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2학기 수업 출결관리 방법 및 시스템 출결처리 방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참고하여 출결관리 준수에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출결 처리 협조사항 안내 구 분 | 내 용 | 담당 교원 | 1. 개강 전 주차별 수업 운영 방식을 출결관리 앱에 설정(붙임-3. p.20~21 참고) - 수강 학생이 개강 전에 확인하여 준비할 수 있도록 사전 설정 및 공지 요망 2. 매 수업 시 출결관리시스템(또는 출결관리 앱)에 학생의 출결사항을 입력 - 학생은 실시간 및 수시로 출결상황을 확인할 수 있어야 함 - 미입력 또는 입력기간 미준수 시 정상 출석학생이 장기결석자로 분류됨에 유의 (수업관리규정 개정 중: 수업일 후 2주 이내 출결입력 → 수업일 후 1주 이내 출결입력) - 온라인 실시간 강의(1회용 인증번호 방식)인 경우 수업 시간에 앱 화면 상단의 출석체크( )버튼 이용(하단의 [출석체크 ]버튼 이용 불가, 붙임-3. p.17 참고). - 온라인(원격중심, 원격활용) 강의는 기 승인(원격교육지원센터)된 교과목에 한 함. 3. 결석한 학생에 대하여 「학칙시행세칙」에 정하는 사항 외에 임의로 출석 인정 불가 |
나. 출석 시각에 따른 출결 인정 기준
구분 | 출결 인정 기준 | 비고 | 일반 수업 (대면) | 1. 출석: 수업 시작 후 10분 이내 2. 지각: 수업 시작 후 10~30분 (조퇴는 지각에 준하여 처리) 3. 결석: 수업 시작 후 30분 이후 | 수업관리규정 | 원격 수업 (원격중심, 원격활용) | 1. 출석: 수업 기간 내 90% 이상 수강 2. 지각: 수업 기간 내 50%~90% 수강 또는 수업 기간 후 90% 이상 수강 3. 결석: 그 밖의 경우 | 원격수업운영규정 |
다. 출결관리시스템과 사이버캠퍼스<온라인출석부> 간 출결정보 연동 안내
구분 | 내용 | 사이버캠퍼스의 <온라인 출석부> 생성 | 개강 시 교과목 전체에 대해 사이버캠퍼스 〈온라인 출석부〉 자동 생성 (※ 수강정정 기간에 일 1회 업데이트(동기화) 됨) | 사이버캠퍼스의 <온라인 출석부> 출결사항을 이관 | 출결관리시스템(주차별 출석현황)에서 <LMS출결조회> 버튼으로 사이버캠퍼스 <온라인출석부>의 출결사항을 이관 가능 (※ 출결조회 후 선택하여 이관 가능, 자동이관 아님에 유의, [붙임-2] p.6~7 참고) | 보강주간에 대한 사이버캠퍼스 출결처리 | 사이버캠퍼스의 <온라인출석부>는 총 15주차만 생성 (※ 보강주차 따로 없음, 보강일 수업은 원 주차에 업로드, [붙임-4] 설명서 참고) | 원격 수업에 대한 출결처리 | 사이버캠퍼스 <온라인 출석부>의 출결사항이 자동 이관 (※ 인터넷강의실인 교과목(차시)는 별도 설정 없이 <온라인출석부>의 출결사항이 자동이관됨, 해당 교과목(차시)는 전자출결시스템에서 수정 불가함) |
라. 기타 안내: 「수업관리규정」제11조(출결관리), 제18조(출결관리 미준수시 조치) 규정의 개정 진행 중으로 개정 완료 시 추가 안내 예정 붙임 1. 관련 근거 각 1부. 2. 출결관리시스템 교수자 설명서 1부. 3. 출결관리 앱 교수자 설명서 1부. 4. 사이버캠퍼스 <온라인출석부> 이용 방법 안내 1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