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MATERIALS SCIENCE AND CHEMICAL ENGINEERING

전주대학교 신소재화학공학과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글의 상세 화면
2021학년도 2학기 휴학 신청 안내
작성일: 2021-07-20 조회수: 336 작성자: 탄소나노신소재공학과

2021학년도 2학기 복학 및 휴학 신청 안내




 복학 신청


1. 복학 신청 주요사항 안내


구 분

내 용

대 상

■ 일반휴학 및 군입대 휴학 후, 휴학기간이 만료(예정)인 자

■ 휴학기간이 남아있으나 조기 복학을 희망하는 자

신청 기간

■ 1차: 2021. 6. 21.(월) ~ 8. 9.(월) ※ 가급적 1차에 복학하여 수강신청 권장

■ 2차: 2021. 8. 10.(월) ~ 8. 29.(일)

■ 3차: 2021. 8. 30.(월) ~ 2020. 10. 2.(토) - 개강 후 5주 이내

신청 방법

■ inSTAR(인스타) 홈페이지 학사관리 메뉴에서 직접 신청 

처리 절차

■ 인스타 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복학신청 → 신청 즉시 복학 처리

증빙 서류

■ 일반휴학 후 복학자: 증빙서류 없음

■ 군휴학 후 복학자: 전역증 또는 전역 확인 증명서(①~③ 중 1부) 첨부

 ① 병적증명서(병무청 발급)

 ② 복무확인서(부대/근무처 발급) 

 ③ 병역사항 기재된 초본(주민센터 발급)



2. 복학자 수강신청 안내


구 분

내 용

신청기간

■ 수강바구니 신청 기간: 2021. 7. 27.(화) ~ 7. 29.(목)

 수강신청 기간: 2021. 8. 10.(화) ~ 8. 12.(목)

 - 장애학생: 2021. 8. 3.(화) ~ 8. 4.(수)

수강신청

학번안내

■ 추후 수강신청 관련 안내 참조

수강신청

방법

■ 인스타 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수강신청

 ※ 복학 신청이 완료되어야 수강바구니 기간에 수강 희망과목 담기 가능

기타사항

■ 복학 예정자의 경우 가급적 2학기 수강신청 마감일(2021. 8. 12.)까지 복학 신청하여 기간 내에 수강신청을 완료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3. 등록금 납부

 가. 등록금 고지서 출력: 인스타 로그인 → 수강신청 메뉴 → 등록금 고지서 

 나. 등록금 납부기간 내 납부 처리 가능( 납부 기간 : 2021. 8.23.(월)~ 8.27.(금) 예정,  추후 홈페이지 공지 확인)

 다. 휴학 전 등록금을 기 납부한 학생은 등록금 납부 없음

  (휴학 전 납부한 등록금은 복학 후 첫 학기 등록금으로 자동 이월처리)




 휴학 신청


1. 휴학 신청 주요사항 안내

 가. 일반 휴학


구 분

내 용

대 상

(휴학사유)

■ 질병: 4주 이상 출석할 수 없는 자

■ 창업: 사업체 창업 또는 기존 사업체 경영하려는 자

■ 기타 사유 - 자기개발, 가계곤란, 임신·출산·육아, 천재지변, 돌발사고,

 장애학생, 그 밖에 학장이 휴학이 필요하다고 인정한 자

휴학 기간

■ 1년 단위(2학기) 휴학 신청

 (※ 1년 휴학 신청하였어도, 6개월 뒤 복학 신청 가능함)

신청 기간

 2021. 6. 21.(월) ~ 2021. 10. 2.(토)

 (※ 인스타 신청은 상시 가능하며 서류 제출은 접수기간에 가능함)

접수 기간

1차

2021. 7. 19.(월) ~ 2021. 7. 24.(토)

2학기 등록금을 미납자는 

4차까지만 신청 가능

2차

2021. 8. 16.(월) ~ 2021. 8. 28.(토)

3차

2021. 9. 13.(월) ~ 2021. 9. 18.(토)

4차

2021. 9. 27.(월) ~ 2021. 10. 2.(토)

5차

2021. 10. 11.(월) ~ 2021. 10. 16.(토)

등록금 납부자만 신청 가능

신청 방법

■ inSTAR(인스타) 홈페이지에서 신청 후 학과사무실 방문 접수 

처리 절차

■ 인스타 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휴학신청서 작성 → 신청서 출력 

→ 학과 사무실 방문(CA 및 지도교수 또는 학과장 상담) 및 제출(1~5차 접수기간 내)

증빙 서류

■ 질병: 4주 이상 진단서

■ 창업: 사업자등록증 또는 법인등기부등본 사본 1부.

■ 임신 및 출산: 진단서, 가족관계증명서 

■ 기타 사유: 증빙서류 없음

휴학 제한

■ ·편입생 및 재입학생의 경우 입학 첫 학기는 휴학 신청 제한

 (※ 단, 5주 이상의 질병 치료 목적의 휴학 또는 군휴학만 가능함) 



 나. 병역(군입대) 휴학


구 분

내 용

대 상

■ 군입대 예정인 자 ■ 군복무 연장 예정인 자

신청기간

■ 군입대 전

■ 군입대일 1주일 전부터 신청 가능함

신청방법

■ inSTAR(인스타) 홈페이지에서 군휴학 신청 후 학과사무실 방문 접수 

처리절차

■ 인스타 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군휴학신청서 작성 → 신청서 출력 

→ 학과 사무실 방문(CA 및 지도교수 또는 학과장 상담) 및 제출 → 접수완료

증빙서류

■ 병역의무 이행 증빙서류 1부.

 (입영통지서, 사회복무요원 소집 통지서 등)


2. 휴학 변경 안내


 가. 일반휴학 → 군휴학 변경


구 분

내 용

대 상

■일반휴학 후 군입대 사유로 군휴학으로 변경하려는 자

신청기간

■ 군입대 전

■ 군 입대일 1주일 전부터 신청 가능함

신청방법

■ inSTAR(인스타) 홈페이지에서 군휴학 신청 후 학과사무실 방문 접수 

처리절차

■ 인스타 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군휴학신청서 작성 → 신청서 출력 

→ 학과 사무실 방문(CA 및 지도교수 또는 학과장 상담) 및 제출 → 접수완료

증빙서류

■ 병역의무 이행 증빙서류 1부.

 (입영통지서, 사회복무요원 소집 통지서 등)

주의사항

■ 군휴학으로 변경하지 않고 입대한 경우 해당학기 일반휴학으로 처리됨

 (※ 군입대 후 본인이 신청할 수 없는 경우가족 대리 신청 가능함)



 나. 군휴학 → 일반휴학 변경


구 분

내 용

대 상 자

■전역 후, 복학 예정학기에 복학하지 않고 일반 휴학을 신청하려는 자

신청기간

■전역 후, 복학 예정학기 개강일 전까지

신청방법

■ inSTAR(인스타) 홈페이지에서 복학신청 

■ 복학신청 완료 후, 인스타에서 일반휴학 신청 뒤 학과사무실 방문 접수 

처리절차

■ 인스타 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복학신청 → 일반휴학 신청서 작성 → 신청서 출력 → 학과 사무실 방문(CA 및 지도교수 또는 학과장 상담) 및 제출 → 접수완료

증빙서류

■ 군휴학 후 복학자: 전역증 또는 전역 확인 증명서(①~③ 중 1부) 첨부

 ① 병적증명서(병무청 발급) 

 ② 복무확인서(부대/근무처 발급) 

 ③ 병역사항 기재된 초본(주민센터 발급)

주의사항

■ 군휴학 후 복학처리를 먼저 신청해야 일반휴학 신청이 가능함



3. 휴학 연장 안내


구 분

내 용

대 상

■ 일반휴학(1년 단위) 기간 만료 후, 휴학을 연장하려는 자

■ 병역의무 만료 복학 예정자 중 일반휴학을 신청하려는 자

신청기간

■ 휴학 만료 학기 수업종료일부터 복학 학기 개시 이전까지

 (복학 학기 수업일수 1/3 이내에 휴학 연장 신청 가능함)

신청방법

■ inSTAR(인스타) 홈페이지에서 먼저 복학 신청 후 휴학 신청 1~5차 접수기간에 학과사무실 방문 접수 

처리절차

■ 인스타 로그인 → 학사관리 메뉴 → 휴학신청서 작성 → 신청서 출력 

→ 학과 사무실 방문(CA 및 지도교수 또는 학과장 상담)및 제출 → 접수완료

주의사항

■ 일반 휴학의 경우 신입생의 경우 최대 8학기(4년) 휴학 가능함

 (3학년 편입생의 경우 최대 4학기 휴학 가능함)




 기타 사항


1. 개인정보 수정 안내


   가. 대상자: 개인정보(주소, 핸드폰 연락처 등)가 변경된 재학생 및 휴학생

   나. 수정방법: 인스타 → 개인정보 수정 클릭 → 개인정보 수정 후 저장

   다. 학사 관련 업무 발생 시 연락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변경(수정) 요망 


2. 관련 문의

    - 학사지원실 담당자(☎063-220-2417)

    - 학과사무실(연락처 별도 파일 참조)



교무처 학사지원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