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학기 사회봉사 교과목 운영 안내- 전체 오리엔테이션>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전염 예방을 위해 2020-1학기 사회봉사 교과목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여 운영합니다. 숙지하시고 교과목 이수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내용 확인 후 센터에서 받은 문자 상의 '네이버 폼' 설문지를 성실하게 응답/제출하셔야 전체 오리엔테이션 참석 인정 합니다.
※수정 게시2 사항: - 담당교수 오리엔테이션 일정 5. 7.(목)~5. 8.(금) 예정으로 변경 - 활동 계획서 제출 일정: 5. 8.(금)~5. 15.(금) 예정으로 변경 - 전주대-적십자사 사회봉사인증제 신청 기한: 5. 8.(금)까지 사회봉사센터 제출로 변경
1. 사회봉사 교과목 주요 사항 구분 | 내용 | 학점 종류 | 교양필수 1학점으로 졸업 필수 요건 [★기본 수강신청 학점 제한에 영향을 받지 않고 수강] 예) 학기별로 최대 21학점 신청 가능하다면 그것과 관계없이 22학점 신청가능 | 이수 시간 | 기본교육 6시간 + 봉사활동 16시간 = 22시간 | 봉사활동 기간 | 5. 4.(월)~6. 28.(일)_8주 *기간 내 봉사 시간만 인정 | 기본교육 참석(6시간) * 학점 취득을 위한 필수 사항 | 1. 전체 오리엔테이션(개별 진행) 2. 담당 교수 오리엔테이션(소집 교육) 3. 기관 오리엔테이션(기관 개별 진행) 4. 담당 교수 상담(개별적으로 담당교수와 연락하여 일정 조율) *상세 사항은 아래 학사 일정 참조 | 제출 서류 * 학점 취득을 위한 필수 사항 | 1. 활동계획서(담당교수 오리엔테이션 후, 봉사활동 시작 전에 instar에 입력) 2. 활동일지(센터에서 담당교수 오리엔테이션 시 배포할 일지 양식에 수기 작성하여 봉사 종료 후 담당교수에게 제출) 3. 16시간 이상 봉사활동 확인서(스캔하여 결과보고서 입력란에 업로드) 4. (해당자) 재학 중 실시한 ‘전혈’ 헌혈증서 사본 제출(봉사활동 확인서와 같이 스캔하여 결과보고서 입력란에 업로드)-1회에 한하여 4시간 인정 5. 결과보고서(instar에 입력) *상세 사항은 아래 학사 일정 참조 | 평가 및 성적 부여 | 기관 실무자와 담당교수가 공동 평가하고, 담당교수가 평가를 종합하여 성적 부여 (P 또는 NP) |
2. 2020-1학기 사회봉사 교과목 운영 일정
구분 | 기간 | 내용 | 제출 서류 | 전체 오리엔테이션 | 3. 23.(월)~ 4. 1.(수) | ◦ 개별 진행 ◦ 방법 1) 센터 전화를 받고 주요사항에 대해 안내를 받은 후 2) 센터 문자의 ‘링크’를 클릭 or 사회봉사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공지사항‘2020-1 사회봉사센터 오리엔테이션 안내문] 내용 확인 3) 확인한 내용을 숙지하고, 센터 문자의 <네이버 폼 설문조사>작성 및 제출 | <네이버 폼 설문조사> 클릭 후 응답 및제출 (전화 무응답 및 설문 미제출 시 학점 취득 불가) | 담당교수 오리엔테이션 | 5. 7.(목)~ 5. 8.(금) *등교 일정 변경 시 연기 예정 | ◦ 소집 교육 참석 ◦ 내용: 기관 소개, 활동 시 유의사항, 담당교수 소양 교육 ◦ 일시/장소: 담당교수가 분반별 문자 안내 ◦ <활동일지> 수령 ◦ <활동계획서> 작성 안내 | | 활동계획서 작성 및 제출 | 5. 8.(금)~ 5. 15.(금) | ◦ instar로그인-학사관리-사회봉사 교과목 -해당란에 클릭하여 입력 ◦ 구성: 활동일정, 배우고자 하는 점, 다짐 등 | 활동계획서 -instar에 입력 | 봉사활동 시작 | 5. 4.(월) | ◦ 5. 4.(월)~6. 28.(일)_8주 간 : 위 기간 내 봉사시간만 인정 ◦ 16시간 이상 ◦ 매 회(시간 당이 아닌 회 당) 활동일지 작성 ◦ 불가피하게 결석 발생 시 <결석예정서> 작성 후 기관 실무자에게 제출 | 1. <활동일지> - 수기 작성 - 봉사 종료 후 담당교수 제출 2. <결석예정서> - 사회봉사센터 자료실 다운로드 - 수기 작성 후 기관 제출 | 기관 오리엔테이션 | 기관에 따라 상이함 | ◦ 봉사활동 기관 자체에서 실시하는 오리엔테 이션 참석 | | 전체 소양 교육 | | ◦ 코로나19로 인해 이번학기 취소 | | 담당교수 상담 | 5. 4.(월)~ 7. 3.(금) | ◦ 담당교수와 봉사활동 진행 상황 상담 - 봉사활동 2회 실시 후 부터 가능 - 교수에게 개별 연락 하여 상담 시간 조율 | | 봉사활동 종료 및 서류 제출 | 6. 28.(일) 까지 | [서류 제출] ◦ <활동계획서> -instar로그인-학사관리-사회봉사교과목 -해당란에 클릭하여 입력
◦ <결과보고서> -instar로그인-학사관리-사회봉사교과목 -해당란에 클릭하여 입력 ◦ <봉사활동 확인서(1365, VMS)> + <본교 재학중 실시한 전혈 헌혈증 사본 (해당자만) 1회 한해 4시간 인정> -함께 스캔하여 instar로그인-학사관리 -사회봉사교과목-결과보고서 입력 페이지에 첨부 ◦ <활동일지>: 담당교수에게 제출 | 1. <활동계획서> 2. <결과보고서> 3. <봉사활동 확인서> 4. <전혈 헌혈증 사본-해당자만> 5. <활동일지> | 성적 확인 | 7. 15.(수)~ 7. 21.(화) | ◦ 성적 이의 신청 및 답변 확인 | |
3. 전주대-적십자사 사회봉사인증제 안내 전주대학교와 적십자사는 협약을 통해 사회봉사인증제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웃도 돕고, 인증서도 받을 수 있는 일석이조' 사회봉사인증제에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신청: 아래 2가지 신청서를 작성하여 5. 8.(금)까지 사회봉사센터로 제출-방문 작성도 가능 (등교 주 금요일 기준으로, 등교 주 변경 시 제출 기한 자동 변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