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인문대학

의과학대학 소식

의과학대학 소식 게시글의 상세 화면
전주대, 케냐 나이로비대학교와 업무협약 (재활학과 신숙경 교수)
작성일: 2023-04-18 조회수: 189 작성자: 의과학대학

전주대학교가 케냐 나이로비대학교(University of Nairobi)와 학술교류 증진 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두 대학은 MOU 체결을 통해 ▲대학 간 교직원과 학생 상호 교류, ▲공동연구 진행 등 연구 교류, ▲심포지엄 및 세미나 등 학술 교류 등을 중점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MOU는 전주대 재활학과 신숙경 교수와 나이로비 대학교의 사회학, 사회복지학, 아프리카 여성학과의 Nazioka 교수 간 학술 교류로 시작됐다. 두 대학 간 지속적이고 확대된 인적 및 학술 교류를 위한 공식적 네트워크의 필요성에 상호동의하면서 이루어졌다.

나이로비대를 방문해 MOU 체결을 진행한 재활학과 신숙경 교수는 “나이로비대학과의 MOU 체결을 통해 인적자원 교류는 물론 아프리카 지역의 환경 및 식량, 인권 문제 등 국제 학술교류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케냐 나이로비대학교는 1956년에 설립된 나이로비 소재 케냐 최대의 국립대학교로 7개의 캠퍼스에 농업, 예술 & 사회과학, 환경 & 디자인, 경영, 교육, 엔지니어링, 법학, 건강과학, 과학 & 기술, 수의학 등 10개의 단과대학 62개 학과, 학생 수 6만여 명이 재학 중인 대규모 대학이다.


출처 : 대학저널(https://dhnews.co.kr) 

등록된 댓글 0개 * 개인정보유포, 욕설/비속어 사용, 사업적 글 등 해당 글과 관련 없는 댓글은 관리자에 의해서 삭제됩니다.