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인사말

산업공학과 홈페이지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융합 ICT 미래, Smart City, Smart Factory, 데이터사이언스 분야의 주역이 되다.

미래 정책방향과 큰 흐름을 같이 하는 4차산업혁명의 미래를 설계하며, Smart City, Smart Factory, 융합 ICT 플랫폼 구현을 위한 선도적 역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산업과 기술의 경계가 점차 없어지면서 다양한 분야의 산업과 기술이 융합되고 있습니다. 이에 스마트시티, 스마트팩토리 및 ICT 등 다양한 산업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창의적인 융합형 인재를 필요로 합니다.

산업공학은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 기반의 공학지식과 경영기법을 융합한 폭 넓은 지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리 학과는 공학(Engineering)을 기반으로 정보통신기술(ICT), 데이터사이언스(Data Science), 생산(Manufacturing), 인간 중심 디자인(Human-Centered Design), 시스템경영(System Management)을 아우르는 융합적 능력을 지닌 "창의적 융합 엔지니어" (Engineer for Creative Convergence)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산업공학과는 창의융합 교육 실현으로 차별화된 시너지 창출을 기대할 수 있는 도전이며 기회입니다.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실무능력을 갖춘 융합적 안목을 키우는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겠습니다. 여러분이 대학사회의 구성원 속에서 참된 인성과 협력과 배려로 리더십을 키워나가면서 4차 산업혁명시대에 자신의 비전을 세우고 이를 실현할 “도전정신과 열정”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항상 함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