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글의 상세 화면
미래융합대학, (유)디오니, 전주대 농식품경영학과에 교육 실습 장비 기증
작성일: 2023-09-01 조회수: 155 작성자: 농식품경영학과

(유)디오니, 전주대 농식품경영학과에 교육 실습 장비 기증

-6차 산업의 농식품 융합형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상호 교류와 협력-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 농식품경영학과는 전라북도 최대 규모의 종합 주류 도매사인 ‘(유)디오니’로부터 교육 실습 장비 활용을 위한 냉장 쇼케이스(12개)를 기증받았다고 밝혔다.


지난 29일(화) 열린 기증식은 ‘(유)디오니’의 송민각 대표와 전주대 미래융합대학 한동숭 학장, 농식품경영학과 김지응 학과장 등이 참석했다.


6차산업의 농식품 융합형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유)디오니’로부터 기증받은 냉장 쇼케이스는 전통주 제조 실습에 맞게 개조하여 실험장비로 학과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송민각 대표이사는 “교육실습 장비(냉장 쇼케이스) 기증을 통해 지역 내 우수 인재 양성에 보탬이 될 수 있어 회사 역시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유)디오니가 되겠다”라고 밝혔다.


농식품경영학과 학과장 김지응 교수는 “(유)디오니의 기증 장비를 잘 활용하여 농식품경영학과 학생들이 전통주 제조 시 요구되는 기술과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화답하였다.


한편, ‘(유)디오니’는 그룹사인 ‘디오니L&B’와 ‘디오니스토어’의 주류 유통 인프라를 바탕으로 초저가부터 고급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춘 와인, 위스키, 전통주 등 8,000여 종의 주류를 유통 및 판매하고 있다. 또한, 주류 전문가를 육성하고 위한 ‘디오니코리아’를 설립하여 임직원과 가맹점주, 고객 등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는 등 와인 중심의 종합 주류 프랜차이즈로 전주에 본점을 두고 전국적으로 사업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