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HOTEL MANAGEMENT

전주대학교 호텔경영학과

고교생전용방

고교생전용방 게시글의 상세 화면
고등학교 선택과목
작성일: 2023-09-03 조회수: 287 작성자: sh

안녕하세요 고등학교 1학년 학생입니다.

현제 선택과목을 정하고 있는데, 조사를 해보면 고교 관련 교과목엔 문과쪽의 과목인 세계지리, 생활과윤리와 같은 사탐의 과목들이 있는데 만약 이과쪽으로 선택한다고 해도 호텔경영학과에 지원할수 있는지, 또 만약 이과를 선택해서 문과를 선택한 학생들보다 더 불리한 조건이 되었을때, 생기부를 호텔쪽으로 잘 쓰게 되면 덜 불리한 조건이 될지 궁금합니다!

고교생전용방의 답글 내용
답변자 : 임현정 답변일 : 2023-09-14
안녕하세요? 전주대 호텔경영학과 임현정 교수입니다.

우선 호텔경영학과에 관심을 가지고 문의를 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호텔경영학과는 문과 또는 이과의 이수 과목에 따른 불리한 조건이 없습니다. 따라서, 본인의 관심에 따라 문과나 이과 과목을 선택해서 이수한 후 저희 학과를 지원하면 됩니다.

학생부 종합전형의 경우 생기부의 내용이 반영되기 때문에 질문에서 언급한 대로 호텔경영학과와 관련된 활동 (과제발표, 진로활동, 독서활동, 동아리 활동 등) 등이 생기부에 있으면 지원할 때 유리한 측면이 있습니다. 혹시 저희 학과와 관련된 생기부 활동에 대해 더 궁금한 점이 있으면 고교생전용방을 통해 질문을 올려주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학생부 일반 전형의 경우는 내신만 반영되고 생기부 내용이 점수에 반영 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지금부터 호텔경영쪽으로 생기부 관리를 잘 해서 학생부 종합전형에 지원하는 쪽을 추천해 드립니다.

저희 학과에서는 다양한 진로 관련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서 이런 기회도 적극적으로 활용하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앞으로도 호텔경영 진로를 준비하는데 있어서 궁금한 점이나 도움이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언제든지 연락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