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인공지능학과

JEONJU UNIVERSITY DEPT. OF ARTIFICIAL INTELLIGENCE

전주대학교 인공지능학과

학과소식

학과소식 게시글의 상세 화면
2023 Hands On Steps 지스타
작성일 2023-11-21 조회수 275 작성자 이나은
첨부 : 001.png 파일의 QR Code 001.png  001.png ,   지스타2.jpg 파일의 QR Code 지스타2.jpg  지스타2.jpg ,   지스타3.jpg 파일의 QR Code 지스타3.jpg  지스타3.jpg ,   지스타4.jpg 파일의 QR Code 지스타4.jpg  지스타4.jpg ,   지스타5.jpg 파일의 QR Code 지스타5.jpg  지스타5.jpg ,   지스타1.jpg 파일의 QR Code 지스타1.jpg  지스타1.jpg


2023년 지방대학활성화사업 특성화 분야 Hands On Steps에서 부산 BEXCO 지스타에 전주대학교 인공지능학과 학생들이 다녀왔습니다. 


이번 지스타에는 여러 게임 스트리머들이 왔고 게임에 관심있는 학생들에게 좋은 경험이 되었습니다.


한규영 학생


이번 2023 G-Star에 가서 많은 게임회사들의 진행방향과 새로운 게임들을 보면서 기대가 많이 되었다. 특히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관련 부스들이 몇몇 있었는데 게임뿐만 아니라 여러 엔터테이먼트 산업에 새로운 차원을 열 것 같아 기대가 되었다. 그리고 로스트아크, 다크앤다커 등 여러 유명한 게임이 모바일로 출시한다는 부분도 엄청 기대가 되는 부분이였다. 지스타를 체험하면서 느낀 부분이 아직 게임시장이 매우 경쟁적이다 보니 특정 게임 말고는 새로 개발 중인 게임들이 이미 기존에 나온 게임들과 많은 차별화된 느낌이 없는 모습들이 보였다. 다른 사람들에게 실망만 안겨주는 게임말고 신선하고 새로운 게임이 출시 되었으면 좋겠다.


고 한 웅 학생


현존 최강의 gpu인 4090은4nm공정으로 제작이 되었다최대 2배 성능과 전력 효율성을 보이며, 4세대 Tensor 코어가 탑재되어 최대 2배의 AI 성능 향상을 보여준다.AI의 성능이 gpu에 달린만큼 게임을 위한 하드웨어가 발전할수록 gpu의 중요성과 성능이 올라갈 것이다. AI는 많은 수의 수학적 연산이 필요하므로, 이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GPU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게임 규칙에도 AI가 사용될 수 있는만큼 AI와 게임은 매우 밀집한 관계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