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SMART MEDIA

전주대학교 스마트미디어학과

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게시글의 상세 화면
선배님이 알려주시는 “대학교 공부 어떻게 해야 하는가?
작성일 2022-09-29 조회수 211 작성자 스마트미디어학과 홍보기자 김채린

 안녕하세요스마트미디어학과 학우님들여러분들은 평소 어떻게 공부를 하시나요?

열심히 공부를 하고 싶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거나 막막하신 분들계신가요그런 학우분들을 위해 스마트미디어학과 학술동아리 JUST에서 학과 선배님을 초청하여 간단한 Q&A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2018년도에 졸업하셔 삼성소프트웨어 아카데미 1기를 수료하시고미라콤 INC에서 2년 9개월간 근무하신 김찬송 선배님과 함께 진행한 대학교 공부 어떻게 해야 하는가?”에 대한 팁들을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1. 장학제도를 이용

 01) 우리 전주대학교는 장학제도가 잘 되어있는 학교이기 때문에 이를 최대한 이용하라.

 ex. 성적향상장학금토익 장학금 등

 02) StarT를 잘 활용하면 알바를 하지 않더라도 용돈을 마련할 수 있다.

 

2. 대외활동

 01) 각종 대외활동을 이용해서 자소서를 채울 기회를 얻자.

 학교 커뮤니티와 게시판에 대외활동 정보가 다양하게 업데이트되니 눈여겨보자

 02) 꼭 전공과 관련된 분야가 아니더라도 관심 있는 분야를 한 번쯤 도전해 보면 도움이 된다.


3. 취업준비생의 마음가짐

 01) 마음이 조급한 것은 이해를 하나 급한 마음에 아무 회사나 들어가지 않는 것이 좋다.

 02) 사회는 전공과 무관하더라도 무엇이든 열심히 하는 신입을 선호한다.

 

4. 취업지원서 작성

 01) 자소설 닷컴잡플래닛을 활용하여 지원서를 작성한다.

 

5. 자소서 쓰는 법

 01) 각 항목별 질문의 요점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02) 예를 들어 <보완해야 할 약점항목 같은 경우에는 업무에 있어 악영향이 가 는 약점은 제외하고그런 단점을 내가 어떻게 극복했는지에 대해 스토리텔링 형식으 로 작성한다.

6. 도메인

 01) 자신이 원하는 도메인을 선택하여 업무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추후 이직을 할 때 에도 도움이 된다.


7. SI 와 SM

 01) SI : 배우는 게 많은 분야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된다급여 가 높은 편이라는 장점이 있다.

 02) SM : 상대적으로 워라밸을 지킬 수 있고그렇게 얻은 자투리 시간에 자기계발에 힘 쓸 수 있다.


마지막으로 남들이 다 한다고 해서 그것들을 좇아가기보다는 본인의 템포와 방향성이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말았으면 한다열심히 공부하여 후회 없는 대학 생활을 보내기를 바란다.



이것으로 선배님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마치겠습니다

어렵게 시간 내주셔서 좋은 답변들을 주신 김찬송 선배님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