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CHINESE CLASSICS EDUCATION

전주대학교 한문교육과

입학게시판

입학게시판 게시글의 상세 화면
[학과 소식] 2022학년도 제자 사랑 장학금 기탁
작성일: 2022-09-14 조회수: 588 작성자: 한문교육과


전주대 한문교육과 소현성, 백광호, 김형술, 김하라, 이남종 교수가 제자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200만 원을 기부했다.

이번 교수특별장학금은 코로나19로 지친 학생들을 위로하고 학업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물론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김형술 교수는 "이 장학금은 제자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교수들이 십시일반 모아 온 것"이라며 "스승의날을 맞아 학생들에게 격려를 보낼 수 있어 기쁘다"고 했다.

앞선 2020년엔 전주대 한문교육과 소현성(당시 사범대학장), 백광호, 김형술, 김하라, 이남종 교수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과 학생들을 위해 5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한문교육과, 힘내라! 수퍼스타' 장학금은 한문교육과 재학생과 이제 곧 입학할 신입생을 응원하기 위해 학과 교수들이 뜻을 모아 마련했다.

백광호 교수는 “많지 않은 장학금이지만 코로나19로 어렵게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자그마한 위로가 되고, 학과 발전을 위한 뜻깊은 소통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매년 이처럼 제자들의 미래를 걱정하면서 매년 십시일반으로 장학금을 제공, 사제간의 모범적인 사례로 귀감이 되고 있다.

한문교육과는 학과설립 50주년을 앞둔 유서 깊은 학과로 그동안 수 백명의 중등교육 한문교사를 배출, 학계와 고전번역 등 관련 분야에서 높은 성과를 거두는 등 대표적인 한문교사 양성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최근 3년간 중등학교 한문 임용고사에서 21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장학금 지급뿐만 아니라 사제동행 특강, 훈장골 인성아카데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들의 면학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한편 전주대는 2022년도 전국시도교육청 중등교사 임용시험에서 중등특수교육과 19명을 비롯, 64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학과별로는 가정교육과 7명, 과학교육과 5명, 국어교육과 9명, 수학교육과 9명, 영어교육과 4명, 중등특수교육과 19명, 한문교육과 7명, 상담심리학과 4명이 합격했다.

전북 4명을 포함, 경기 1명, 충북 1명, 충남 1명 등 한문교사 7명 합격은 올해 호남지역 1위라는 학과의 설명.

전주대 사범대학은 예비교사 역량 증진을 위해 다양한 장학 혜택, 사제동행 특강, 수업실연 및 면접지도, 서비스러닝(Service-Learning), 예비 교사 아카데미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바로 이같은 노력으로 2018년부터 올해까지 최근 5년간 평균 72명의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 2021년 교육부 교원양성기관 역량진단 평가에서 전국 11개 학교만 선정된 ‘최우수 A등급’을 받으며 전국 최고 수준의 교원양성 기관임을 인정받았다./이종근기자 


------------------------------------------------------------------------------------------------------

출처: 새전북신문(sjbnews.com)

등록된 댓글 0개 * 개인정보유포, 욕설/비속어 사용, 사업적 글 등 해당 글과 관련 없는 댓글은 관리자에 의해서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