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글의 상세 화면
온라인 안전교육(방사선학과 학생 의무 교육)
작성일: 2014-04-11 조회수: 766 작성자: 방사선학과
첨부 : '안전교육'_사용자매뉴얼.pptx 파일의 QR Code '안전교육'_사용자매뉴얼.pptx  '안전교육'_사용자매뉴얼.pptx

<온라인 안전교육 안내>
1. 실험실 연구활동종사자 및 재학생은 안전환경조성에 관한 법률 시행 규칙 제18조(교육,훈련)에 의거 반기별(년/2회) 6시간 이상 안전교육을 이수하여야 합니다.
2. 해당학과 교수님 및 학생들은 한명도 빠짐없이 안전교육을 실시하여, 실험실에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심하여야 합니다.
3. 온라인 안전교육 기간 : 년/2회 (4-6월 1회, 9-12월 1회) 총 2회!
4. 온라인 안전교육 통계가 미래창조과학부 및 국회에 통보되오니, 꼭! 온라인 안전교육 참여 바랍니다.


<온라인 안전교육 방법>
1. http://www.semsafety.or.kr (호남권 연구안전지원센터)에 접속한다.
2. 메인 페이지 상단 우측 '로그인'을 선택한다.
3. 로그인 창에서 기관(전주대학교)를 선택하고, 학번과 성명을 차례대로 입력한다.
4. '사용자등록신청'을 클릭한 후, 정보 입력 후 '등록신청'을 클릭한다.
     (등록 신청 이후 소속기관의 승인 이후 이용가능함)
5. 승인 이후, 로그인을 한다.
6. 상단 메뉴의 사이버 안전교육 -> 안전강의실을 선택한다.
7. '과목선택하기'를 클릭해 선택과목 설정페이지로 이동한다.
8. 수강할 교육 과목을 선택(4과목)한 후, '설정'을 선택한다.
    (총 이수해야 하는 과목 : 필수 2과목 + 선택 4과목= 총 6과목)


<온라인 안전교육 강의 듣는 법>
1. 상단 메뉴의 사이버 안전교육-> 안전강의실 선택한다.
2. '수강하기'를 선택해 해당 교육 강의를 듣는다.
3. 모든 교육을 수강한 이후, '평가하기'를 선택해 평가를 진행한다.
4. 좌측 메뉴의 '이수증 조회'를 선택한다.
5. 출력하고자 하는 과정의 '이수증'을 출력한다.
6. 출력한 '이수증'은 천잠관 111호 행정실 방사선학과 조교에게 제출한다.

 
 

 안전교육의 더 자세한 방법은 아래 첨부파일에 되어있기때문에 학생들이 쉽게 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우리 방사선학과 학생들의 안전교육 이수증은 5월과 10월 받을 예정입니다.   
5월 이전에 교육을 받고 이수증을 출력한 학생도 행정실에 제출 가능 하며,
적어도 5월 30일 금요일까지는 모든 학생들이 제출해주셔야합니다.


모두 화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