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대상: 4학기 이상 이수한 재학생 나. 기간: 2023. 3. 6.(월)~2023. 6. 21.(수), 3개월 또는 3개월2주 다. 운영 절차 및 운영 일정
운영 절차 | 운영 일정 | 비고 | 실습기관 모집 | ~2023. 2. 24.(금) | - 실습기관 모집 안내문 송부 | 현장실습 모집 홍보 | 2023. 2. 6.(월)~3. 3.(금) | - 실습기관 목록 게시 | 학생 현장실습 신청, 지도교수 승인 | 2023. 2. 20.(월)~3. 3.(금) | - 온라인(inSTAR) 학생 참여 신청 - 온라인(웹천잠) 지도교수 승인 | 오리엔테이션 개최 | 2023. 2. 28.(화) 14:00 | - 현장실습 주요 사항 안내, 성희롱 예방 교육, 안전 교육, 비즈니스 매너 교육 등 | 현장실습 실시 | 2023. 3. 6.(월)~6. 21.(수) | - 3개월 또는 3개월2주 | 현장실습 교과목 수강신청 | 2023. 3. 16.(목) | - 센터 일괄 처리 | 지도교수 방문지도(의무) | 2023. 3. 6.(월)~6. 21.(수) | - 2017학년도 교육부 「대학생 현장실습 운영규정」 개정에 따라 방문지도 의무 실시(해외의 경우 방문 외의 방법으로 지도 실시 가능) - 해당 학생 실습 기간 중 실시 | 결과 서류 제출 (학생→학과) | 실습 종료 후 7일 이내 | - 서면 서류 6종 원본 학과 사무실 제출 - inSTAR 서류 4종 입력 및 저장 | 결과 서류 확인, 실습기관 평가 점수 입력 (학과) | ~2023. 6. 28.(수) | - 서면 서류 원본 및 서명 누락 여부 확인 - inSTAR 서류 작성 여부, 내용 확인 - 실습기관 평가 점수 웹천잠에 입력 | 결과 서류 제출 (학과→센터) | ~2023. 6. 30.(금) | - 서면 서류 원본 확인, 취합 후 현장실습 지원센터로 전자 공문 송부 및 원본 제출 | 지도교수 평가 점수 입력 (지도교수) | 2023. 6. 28.(수)~6. 30.(금) | - 웹천잠에서 학생별 결과 서류 확인 후 평가 점수 입력 | 결과 서류 확인(센터) | 2023. 6. 30.(금)~7. 7.(금) | - 학생별 서류 제출 및 이상 여부 확인 | 학점 부여 | 2023. 7. 7.(금) | - 학생별 서류 제출 및 이상 여부 확인 후 센터 일괄 처리 | 실습지원비 환급 (대학→실습기관) | 2023. 7. | - 월 최저임금액의 25% (연도별 월 최저임금액 적용) | 연수비(교통비) 지급 (대학→실습생) | 2023. 7. | - 국내·국외: 출석 일수×10,000원 - 국외: 왕복 항공료 실비 추가 지원 (1,000,000원 이내, 이코노미 좌석 한정) |
※ 상기 일정은 추진 상황에 따라 일부 변동될 수 있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