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글의 상세 화면
제8회 대한민국 청소년동아리 경진대회 개최
작성일: 2008-11-06 조회수: 400 작성자: 관리자
첨부 : re_청소년동아리.jpg 파일의 QR Code re_청소년동아리.jpg  re_청소년동아리.jpg
“ 패기 있는 도전, 아름다운 미래, 네 끼를 펼쳐라 ! ”




○ 전국 초․중․고등학교 및 청소년시설 300여개 동아리 , 10,000여명 참가 열전 펼쳐




○ 11월 청소년문화행사 중 전국최대 대회 전주대 캠퍼스에서 개최





“패기 있는 도전, 아름다운 미래, 네 끼를 펼쳐라!“ 라는 슬로건으로 “제8회 대한민국청소년동아리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오는 11월 8일(토) 전주대학교에서 전국대회를 개최하게 된다.

이번 대회는 초․중․고등학교 동아리 총 300여 개 팀, 10,000여명이 참가하여 서류심사를 거쳐 통과한 200여개 전국 각 지역의 다양한 청소년동아리가 자신들이 가진 끼와 기량을 마음껏 펼치게 된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 최대 규모의 청소년동아리경진대회로서 보건복지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동아리연맹이 주관하는 가운데 전국의 청소년동아리지도자 및 청소년동아리 대표위원들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청소년의 청소년에 의한 축제로 각 분야의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에 의한 수준 높은 대회로 진행된다.

경연분야는 음악, 그룹사운드, 스포츠․응원댄스, 힙합댄스, 무대공연 등 공연분야와 더불어 전통문화, 영상․애니메이션, 미술, 과학․발명 등 비공연분야 그리고 지도자․특별부문 등 총 12 부문에서 경연이 펼쳐지며, 점차 다양한 부문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경연부문의 대상에는 국무총리상과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부문별로 각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이 주어진다. 시상은 보건복지가족부장관상과 각 시․도 교육감상, 시․도지사상, 대학총장상 등 다양하고 많은 상들이 청소년들에게 수여된다. 또한, 청소년 지도자특별부문 대상과 최우수상에는 보건복지가족부장관상 및 상금이 주어진다.


본 대회는 청소년은 물론 남녀노소 누구나 관람 및 참여가 가능하고 참가비는 무료다.

이번 경진대회는 다양한 청소년 동아리들의 폭넓은 교류와 자신들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경연의 장을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동아리 상호간에 친선 도모와 함께 선의의 경쟁으로 새로운 청소년문화를 정립하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