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동정

동문소식 게시글의 상세 화면
[동정] 문무양 부회장 기획재정부장관상 수상
작성일: 2009-06-16 조회수: 91 작성자: 임동엽

43회 '납세자의 날' 행사 개최



북전주세무서(서장. 성점수)는 지난 3일 제43회 납세자의 날을 맞이해 성실납세와 세정협조에 감사하고 건전한 납세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세금을 아는 주간을 정하고 다양한 납세홍보 행사를 실시했다.


1일 명예서장 및 1일 민원실장, 모범납세자, 북전주세무서장, 각 과장들과 함께 기념 촬영을 했다.


이날 관내 사업자중 모범납세자로 서정된 현대영상의학과의원 문무창 원장이 국무총리표창을, (유)오.케이 문무양 대표가 기획재정부장관, (유)웅밸브 박흥용 대표가 광주청장을 각각 수상하는 등 13명의 모범납세자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모범납세자 수상자들에게 회사 홍보의 시간을 마련하고 대화를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북전주서는 관내 창해에탄올 임요섭 회장을‘1일 명예세무서장’과 송길섭 세무사를‘민원봉사실장’으로 각각 위촉해 일선 세정현장의 대민봉사를 체험하고 세금과 세정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특히 성점수 서장은 모범납세자들에게 회사를 소개하고 홍보하는 시간을 마련하고 행사후에는 서내 구내식당에서 수상자 및 초청인사, 직원들과 오찬을 함께하며, 납세자와 세무서가 좀 더 가까워지는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북전주서는 모범납세자로 수상한 기업과 납세자의 사진 등을 국세청 및 세무서 홈페이지에 게재해 모범납세자가 사회적으로 존경받고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또한 미래의 납세자인 학생들이 세금에 대한 관심을 갖고 올바른 세금관을 조기에 정립할 수 있도록 ‘학생세금문예작품’ 및 ‘UCC 공모전을 개최했다.




오관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