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IT Finance

전주대학교 IT금융학과

인사말

IT금융학과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미래의 '신 금융 혁신 인재 양성의 요람' IT 금융학과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IT 금융학과는 최근 급속하게 첨단화하고 있는 금융환경에 최적화된 역량을 갖춘 ‘융합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교육부 첨단학과 신설정책”에 따라 2021년에 신설되었습니다.

저희 IT 금융학과에는 금융기관에 실무 경험이 있는 교수들이 여러분에게 미시 및 거시적 관점의 ‘금융 전문지식’과 함께 이를 산업현장에서 구현하는 인공지능(AI)의 활용, 데이터 분석 기초, 금융데이터 마이닝, 금융 빅데이터 분석, 블록체인, 금융보안과 레그테크 등 다양한 ‘첨단 IT 기술의 활용’을 충실하게 교육하고, 이를 통해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기업 및 각종 금융기관이 요구하는 차별화된 ‘핀테크 실무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학생들의 핵심 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또한 IT 금융학과는 교육부 주관하에 전주대학교 인공지능학과가 주도하는 ‘인공지능(AI) 혁신공유대학 사업단’에 2021년도부터 참여하여 ‘국고지원’을 받으며, 학생들에게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등 신기술을 교육하고 ‘AI 마이크로 전공 과정’도 개설할 예정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재학생들은 기존의 일반기업체와 금융 기업(은행, 증권회사 등), 연기금 기관(국민연금공단 등)은 물론 인터넷 전문 은행(카카오 뱅크 등) 및 핀테크 기업(카카오 페이 등) 등 플랫폼을 제공하는 IT 관련 비금융기업으로도 다양하게 진출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게 될 것입니다.

충실한 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는 저희 IT 금융학과에 대해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IT금융학과 학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