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인공지능학과

JEONJU UNIVERSITY DEPT. OF ARTIFICIAL INTELLIGENCE

전주대학교 인공지능학과

인사말

인공지능학과 홈페이지 방문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전주대학교 인공지능학과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인공지능의 원리와 응용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최고의 교수진과 교육환경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저희 학과는 최첨단 기술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인공지능 분야에서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은 현재와 미래의 주요 분야 중 하나로 인식되고 있으며, 우리 학과는 이러한 동향에 발맞춰 학생들에게 인공지능관련 체계적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과에서는 인공지능 분야의 핵심 원리와 이론, 기술적인 측면을 다루는 다양한 과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컴퓨터 비전, 자연어 처리, 기계학습, 딥러닝, 로봇 프로그래밍 등 다양한 분야의 과목을 통해 학생들은 인공지능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갖게 됩니다. 또한, 산업체와의 협조를 통해 다양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프로젝트 과목들도 제공하여 학생들이 취업현장에서도 뛰어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전주대학교 인공지능학과는 교육부 지원 육성 첨단학과로 지정되어있으며, 전자칠판, 방송장비 등 최신장비가 구축된 강의실습실을 보유하고 있어 학생들이 인공지능 전문가, 빅데이터 분석 컨설턴트, 지능형 로봇 공학자 등 인공지능 관련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할 교육환경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공지능 대학원, 스마트 Agro AI 융합 대학원과 교육대학원(인공지능 트랙)의 3개 대학원을 운영하고 있어 학부를 졸업한 후 대학원에 진학하여 보다 깊이있게 인공지능을 공부할 수 있는 학사체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희 학과는 다양한 학술 행사, 워크숍, 세미나 등을 개최하여 학생들이 최신 동향과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함께 토론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네트워킹과 협업을 통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지식을 공유하고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가장 유망한 인공지능 분야에서 여러분의 밝은 미래를 꿈꾸어 보십시오. 전주대학교 인공지능학과는 여러분의 꿈을 실현시키기 위한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을 약속합니다.

인공지능학과 학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