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FIRE SAFETY ENGINEERING

전주대학교 소방안전공학과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글의 상세 화면
비교될 수 없는 최고수준의 소방시설실습 결과 소개
작성일: 2009-09-10 조회수: 414 작성자: 관리자
첨부 : 전주대학교 소방안전공학과 실습교육일지 및 소감문.pdf 파일의 QR Code 전주대학교 소방안전공학과 실습교육일지 및 소감문.pdf  전주대학교 소방안전공학과 실습교육일지 및 소감문.pdf

3학년에 대해 월요일(8월31일)에 2학기가 시작되고 수요일(9월2일)부터 금요일(9월4일)까지 2박3일과정의 광주소방학교 소방시설의 설계/점검/감리 등에 대한 실습이 있었습니다.

3일간 9시부터 오후 6시가 넘게 강행군을 하였습니다.  도저히 다른 대학에서는, 다른 학과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실습이었습니다.

학생들 스스로 자신감도 얻고 삶에 대한 자세를 가다듬었을 것입니다.

상상을 초월할만큼 혼신을 다해 가르쳐주고 따뜻하게 대해주고 하나라도 더 가르쳐주려고 배려해준데 대해서 감동을 받았을 것입니다.

특히 목요일에는 온종일 소방안전협회광주지부 실습장을 통째로 빌려 광주소방학교 최형호교수님이 실습지도를 해주시고

금요일에는 하루종일 전주대학교 소방안전공학과와 아무런 관계가 없는 분들(대진이엔씨 사장님과 직원2명)이 와서 점심까지 사주고 차로 태우고 다니면서 풀코스로 점검, 감리에 대한 애정어린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학생들 모두 겨울방학 때 2학년까지 위험물까지 포함해서 4박5일 일정으로 한번 더 기회를 주었으면 하였습니다.

소방시설의 작동원리, 점검방법, 감리방법, 설계상 유의점 등 거의 전반에 대해 완벽하지는 않지만 학생들 나름대로 정리를 한 계기가 되었을 것입니다.

학생들 정말 고생도 많이 하였습니다. 아마 광주소방학교 역사상 모든 쉬는 시간까지도 학생들이 떠나지 않고 배우려고 하는 수업광경은 처음이었을 것입니다.

3일간 온종일 서 있고 함께 실습을 지켜보면서 사진 찍고 동영상 촬영하고 보충설명해주고 질문하고 알고 있는지 확인하느라 녹다운 될 지경이었지만 교수인 저자신에게도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100% 학생들이 정리한 실습보고서를 첨부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주대학교 소방안전공학과는 (립서비스가 아니라 명예를 걸고) 최고수준의 교육을 실질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실습소감을 읽어보시면 공감하실 것입니다. 실습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직접 물어보아도 좋습니다.

전주대학교 소방안전공학과는 이미 국내 최고임을 자신있게 말씀드립니다.

2009년 9월 10일 학과장 드림

ps. 학생들의 결과보고서는 pdf파일로 전환해도 용량(5M가 올릴 수 있는 한계임)이 커서 올리지 못하였습니다. 실습일지와 한 학생의 소감문만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