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인문대학

의과학대학 소식

의과학대학 소식 게시글의 상세 화면
의과학대학, 간호학과 보건교사 양성 과정 신설 교육부 승인
작성일: 2023-05-04 조회수: 283 작성자: 의과학대학

전주대 간호학과, 보건교사 양성 과정 신설 교육부 승인

- 감염병 시대에 지역사회 학령인구의 건강 증진을 이끌어갈 

유능한 간호 인재 양성의 산실로서 입지를 굳건히 하다-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 이하 전주대) 간호학과는 5월 2일 교육부로부터 교원양성 과정 신설을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전주대 간호학과는 2024학년도 신입생부터 교원자격검정 관련 규정에 따라 보건교사 자격증(2급 정교사)을 발급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추가 운영하게 된다.


보건교사 2급 자격은 간호학과 교육과정과 교직과정을 이수하고 간호사 국가시험에 합격하면 간호사 면허와 함께 자동 발급된다.


전주대는 이번 교원양성 과정 승인과 운영을 통해 앞으로 전주대 간호학과가 감염병 시대를 맞이하여 지역사회 학령인구의 건강증진에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미은 전주대 간호학과장은 “전주대 간호학과만의 체계적인 교직과정 이수 프로그램 운영과 졸업생들이 졸업 후 보건교사로서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전주대학교 간호학과는 ‘교육 가치 창출 1위, 기독교 명문 사학’이라는 전주대의 비전을 바탕으로 2023년 3월 ‘전인 간호의 이상을 실현하는 유능한 간호 인재 교육의 산실’을 비전으로 정립하고 서울 및 전북지역 상급종합병원으로의 실습과 취업을 통해 전문 간호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

한편, 전주대 간호학과의 입학정원은 2022년 10명과 2023년 11명 증원되었고, 최근 교육부로부터 2024년 입학정원 10명 증원이 추가로 승인되었다.

등록된 댓글 0개 * 개인정보유포, 욕설/비속어 사용, 사업적 글 등 해당 글과 관련 없는 댓글은 관리자에 의해서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