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HOTEL MANAGEMENT

전주대학교 호텔경영학과

고교생전용방

고교생전용방 게시글의 상세 화면
영어 성적이 안 좋으면 대학에서 떨어질 수도 있나요?
작성일: 2023-08-31 조회수: 336 작성자: 고1

올해 호텔리어로 진로를 정하게 된 고1입니다.

저는 중학교 때 진로가 없었고, 공부에 흥미를 느끼지 못해 놀기만 해서 올해 호텔리어라 직업을 진로로 정하게 됐을 때 많이 두려웠습니다.

이제는 영어 공부를 열심히 하고 있긴 하지만 혹시라도 영어 성적이 안 좋으면 대학에서 떨어질 수도 있지 않을까 하고 질문 남겨봅니다!

고교생전용방의 답글 내용
답변자 : 심영국 답변일 : 2023-09-12

질문 감사드립니다.

우리 모두가 잘 알고 있듯이, 중고등학교 때의 영어공부는 문법을 비롯하여 내신과 수능에 맞추어진 공부입니다.
그러나 실질적으로 외국인과 소통하고 업무를 해 나가는 외국어는 또 다릅니다.
우리 호텔경영학과에서는 회화 중심으로 재밌게 외국어를 접할 수 있도록 합니다.
현재 해외 호텔에서 승승장구하는 우리 졸업생들이 많습니다. 이 학생들이 신입생으로 저희 학과에 들어왔을 때 영어실력으로는 지금의 모습을 상상할 수 없습니다. 여러분들도 다 하실 수 있습니다^^.

대학에 들어와서 새롭게 영어학습을 시작해도 전혀 늦지 않습니다. 입학 전에 영어에 대한 열정만 잘 키우고 지원하시기 바랍니다.다만, 고교 시절 영어에 관심을 많이 가지시고 단어도 많이 외워두면 아주 도움이 많이 됩니다.
지원할 때 영어점수가 좋으면 좋겠지만 영어성적이 안좋다고 해서 그것이 당락에 결정적으로 작용하지 않습니다.
입학전형이 다양하게 있으니까 학생 본인에게 맞는 입학 전형으로 지원하시면 좋은 결과 있을 것입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