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출석인정 개선사항 안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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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7-02-24 조회수: 270 작성자: 관광경영학과 | |||||||||||||||||||||||||||||||||||
첨부 : 출석인정_개선사항_안내.hwp | |||||||||||||||||||||||||||||||||||
출석인정 개선사항 안내
1. 목적 가. 체육특기자 등 출석 및 성적관련 교육부 조치 대비 나. 출석 인정(공결)의 체계 확립 다. 출석 인정 관련 증빙서류 보존의 효율성 2. 문제점 가. 취업계를 제외한 기타 출석인정이 행정처리만 이루어지고 있어 전체 출석인정(일) (수업일수의 1/3까지만 인정) 관리 어려움 나. 출석인정 증빙서류의 개인보관의 어려움 다. 같은 출석 인정사유의 경우라도 각 교강사의 기준이 달라 인정기준이 다양 3. 개선방향 가. 학칙시행세칙 제43조(출석 인정)의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는 모두 인스타에서 학생이 직접 신청 관리 나. 출석인정 신청 시 모든 증빙서류를 학생이 직접 업로드하여 증빙서류의 별도 보관이 없도록 조치 다. 신청된 출석인정은 각 단과대학 행정지원실에서 접수 후 자동으로 전자결재와 연동하여 별도의 내부결재가 필요하지 않도록 개선(별도 대장관리 불필요) 4. 출석인정방법 (현행)
(변경)
5. 개선효과 가. 개인별 출석 인정 자료의 시스템 등록으로 정확한 출석 인정(공결)일수 관리 가능 나. 출석 인정 증빙서류의 시스템 관리로 교강사의 자료보관 부담 감소 다. 출석 인정 요청 자료의 전자결재 연동에 따른 행정 간소화 라. 출석 인정 처리를 받기 위한 학생의 불편 해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