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SMART MEDIA

전주대학교 스마트미디어학과

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게시글의 상세 화면
스미과 학생의 여름방학 계획 – 자기개발 편
작성일 2022-06-16 조회수 325 작성자 스마트미디어학과 홍보기자단 김채린
첨부 :

안녕하세요스마트미디어학과 학우 여러분드디어 기다리던 여름방학이 찾아왔습니다.

첫 종강을 맞는 학우분도마지막 종강을 앞둔 학우분도 계실 텐데요.

각자가 그리던 여름방학 계획이 있으실 거라고 생각됩니다단 한 번뿐인 2022년의 여름방학을 어떻게 하면 우리 스미과 학우 여러분들이 더 알차게 보낼 수 있을까 하여 자기개발 편과 자유시간 편으로 방학 생활계획표를 나누어 준비해 보았습니다.


먼저 갓생 살기가 목표이신 학우분들을 위한 자기개발 편입니다.



1. 자격증 따기



정보처리기사


저희 스마트미디어학과 학생들이라면 꼭 따야 한다는 자격증!

바로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입니다이 자격증은 정보시스템 등의 개발 요구 사항을 이해하여 각 업무에 맞는 소프트웨어의 기능에 관한 설계구현 및 테스트를 수행에 필요한 능력들을 검증하는 시험으로 1년에 3회에 걸쳐 진행하오니 졸업을 앞두신 학우분께서는 2023년 정보처리기사 시험을 미리 준비하시는 것이 졸업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필기 : 19400 원 / - 실기 : 22600 

장학금 슈퍼루키 장학금 국가공인자격증 70점 

- 2023년 시험 날짜 미정





토익


토익은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을 대상으로 일상생활 및 비즈니스 현장에서 요구되는 실용적인 영어 구사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입니다점수는 2년마다 갱신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기 접수 기간 48,000추가 접수 기간 52,800

장학금 라이징스타 장학금 재학 중 최대 400포인트 적립 가능

한 달에 2~3회 진행





컴퓨터활용능력(1,2)


컴퓨터활용능력 시험은 스프레드시트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램 등 각종 응용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실무에 적용하기 위한 시험입니다.

2주에 한 번씩 상시 시험이 진행되기 때문에 시험을 응시하고자 하는 지역의 상공회의소를 확인하여 접수해주시면 됩니다.


필기 : 19,100원 / - 실기 : 22,500

장학금 슈퍼루키 장학금 국가공인자격증 70점 

상시 시험










2. 독서

침묵의 봄 – 레이첼 카슨


타임지가 20세기를 변화시킨 100인 중 한 사람으로 뽑은 레이첼 카슨이 쓴 책으로환경 문제의 심각성과 중요성을 독자들에게 일깨워 준 책입니다

환경 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지금경각심을 일깨우주고자 이 책을 추천드립니다.



소년이 온다 한강


1980년 5월 18일부터 열흘간 있었던 광주민주화운동 당시의 상황과 그 이후 남겨진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소설입니다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기에 이 책을 추천드립니다.



종의 기원 – 정유정


앞선 두 책보다는 비교적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장편소설입니다정유정 작가님의 악인 시리즈 중 한 작품으로 높은 몰입도를 자랑하는 소설입니다추천합니다.





이상입니다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스마트미디어 학우 여러분 1학기 고생 많으셨습니다즐거운 여름방학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