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HISTORY AND HISTORICAL CONTENT

전주대학교 역사콘텐츠학과

역문콘 NEWS

역문콘 NEWS 게시글의 상세 화면
[재학생 송주원] 실감미디어혁신융합대학사업단, 실감미디어를 활용한 전주 국제영화제 홍보
작성일: 2023-10-27 조회수: 237 작성자: 김수아



 실감미디어활용 전주국제영화제 홍보 1.jpg

전주대 재학생, 실감미디어를 활용한 전주국제영화제 홍보

-역사콘텐츠학과·관광경영학과 학생, 메타버스로 만나는 영화 · 영상의 도시 전주 제작-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 실감미디어혁신융합대학사업단(단장 한동숭, 이하 사업단)은 전주국제영화제와 협력하여 가상공간을 제작해 영화제를 알린다고 발표했다.


 송주원(역사콘텐츠학과 3학년)과 김보경(관광경영학과 4학년) 학생은 2022년 사업단 지원 강의의 과제로 전주국제영화제를 메타버스 ZEP으로 제작하였다. 메타버스에는 영화제의 역사, 역대 포스터, 굿즈, 포토존, 전시관, 그리고 전동성당과 전주향교 같은 전주의 유명 야외 촬영지의 가상 세계를 포함하고 있다. 


담당 교수인 이정욱 교수(역사콘텐츠학과)는 이러한 내용으로 학생들의 과제물이 진행되고 있음을 전주국제영화제 홍보 담당자에게 알렸고 이후 10개월 동안 영화제 관객 서비스팀과 학생들의 공동작업으로 완성하였다. 


 "메타버스로 만나는 영화·영상 도시 JEONJU"를 목표로 한 전주국제영화제는 ‘전주씨네투어 × 산책’과 연계하여 10월 26일부터 10월 31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콘텐츠 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https://zep.us/play/8lbe3P) 아바타를 통해 사용자들이 가상 세계를 탐험하고, 상호 작용하며 영화제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콘텐츠 제작에 참여한 송주원 학생은 “코로나 시작과 함께 입학한 대학 생활은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없었는데, 실감미디어혁신융합대학사업단이 개설한 다양한 교육 과정을 통해 실감 콘텐츠 제작 능력을 키울 수 있었으며, 제가 만든 콘텐츠가 세계 영화인들에게 전주국제영화제와 전주를 알리는 데 사용되어 너무 뿌듯하다”라고 말했다.


 이정욱 교수는 “이러한 콘텐츠 체험은 영화와 실감미디어 기술을 결합하여 지역 사회와 영화인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려는 학생들의 노력이라고 호평하면서 미래형 융합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출처> JJ뉴스/실감미디어혁신융합대학사업단, 실감미디어를 활용한 전주국제영화제 홍보/2023. 10. 26.


────────────────────────────────────




출처> 전주매일/실감미디어로 전주국제영화제 알리다/2023. 10.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