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TOURISM MANAGEMENT

전주대학교 관광경영학과

학과정보·소개

학과정보 게시글의 상세 화면
전주대 관광경영학과, 한국-베트남 관광학회 창립
작성일: 2023-06-15 조회수: 137 작성자: 관광경영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 관광경영학과 교수들은 지난 2일 베트남 나트랑 대학에서 한국-베트남 관광학회 창립식을 했다.

한국 측 관계자는 관광경영학회 회장을 맡고 있는 류인평 교수(전주대 관광경영학과)를 비롯해 경기대학교 이주형 교수, 전주대 심우석 교수, 한국여행업협회 정후연 부회장(관광학박사) 등 10여 명이 참석했으며 베트남 관광 관련 교수로는 나트랑 관광대학 Nguyen Doan Thanh 총장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한국-베트남 관광학회는 양국 대표를 중심으로 한국과 베트남에 학회 법인을 두고 정기적으로 양국 간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베트남 관광 개발 공동 프로젝트 수행 및 학술연구를 진행하기로 협의했다.

또한, 3일 전주대 관광경영학과와 공동 주최로 나짱 국제 관광 학술 세미나가 개최됐다. 이날 스마트 관광의 미래와 발전이라는 주제로 전주대 류인평 교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동서대 이철진 교수가 한국 스마트 관광도시 사례 연구, 전주대 김경 교수는 스마트 관광의 발전 방향에 대해 발표를 진행했다.

이들은 학술 발표 이후에 4년 만에 진행된 나짱 바다페스티벌에 참석해 베트남과 한국 축제의 발전과 방향에 대해 서로 의견을 주고받았다.

이번 한국 측 대표를 맡은 류인평 교수(전주대 관광경영학과)는 향후 한국-베트남 관광학회를 통해 양국의 관광이 더욱 밀접히 발전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양국의 대학 간 교류 증진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이라고 했다.

출처 : 투데이안(https://www.today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