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SMART MEDIA

전주대학교 스마트미디어학과

포토갤러리

포토갤러리 게시글의 상세 화면
[4IR] 학습의 효율을 높혀주는 학습활동 지원
작성일 2021-09-08 조회수 439 작성자 스마트미디어학과 홍보기자단 김남규
첨부 :


전주대학교는 2017년도부터 사회 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 LINK+ 사업선도에 선정되어 현재까지도 지원을 받아 여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스마트 미디어학과에서 주관하는 허니컴 학습조직과 함께 Level Up System 활동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허니컴 학습조직"은 4차 산업혁명 관련, 교과목에서 학습한 이론을 실제 프로젝트에 적용하여 창의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비교과 활동입니다. 지도교수님과 기업 실무자를 포함하여 10명 내외의 팀을 구성하여 참여하는 해당 프로그램은 소정의 지원금을 지원해 줌으로써 동기를 유발합니다.



"Level Up System"은 IoT 근간 기술 교과목에 대한 반복 집중 학습 지원시스템으로, 기본 기술에 대한 학업 성취도가 떨어지는 학생들에게 외부강의 콘텐츠와 내부강의 콘텐츠 혹은 또래 학습 공동체를 통해 특정 수준에 도달하기 위한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제공해주는 활동입니다.

이 활동은 IoT 관련 유료 온라인 강의 콘텐츠를 제공해주며 온라인 강의를 들으며 지불하는 금전적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고 있습니다.




홍보기자단 스마트미디어학과 김남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