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SMART MEDIA

전주대학교 스마트미디어학과

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게시글의 상세 화면
게임으로 배우는 코딩
작성일 2022-05-10 조회수 415 작성자 스마트미디어학과 홍보기자단 김채린
첨부 :


안녕하세요! 전주대학교 스마트미디어학과 학우 여러분. 다들 중간고사는 잘 치르셨나요?

코딩을 처음 접하시는 새내기 분들과 아직도 전공이 내 전공 같지 않은 학우 여러분들에게는 힘든 시험 기간이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를 포함하여 전공에 정을 붙이지 못한 학우분들을 위해 오늘은 코딩에게 쉽게 접근하는 방법 중 한 가지인 코딩 게임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알고리즘이나 논리적 사고를 어렵게 생각하시는 학우분들께 추천을 해 드리는데요,

소개해 드린 게임들은 모두 스팀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광고 X)


*스팀은 세일을 많이 하기 때문에 정가로 사는 것은 비추천합니다.



1. 휴먼 리소스 머신 (유료 난이도)

휴먼 리소스 머신은 알고리즘에 대한 기초를 익힐 수 있는 게임입니다.

간단한 명령어로 조건을 만족하여 적절한 계산을 해내면 되기 때문에, 프로그래밍에 재미를 붙이거나 입문하기에 좋은 게임입니다.



2. 70억 명의 인간들 (유료 난이도★★★)

70억 명의 인간들은 프로그래밍 알고리즘을 통해 효율적인 지시를 찾아나가는 게임으로,

휴먼 리소스 머신이 하나의 알고리즘만 다룬다면 70억 명의 인간들은 여러 알고리즘을 다룹니다. 휴먼 리소스 머신이 너무 쉽다고 느껴지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3. 비트버너 (무료/난이도 ★★★★★★★★★★)

위의 사진은 실제 게임 화면입니다. 이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코딩 공부를 해야만 합니다. 코딩에 자신이 있다, 혹은 기계와 대화를 할 수 있다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좀 더 접근성이 쉬운 게임을 찾으시는 분들에게는 Swift Playgrounds를 추천드립니다. 이 게임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만 가능)


각자에게 맞는 코딩 게임을 찾아서 게임도 즐기고 공부도 하는 멋진 학우 여러분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 글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모두 열심히 공부하여 다가오는 기말에는 원하는 점수를 취득하시기 바랍니다. 화이팅!




스마트미디어학과 202062071 김채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