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실습학기제 개요 가. 대상: 4학기 이상 이수한 재학생(3, 4학년) - 휴학생, 졸업 유예 학생, 4학기 재학생 불가 나. 기간: 2022. 6. 22.(수)~8. 28.(일), 1개월 또는 2개월 다. 운영 절차 및 운영 일정
운영 절차 | 운영 일정 | 비고 | 실습기관 모집 | ~2022. 5. 27.(금) | - 실습기관 모집 안내문 송부 | 실습기관 안내 및 홍보 | 2022. 5. 31.(화)~6. 10.(금) | - 실습기관 안내 및 실습기관-학생 매칭 | 단과대학 설명회 | 2022. 5. 23.(월)~5. 27.(금) | - 단과대학 조교 및 행정원 등 대상 | 학생 설명회 | 2022. 5. 19.(목)~6. 2.(목) | - LINC 3.0 사업 참여학과 3, 4학년 대상 | 학생 참여 신청, 지도교수 승인 | 2022. 5. 31.(화)~6. 17.(금) | - 온라인(inSTAR) 학생 참여 신청 - 온라인(웹천잠) 지도교수 승인 | 오리엔테이션 개최 | 2022. 6. 8.(수) 18:00, 스타센터 온누리홀 | - 현장실습 주요 사항 안내, 안전 교육, 성희롱 예방 교육, 비즈니스 매너 교육 등 | 현장실습학기제 실시 | 2022. 6. 22.(수)~8. 28.(일) | - 1개월 또는 2개월 | 지도교수 방문지도 및 학생 중간 점검 실시 | - 해당 학생 실습 기간 중 실시 | 계절학기 수강신청 및 등록 (현장실습학기제 교과목 한정) | 2022. 7. | - 센터 일괄 처리 | 계절학기 학점 부여(1차) | 2022. 7. 15.(금) | - 2022년 8월 졸업 예정 학생에 한함 (결과 서류 제출: ~2022. 7. 14.(목) 12:00) - 졸업사정 기간: 2022. 7. 19.(화)~7. 28.(목) | 결과 서류 제출 (학생→학과) | 실습 종료 후 7일 이내 | - 서면 서류 7종 원본 학과 사무실 제출 - inSTAR 서류 4종 입력 및 저장 | 결과 서류 확인, 실습기관 평가 점수 입력 (학과, 단과대학) | ~2022. 9. 2.(금) | - 서면 서류 원본 및 서명 누락 여부 확인 - inSTAR 서류 작성 여부, 내용 확인 - 실습기관 평가 점수 웹천잠에 입력 | 결과 서류 제출 (학과→센터) | ~2022. 9. 7.(수) | - 서면 서류 원본 확인, 취합 후 현장실습 지원센터로 전자 공문 송부 및 원본 제출 | 지도교수 평가 점수 입력 (지도교수) | ~2022. 9. 16.(금) | - 웹천잠에서 학생별 결과 서류 확인 후 평가 점수 입력 | 결과 서류 확인(센터) | 2022. 9. 13.(화)~9. 30.(금) | - 학생별 서류 제출 및 이상 여부 확인 | 계절학기 학점 부여(2차) | 2022. 10. | - 1개월: 3학점, 2개월: 6학점 | 실습지원비 환급 | 2022. 10. | - 1개월: 478,610원, 2개월: 957,220원 |
※ 상기 일정은 추진 상황에 따라 일부 변동될 수 있음 라. 국외 현장실습학기제 운영 재개: 코로나19 감염자 수 감소 및 방역 완화 등에 따른 정부 엔데믹 추진 상황을 고려하여 국외 현장실습학기제 운영을 재개하고자 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