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CHINESE LANGUAGE AND SINOLOGY

전주대학교 중국어중국학과

인사말

중국어중국학과 홈페이지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21세기 교육지표는 국제화와 실용입니다. 이에 우리는 어문학 위주로 구성된 일반적인 중국학교육의 한계를 탈피하고, G2시대에 부합한 실용적 Global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우선 해외현장학습을 통해 조기에 탄탄한 중국어능력을 갖추고, 주 전공은 중국비지니스와 문화관광의 두 트랙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 학생은 최소한 중국관련 두 분야에서는 전문성과 실용성을 고루 갖추게 될 것입니다. 전공 교수진은 중국어학, 중국문학, 중국정치경제학, 중국역사문화학 전공 및 원어민교수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음은 이를 증명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교육목표를 ‘Enjoy China’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즉 모든 교육과정을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하며 학습하도록 할 것입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공부해야 배운 지식이 자기 것이 되고, 또 중국을 제대로 알아야 중국을 즐길 수 있고, 즐거운 마음으로 일해야 행복합니다.

또한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상담과 지도를 통해 호연지기를 배양하고 미래에 대비하며 대륙 도전 정신을 함양함과 동시에, 다양한 비학점교육을 통해 미진한 기초적 소양도 증진시키도록 할 것입니다.

G2시대, 우리에게 중국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우리는 이 시대에서 꼭 필요한 교육을 하고, 꼭 필요한 인재를 배출하겠습니다. 우리의 교육혁신에 깊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중국어중국학과 학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