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글의 상세 화면
전북독립영화협회와 ‘미디어 평생교육 활성화’ 협약 체결
작성일: 2021-08-18 조회수: 331 작성자: 문화콘텐츠학과
첨부 : 202107_MOU_JBDH.png 파일의 QR Code 202107_MOU_JBDH.png  202107_MOU_JBDH.png

전주대 미래융합대학, 전북독립영화협회와 ‘미디어 평생교육 활성화’ 협약 체결


- 전라북도 권역의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 및 미디어 평생교육 체제 구축 -


전주대(총장 이호인) 미래융합대학은 8월 3일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 연계·협력을 골자로 전라북도독립영화협회(이사장 박영완)와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각 기관은 ▲ 전라북도 권역 내 미디어 분야 평생교육 사업 공동 기획 및 수행 ▲ 미디어 크리에이터 인재 양성을 위한 미디어교육 강좌 설계 ▲ 전라북도 권역 청소년의 시민성 함양을 위한 영화사회교육 사업 공동 기획 ▲ 세미나, 특강 등을 통한 최신 기술 등 정보 공유 등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미래융합대학 한동숭 학장은 “우리 지역에서 독립영화의 제작 및 상영을 통해 지역에 새로운 영상문화의 기틀을 세우고 있는 전북독립영화협회와의 협력을 통해 전주대 미래융합대학이 미디어 교육 및 전문가 양성에 기여하고 교육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게 됐다.”라며. “다양한 미디어 평생교육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주대 미래융합대학은 2019년부터 교육부의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에 전북지역 4년제 대학 중 유일하게 선정되어, 특성화고(구 실업계고) 출신 재직자와 만 30세 이상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수능 성적이 필요 없는 특별 입학 전형을 전면 실시함으로써 전북지역 직장인들이 정규대학 4년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직장인들이 일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도록 주중 온라인 수업, 토요일 하루 출석 수업을 하고 있으며, 학습자의 근로 경험을 학점으로 인정해 주는 학습경험 학점인정 제도 등 성인 친화적인 학사제도를 운영한다. 또한 성인학습지원센터의 상담 및 개인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직장인의 대학 생활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