기존 완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 (구. 완주소셜굿즈센터) 완주 1 41 기존 군산시청년뜰청년센터 창업센터 군산 2 21 기존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전북분원 정읍 3 합계 86 합계 82 -
N 29 May
제 1회 도서관 이용 활성화 및 독서 권장 캠페인 안녕하세요, 한국도서관협회입니다. 우리나라 도서관 대표단체인 한국도서관협회가 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쉽고 즐거운 독서 문화 독려를 위해 '함께 읽어요, 도서관에서' 공익 캠페인을 추진합니다. 첫 번째 모델인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을 시작으로 사회 각 분야 저명인사가 참여하여 도서관에서 책을 추천하는 공익포스터를 배포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모든 국민이 함께 독서하고, 도서관과 함께할 수 있도록 "함께 읽어요, 도서관에서" 공익 캠페인에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립니다. 도서관 이용 및 독서 인증 이벤트 참여하기(~6/30) 지금 바로 우리 동네에서 가장 가까운 도서관(공공도서관, 대학도서관, 학교도서관)으로 가서 “함께 읽어요, 도서관에서” 포스터를 찾아 자신이 추천하는 도서와 함께 포스터 앞에서 인증 사진을 찍고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인증해 주세요. SNS 인증 시에는 자신이 방문한 도서관명과 함께 내가 추천하는 도서에 대한 2줄 이내 추천 글도 함께 남겨주세요. ※ 포스터 배경+참여자 인증+추천 도서 사진 또는 포스터 배경+추천도서 사진 모두 가능 SNS 인증 결과를 캡처해서 구글폼에 제출해주세요. ※ 구글폼 링크 : https://forms.gle/VW98K2NxZ8jdVDiF9 ※ 개인정보 제공 동의 필요 이벤트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하여 모바일 커피 쿠폰을 보내드립니다. 필수태그 : @KLA1945 #한국도서관협회 #방문도서관명 #함께읽어요도서관에서 #K라이브러리
-
-
법
-
23 Apr
2024-1학기 윤성엄영진장학금 신청 안내 <2024-1학기 윤성엄영진장학금 신청 안내> 1. 신청자격 및 인원 법학과 재학생, 1명. 2. 선발기준 -전(全)학기 평균평점 2.5 이상인 자(원칙) -생계곤란한 자 -다른 장학금과 중복지급 가능 3. 제출서류 1) 신청서(첨부) - 법학과 행정실 2) 증빙서류 ⓵기초생활수급증명서 ⓶건강보험료납입증명서(보험증 사본과 같이 제출) ⓷기타 생계곤란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①번 ~ ⓷번 중 택일해서 1부 제출) 4. 제출기한 : 2024년 5월 20일 18:00까지 법학과 사무실로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5. 기타 자세한 사항은 법학과 조교에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법학과 조교 임지윤 ☏063)220-2250 -
21 Mar
수업 외 학습모임, TBL 프로그램 결과보고서 작성 메뉴얼 안내 수업 외 학습모임, TBL 프로그램 결과보고서 작성 메뉴얼 안내 안녕하세요. 법학과입니다. 수업 외 학습모임, TBL 결과보고서 작성시 첨부파일의 메뉴얼 참고부탁드립니다. 팀장의 계좌로 입금 될 활동 장학금 가이드입니다. 활동장학금 사용시 참고바랍니다. ▪ 수업 외 학습모임, TBL 활동장학금 각각 30만 원, 20만 원 지급 ※ 활동장학금 지출 가이드라인(예시) - 활동장학금은 학습활동 목적에 부합하게 사용 ex) 도서, 복사 등 - 식비 및 간식비 지출은 가능하나 1회 8만원 미만으로 사용 - 학습모임 시간 및 장소 확장을 위해 주말 사용 가능 - 활동장학금은 활동 시작 후 3주 안에 지급되므로 활동장학금 지급 이전에 학습모임을 진행 할 경우 튜터의 사비로 지출하고 영수증 첨부할 것. 영수증 지출내용에 <사비지출>기재하여 제출 - 사비로 지출한 금액은 활동장학금 지급 후 튜터에게 지급 - 이외 지출 금지 사항 ① 교통비(주유비, 버스비, 택시비) ② 입장료(수목원, 놀이공원 등) ※예외:학습모임의 성격이 답사,탐방일 경우에 혹은 반드시 교통비를 지출해야 학습모임이 가능할 경우는 교통비 지출인정,학습모임의 목적에 부합되는 입장료는 지출 가능,교통비 사용 증빙 시지출내용란에 자세히 적을 것 - 활동장학금 사용 증빙 위한 영수증과 활동사진 첨부하여 학습모임 끝날 때마다 onSTAR에 업로드. 모임에서 지출 내용이 없으면 활동사진만 첨부하고 영수증 첨부란에는 ‘지출없음’ 기재하여 제출 ① 서류 작성-회차별 학습모임 칸에 활동사진과 영수증 첨부 : 한 회차만 작성하여 따로 제출하는 것이 아니라 회차별 증빙내용을 작성하여 파일 저장하고 계속 이어 다음 회차도 작성하여 제출 바람(전체 활동장학금 출납 현황과 잔액 확인하기 위함) ② 마지막 학습모임에서 제출한 증빙서류의 사용금액 합이 지급된 활동장학금의 100% 되도록 모두 사용 : 활동장학금 30만원 모두 사용하여 남은 금액 0원이 되도록 할 것. 잔액이 남아 있을 경우 전액 환입처리 될 수 있음 ※ 주의사항 ※ 활동장학금 사용시 헷갈리는 지출이 생긴다면 과사로 필히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063-220-2250) -
21 Mar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 현장 참관신청 공고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 참관 1. 다음과 같이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 현장 참관 신청을 공고합니다. 2. 참관일시 및 장소 : 2024. 4. 26(금) (1) 전주 출입국․외국인관리소 참관(오전9시) (2) 인천국제공항(오후 2시) 현장투어 3. 참관인원 : 법학과 소속1∼2학년 학생(15명) 4. 참관목적 : 법학과 학생들의 출입국․외국인정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진로를 설정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출입국업무를 체험합니다. 5. 참가신청 기간 : 2024. 3. 27.(수)16:00~ 6. 참가신청 : 법학과 사무실 7. 기타 자세한 사항은 법학과 조교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사회복지
-
N 31 May
-
N 27 May
2024학년도 2학기 전과 및 전공선택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전과 및 전공선택 안내 1. 전과 및 전공선택 구분 가. 전과: 학과(전공), 학부(전공), 계열 → 다른 학과(전공) 나. 전공선택 1) 학부학생: 현재 학부 내에서 전공선택 2) 계열학생: 현재 계열 내에서 학과(전공) 선택 2. 전과 가. 신청 자격 및 확인사항 1) 신청 자격: 전과 신청에 별도의 지원 자격 없음 2) 허용 범위: 학칙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전과 가능 * 전과는 재학생만 신청 가능(휴학생은 복학 후에 신청하여야 함) 나. 신청 방법 1) 학생포털서비스(inSTAR) → 학사관리 → 전과/전공선택에서 신청서 작성 후 저장 2) 신청서를 출력하여 현재 학과(전공) 및 전과 신청 학과(전공) 소속 교수에게 상담 후 확인 서명 3) 신청서를 스캔하여 학생포털서비스(inSTAR)에 업로드 * 업로드 한 신청서가 식별이 어려울 경우 전과 신청이 취소 됨 학생포털서비스 (inSTAR) ⇨ 전출학과(전공) ⇨ 전입학과(전공) ⇨ 학생포털서비스 (inSTAR) · 전과 신청서 작성 소속 교수와 상담 후 확인 서명 소속 교수와 상담 후 확인 서명 신청서 업로드 · 신청서 출력 3. 전공선택 가. 전공선택 자격 및 확인 사항 1) 신청 자격: 전공선택에 별도의 지원 자격 없음 2) 확인 사항 가) 계열 및 통합모집 입학생: 신입학 후 다음 학기 시작 전(2학기 전공선택)에 실시 나) 학부 입학생: 각 학부에서 정한 전공선택 시기에 진행(별도 안내) 나. 전공선택 및 변경 방법 1) 전공선택 방법: 학생포털서비스(inSTAR) → 학사관리 → 전과/전공선택에서 전공선택 후 저장 2) 전공선택 변경 가) 전공선택 기간 내에는 변경 가능, 기간 종료 후에는 변경 불가능 나) 기간 종료 후 변경을 원하는 경우 다음 학기 전과를 통해 학과(전공)를 변경하여야 함 4. 전과 및 전공 선택 시행 일정 구분 일자 내용 전과 신청 및 전공선택 2024. 6. 3.(월) ~ 7. 1.(월) 결과 안내 2024. 7. 4.(목) 등록금 납부 추후 공지 수강 신청 2024. 8. 6.(화) ~ 8. 8.(목) 5. 유의사항 ◦ 추후 안내를 위해 신청서 및 학생포털서비스(inSTAR)에 본인의 연락처를 정확히 기재하여야 함. ◦ 전과 및 전공선택은 신청자별로 1개의 모집단위에 한하여 신청하되, 전과 횟수는 제한하지 않음. ◦ 전과는 매 학기 시행하되 사범대학 및 보건계열학과(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 방사선학과, 보건관리학과, 작업치료학과)의 전과는 1학기에만 모집함. ◦ 미래융합대학에서 그 외 단과대학으로의 전과는 불가함. ◦ 장학금 포기: 전과할 경우 장학규정 제6조에 의거, 2024학년도 2학기 성적장학금 혜택을 받지 못함. ◦ 전과 합격자는 지정된 등록기간 내에 전입학과 기준으로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하며, 지정 기간 내 등록금 미납부시 합격이 취소됨. (이 경우 2024학년도 2학기 성적장학금을 수혜 받지 못 함.) ◦ 교직이수자가 전과 할 경우 교직이수가 취소됨. ◦ 전과 포기: 전과를 확정 받은 학생이 전과를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과 확정 후 다음 학기 시작일 전까지 전과 포기 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함. ◦ 전과 및 전공선택을 한 학생은 전입한 학과의 교육과정 이수기준에 따른 교과목을 이수하고 졸업기준을 충족하여야 함. 따라서 전과 및 전공선택을 한 학생은 졸업학점 취득을 위하여 초과 학기를 등록할 수도 있음. ◦ 전과 및 전공선택 이전 학과에서 이수한 교과목은 전과한 학과의 교과목으로 인정하지 않음. 다만, 전입학과에서 운영하는 교과목과 동일하거나 유사한 교과목으로 인정받은 경우, 전과 및 전공선택 한 학과에서 이수한 것으로 인정할 수 있음. 6. 문의사항 - 학사지원실: (063)220-2083 붙임 1. 2024학년도 2학기 전과 및 전공선택 모집요강 1부. 2. 전과 및 전공선택 매뉴얼(학생용) 1부. 끝. 교 무 처 장 -
22 Apr
-
-
상담심리
-
N 29 May
2024-2학기 학사학위취득 유예(졸업유예) 신청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학사학위취득 유예] 1. 신청 자격: 2023학년도 후기 졸업대상자(2024년 8월) 중 학칙이 정한 졸업요건을 전부 갖춘 학생 2. 유예 가능 기간: 학기 단위로 2회(총 1년)까지 허용 3. 방법 및 기간 구 분 방 법 기 간 비 고 학사학위 취득 유예 신청 inSTAR → 학사관리 → 학사학위취득 유예 신청 2024. 7. 8.(월) ~7. 18.(목) * 단과대학 확인 및 처리: 졸업사정 최종 확정 후 학사학위 취득 유예 포기 신청 단과대학 신청서 접수 → 학과장 및 학장 결재 → 학사지원실에 공문 제출 2024. 8. 6.(화) ~8. 30.(금) 4. 학사학위취득 유예 구분 종 류 목 적 등 록 비 고 교과목 재수강 교과목 재이수를 통한 성적 향상 계절학기 수강료 기준 : 학점당 8만원 자기개발 순수 자기개발 진로지도세미나 1학점 수강신청 처리 별도 등록 없음 5. 주요 참고사항 가. 신청 제외: 조기졸업 신청자 및 외국인 유학생은 신청 불가 나. 학사학위취득 유예 기간 중 휴학 불가 다. 신청자가 졸업사정에서 불합격한 경우 그 신청은 당연 취소 됨 -
N 24 May
2024-2학기 전과 안내사항 2024-2학기 전과 안내 1.전과 안내 사항 가. 전과 변경 사항 1) 신청 자격: 2학년 이상 신청 가능 → 입학 후 다음 학기부터 신청 가능 2) 전과 정원: 모집단위별 입학정원의 30% → 인원 제한 없음 3) 전과 전형: 전과 전형 폐지(사범대학 및 보건계열학과 제외) 4) 전과신청 방법 구 분 전과 신청 방법 비 고 변경 전 inSTAR에서 전과 신청서 작성 및 출력 → 전출 학과에서 소속 학과 교수 상담 후 확인 서명 → 신청서 스캔 후 inSTAR에 전과 신청서 업로드 변경 후 inSTAR에서 전과 신청서 작성 및 출력 → 전출 학과 및 전입 학과에서 소속 학과 교수 상담 후 확인 서명 → 신청서 스캔 후 inSTAR에 전과 신청서 업로드 전출/전입 학과 모두 소속 학과 교수 상담 후 확인 서명 5) 요청 사항: 전입 학과에서는 학생의 전과 신청서 스캔 파일을 학생에게 제공해 주시기 바랍니다. 나. 전공선택 1) 계열 입학생: 2024-2학기 전공선택 기간에 실시 2) 학부 입학생: 각 학부에서 정한 전공선택 시기에 전공선택을 실시(별도 안내 예정) 2. 전과 및 전공 선택 시행 일정 구 분 일 자 내 용 비 고 전과 및 전공선택 안내 2024. 5. 24.(금)∼7. 1.(월) 전주대학교 홈페이지 공지 전과 신청 및 전공 선택 2024. 6. 3.(월)∼7. 1.(월) 학생포털서비스(inSTAR) → 학사관리 → 전과 / 전공 선택 결과 안내 2024. 7. 4.(목) 개별 통보 등록금 납부 추후 공지 - 수강신청 2024. 8. 6.(화)∼8. 8.(목) - -
20 May
2024-1학기 2차 졸업시험(논문) 결과 공지 및 레포트 제출 안내 첨부파일 1. 2차 졸업시험 결과(PUSH로 파일 암호 전송, 5. 23.(목) 12:00까지 게시) 2. 2024-1학기 레포트 주제(분량 및 제출방법 확인) 논문(졸업시험) 미패스 시 졸업이 불가능하며, ~5. 31.(금) 12:00까지의 레포트만 교수님께 전달됩니다. ★제출기한★: 5. 31.(금) 12:00까지 (제출기한 이외의 기간에 제출 불가능) ★제출방법★: 학과 사무실로 방문하여 제출 ※졸업시험 미응시: 4과목 모두 레포트 작성 ※취업계: 4과목 모두 레포트 작성 ※과락과목 있을 경우: 과락한 과목들에 대해서만 레포트 작성 ※과락과목 없으나 평균미달로 불합격: 4과목의 주제 중 하나 선택하여 레포트 작성
-
-
행정
-
23 Apr
미래내일 일경험(인턴) 안내 미래내일 일경험 인턴 접수 안내 (5월초 예정) 사업목적: 청년의 일경험 수요 증가에 대응하여 민관협업을 통한 다양한 일경험 기회를 제공하여 원활한 노동시장 진입을 촉진 주최/주관: 고용노동부, 대한상공회의소/캠틱종합기술원 사업기간: ~2024. 12월 대상: 행정학과 4학년 재학생 및 2년내 졸업생 5월 중 사전교육40시간-인턴경험처 매칭 진행-인턴활동 300시간(6~8월) -미취업청년 및 발굴이후 기업적응을 돕기위한 사전교육을 제공하고, 이후 인턴활동을 할 수 있는 기관 및 기업을 매칭하여 인턴활동 진행 -인턴활동의 경우 1주 최대 25시간 내외 근무 인턴참여기관: (재)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 (재)전북테크노파크,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한국탄소산업진흥원 등 -
11 Apr
-
20 Mar
3. 27.(수)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안내 우리대학 재학생 및 졸업생, 도내 지역청년층 대상 지역인재 채용기회를 확대하고 취업 촉진을 도모하고자 2024년도 전북혁신도시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가 2024. 3. 27.(수) 10:00~18:00, 전주대학교 하림미션홀에서 개최됩니다. 국민연금공단, 한국국토정보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 등 총 6개 이전기관의 채용설명회와 1:1 채용상담부스, 지역인재 취업성공사례 토크콘서트가 진행됨에 많은 학생들의 참여 부탁드립니다. 특히 행사 당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는 개회식과 NCS 기반 채용 설명과 NCS 필기법 특강, 채용설명회, 취업 토크콘서트에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여 공공기관 지역인재로서의 취업준비 목표를 세울 수 있도록 적극 참여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2024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안내 자료 참고 바랍니다.
-
Schedule
-
06.03 Mon
-
06.03 Mon
-
06.10 Mon
-
06.10 Mon
-
06.12 Wed
-
06.12 Wed
-
06.14 Fri
-
06.21 Fri
-
06.24 Mon
전주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사회과학대학은 각종 사회 현상을 체계적·과학적 방법으로 연구하고 교육함으로써
질서 있고 정의로운, 다함께 행복한 사회를 구현할 수 있는 리더를 양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