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FIRE SAFETY ENGINEERING

전주대학교 소방안전공학과

인사말

소방안전공학과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안전하십니까?

전주대학교 소방안전공학과 학과장 최충석 교수입니다.

우리 소방안전공학과를 방문해주셔 감사드립니다.
우리 소방안전공학과는 산업현장의 폭넓은 실무경력, 뛰어난 연구업적, 국내·외 전문가 그룹의 인적 네트워크 등을 갖춘 교수진이 실천을 통한 성과 관리 방법으로 학생들을 잘 지도하고 있습니다. 소방안전공학과는 단순한 졸업을 목적으로 지도하는 것이 아니라 사회에 진출하여 지속성장 가능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철학입니다.

매학기 학년별 전담교수를 배치하여 진로탐색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과 자체의 평가를 통해서 개별지도 및 그룹지도 등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교수가 알고 있는 지식을 단순히 전달하는 교육이 아니라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한 기술의 변천, 진화 및 융합 기술 등을 토론하고 공유함에 따라 사회의 각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생존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학생, 부모, 교수 및 대학 등이 합의를 통해서 도출한 졸업목표제를 시행함에 따라 졸업생은 관련 자격증의 취득, 어학 및 전공 능력의 향상 등을 검증받고 졸업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소방안전공학과는 정부, 공기업, 대기업, 연구소, 산업체 등에 종사하는 전문가들이 석사/박사 과정에 입학하여 공동 연구 및 학업 등을 수행하고 있어서 학부생들이 졸업하고 사회로 진출할 때 가교역할을 할 수 있는 인프라가 잘 형성되어 있습니다.

현대사회의 취업난은 일자리가 없어서 어려운 것이 아니라 전문적인 지식 및 직업윤리 등의 인품이 부족하여 취업의 어려움을 직면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소방안전공학과는 시대가 요구하는 전문적 지식 및 직업윤리 등을 확립하여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학생들을 잘 지도하고 있고, 결과로 검증받고자 교수 일동은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도 안전과 건강한 시간을 기원합니다.

소방안전공학과 학과장 최충석 교수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