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닫기

전주대학교 산학협력단

Glocal University의 실현, 전주대학교 산학협력단이 함께 합니다.

  • home
  • 커뮤니티
  • JJ NEWS

JJ NEWS

여행자와 여행지의 연결고리, ‘시간여행카페’ 오픈

  • 조회수 56
  • 작성자 연구관리팀
  • 등록일 2021-10-14

 76cd13a426e50d405ae77a6ae7dd5169.jpg

여행자와 여행지의 연결고리, ‘시간여행카페’ 오픈

- 대한민국 테마여행10선 시간여행101 플랫폼 전주, 고창 ‘시간여행카페’ 선정 -


- 전주 7개소, 고창 4개소 총 11개의 시간여행카페 선정

- 시간여행카페 오픈 기념 인스타그램 팔로우, 스탬프 투어 등 다양한 이벤트 마련


전주대 산학협력단(단장 변주승)이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시간여행101 사업의 일환으로 전주 7개소, 고창 4개소의 시간여행카페를 선정했고 밝혔다. 


대한민국 테마여행10선은 전국의 10개 권역을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로 육성하기 위한 국내여행 활성화 사업으로 전주대학교 산학협력단은 2017년부터 ‘시간여행101’을 테마로 전주, 군산, 고창, 부안을 연계하는 7권역(총괄기획자 류인평·전주대학교 관광경영학과 교수)을 운영하고 있다.


시간여행카페는 여행자와 여행지를 잇는 플랫폼으로써 관광안내소가 종료된 야간 시간대 관광안내소의 기능을 수행하며 관광객에게 휴게공간 제공 및 관광 안내의 기능을 수행하는 곳이다. 전주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시간여행카페 선정을 위해 지난 4월 말부터 공고를 통해 참여를 원하는 카페를 모집했으며 접수된 카페를 대상으로 서면평가, 현장심사를 거쳐 시간여행카페를 선정했다.


전주에서는 명천재, 상상카페, 오뉴월, 왕의지밀 가비고달, 커피발전소, TEA and TORTE, 행원이 선정되었으며, 고창에서는 5월의 정원, 카페동리, MAESAN105, 콩가듀에가 선정되었다. 


시간여행카페는 지난 16일을 오픈을 시작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6월 16일부터 22일까지는 선착순 101명에게 음료쿠폰을 제공하는 시간여행카페 오픈 기념 인스타그램 팔로우를 이벤트를 진행하였으며 이달 30일까지는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시간여행카페 오픈 축하인사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음료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외에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시간여행카페 음료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rtcdc.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이벤트 이외에도 전주, 고창 시간여행카페의 스탬프투어도 진행될 예정으로 시간여행카페를 찾는 관광객들은 지역의 관광정보를 얻으며 특색 있는 이벤트 참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주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시간여행101 권역(전주, 군산, 고창, 부안)의 관광활성화를 위해 올해 처음 시간여행카페 사업을 시행하였으며 향후 군산, 부안으로 확대하여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파일 명이 길 경우 브라우저 특성상 파일명이 잘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