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대상: 4학기 이상 이수한 재학생(3, 4학년) - 휴학생, 졸업 유예 학생, 4학기 재학생 불가 나. 기간: 2022. 12. 19.(월)~2023. 2. 28.(화), 1개월 또는 2개월 다. 운영 절차 및 운영 일정
운영 절차 | 운영 일정 | 비고 | 실습기관 모집 | ~2022. 11. 25.(금) | - 실습기관 모집 안내문 송부 | 실습기관 안내 및 홍보 | 2022. 11. 14.(월)~12. 9.(금) | - 실습기관 안내 및 실습기관-학생 매칭 | 단과대학(유관 부서) 대상 설명회 개최 | 2022. 11. 21.(월)~11. 25.(금) (단과대학 행정실) | - 대상: 단과대학 조교 및 행정원, 유관 부서 담당자 등 | 학생 대상 설명회 개최 | 1차: 2022. 11. 15.(화) 12:00 2차: 2022. 11. 23.(수) 18:00 3차: 2022. 11. 29.(화) 12:00 (스타센터 온누리홀) | - 대상: 전교생 | 학생 참여 신청, 지도교수 승인 | 2022. 11. 28.(월)~12. 16.(금) | - 온라인(inSTAR) 학생 참여 신청 - 온라인(JUIS) 지도교수 승인 | 오리엔테이션 개최 | 1차: 2022. 12. 7.(수) 18:00 2차: 2022. 12. 21.(수) 14:00 (스타센터 온누리홀) | - 현장실습 주요 사항 안내, 안전 교육, 성희롱 예방 교육, 비즈니스 매너 교육 등 | 현장실습학기제 실시 | 2022. 12. 19.(월) ~2023. 2. 28.(일) | - 1개월 또는 2개월 | 지도교수 방문지도 및 학생 중간 점검 실시 | - 해당 학생 실습 기간 중 실시 | 사전 서류 제출 (학생→학과) | 실습 시작 후 7일 이내 | - 사전 서류 3종 원본 학과 사무실 제출 (현장실습학기제 협약서 3부, 운영 계획서, 사전 서면 점검서, 사업자 등록증) | 계절학기 수강신청 및 등록 (현장실습학기제 교과목 한정) | 2023. 1. | - 센터 일괄 처리 | 계절학기 학점 부여(1차) | 2023. 1. 12.(목) | - 2023년 2월 졸업 예정 학생에 한함 (결과 서류 제출: ~2023. 1. 12.(목) 12:00) - 졸업사정 기간: 2023. 1. 16.(월)~1. 27.(금) | 실습지원비 선(先)환급 (대학→실습기관) | 2023. 2. | - 월 최저임금액의 25% (연도별 월 최저임금액 적용) | 연수비(교통비) 선(先)지급 (대학→실습생) | 2023. 2. | - 국내·국외: 출석 일수×10,000원 - 국외: 왕복 항공료 실비 추가 지원 (1,000,000원 이내, 이코노미 좌석 한정) | 결과 서류 제출 (학생→학과) | 실습 종료 후 7일 이내 | - 서면 서류 2종 원본 학과 사무실 제출 (평가표 및 출석부, 설문조사서) - inSTAR 서류 5종 입력 및 저장 (주간 보고서, 운영 중간 점검서, 종합 보고서, 만족도 평가, 산재보험 증빙 자료) | 결과 서류 확인, 실습기관 평가 점수 입력 (학과, 단과대학) | ~2022. 3. 3.(금) | - 서면 서류 원본 및 서명 누락 여부 확인 - inSTAR 서류 작성 여부, 내용 확인 - 실습기관 평가 점수 JUIS에 입력 | 결과 서류 제출 (학과→센터) | ~2022. 3. 8.(수) | - 서면 서류 원본 확인, 취합 후 현장실습 지원센터로 전자 공문 송부 및 원본 제출 | 지도교수 평가 점수 입력 (지도교수) | ~2022. 3. 15.(수) | - JUIS에서 학생별 결과 서류 확인 후 평가 점수 입력 | 결과 서류 확인(센터) | 2022. 3. 9.(목)~3. 31.(금) | - 학생별 서류 제출 및 이상 여부 확인 | 계절학기 학점 부여(2차) | 2023. 4. 초순 | - 1개월: 3학점, 2개월: 6학점 |
※ 상기 일정은 추진 상황에 따라 일부 변동될 수 있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