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JEONJU UNIVERSITY DEPT. OF SCIENCE EDUCATION

전주대학교 과학교육과

과학교육과소식

과학교육과소식 게시글의 상세 화면
2019전국좋은수업대회, 과학교육과 구혁준-유지은 우수상 수상
작성일: 2019-11-19 조회수: 432 작성자: 김동영

2019전국좋은수업대회, 과학교육과 구혁준-유지은 우수상 수상

2019.11.15.

 

올해로 세 번째 맞이하는전국 좋은 수업 콘테스트는 예비교사들이 현장의 질 좋은 수업의 중요성에 대한 체험을 강화하고, 수업 역량을 키우기 위해 전국 44개 사범대학 학생들을 대상하는 수업대회이다.

이번 결선 대회는 충북대학교에서 열렸으며 각 학교 대표로 출전하여 교수-학습 지도안과 수업시연 동영상 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한 10팀이 치열한 수업 경연을 펼쳤다. 이날 본선에 진출한 대학은 전주대학교와 공주대학교, 경북대학교, 경상대학교, 충북대학교 등 10개 사범대학이었다. 과학교육과 구혁준, 유지은 학생(3학년, 지도교수 윤마병)전자기 유도를 수업 주제로 하여 팀티칭 순환학습 모형으로 수업을 시연하며 사범대학 학생들과 교육대학원생, 고등학교 학생 등 150여명 앞에서 치열한 경합을 벌여 우수상을 수상했다. 구혁준 학생은 좋은 수업 콘테스트를 준비하면서 좋은 수업 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깊이 생각하게 되었고, 준비하고 참가하는데 적극 지원해 주신 사범대학(소현성 학장)과 지도교수님께 감사 드린다라고 했다. 유지은 학생은 수업을 준비하는 과정과 다른 대학교 학생들의 수업 실연을 보면서 교수법에 대해 많이 배웠고, 교사가 되고 싶은 마음이 더욱 커졌다는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