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수퍼스타칼리지

인사말

전주대학교 수퍼스타칼리지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전주대학교 수퍼스타칼리지는 ‘실천하는 봉사인’, ‘학습하는 교양인’, ‘도전하는 전공인’이라는 대학 인재상의 실현을 위해 전주대학교 모든 학생들의 교양교육과 다학제 간 융·복합 전공교육을 담당하는 단과대학입니다.

수퍼스타칼리지에서는 21세기 평생학습 사회,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요구하는 올바른 가치관과 인성, 논리적 사고와 공감적 의사소통 그리고 다학제간 융합을 통한 자기개발과 창의적 전문역량 배양을 위해 기독교적 인성교육, 실용적 외국어교육, 공감적 의사소통교육, 창의적 소프트웨어 사고교육, 창의융합적 교양교육 등의 다양한 교양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하여 창의융합형 실무인재 양성을 위해 사회와 산업, 학생이 원하는 다양한 연계‧융합전공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퍼스타칼리지는 기존 단과대학 학과체제의 단일 전공교육 한계를 탈피하여 다양한 학문분야에 대한 소양교육을 강화하고 다수의 전공분야와 기관·기업을 연계하여 기존의 전공학문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새로운 융복합 전공분야를 창의적으로 설계, 운영하여 우리 학생들이 사회와 기업이 요구하는 유망분야의 실무지식과 문제해결능력을 선행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수퍼스타칼리지의 구성원들은 특별한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학생 중심의 교육 구현과 미래의 수퍼스타들인 우리 학생들에게 필요한 SUPER 핵심역량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수퍼스타칼리지는 전주대학교 모든 학생들의 밝은 미래와 꿈의 실현하는데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수퍼스타칼리지 학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